E D R , A S I H C RSS

Wiki Master


위키위키 정신을 갖고, 남들에게 이래라 저래라 지시하기 보다는, 스스로 행하고 보여주는( NoSmok:LeadershipByShowing ), 문서구조조정이나 공동체 육성에 참여하는 "자발적" 관리자로, ZeroWiki 의 지식 정원사.

해당 시스템이 고형화되고 고착화 될 때면 어김없이 나타나 NoSmok:저자동고유연성의 원리에 따라, 현재의 자동성을 내재화(internalize)하고, 유연성의 영리한 이용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자동성을 창출하고, 따라서, 전혀 새로운 문제 집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의 조직을 재편성하며, 시스템의 엔트로피가 너무 높아질 때에도 적절한 조율을 통해 낮은 엔트로피를 구한다. 그는 기본적으로 "Reform the environment, stop trying to reform the people. They will reform themselves if the environment is right."라는 NoSmok:BuckminsterFuller의 말을 원칙으로 삼는다.

WikiMaster가 되기 위해서는 NoSmok:HelpContents의 내용들에 대한 -- 특히 고급 과정 -- 수련이 필요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8:25
Processing time 0.01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