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제로위키이용의어려움

위키는 어렵다.
- 어떤 면에서 어려운가요..?? --선호

위키의 룰은 단순하다. 새로쓰고, 수정하고, 삭제하고 이 세개 뿐입니다.

어렵다는 것은 위키의 사용이 어려운것이 아니라, 위키를 공동체가 사용할때의 생기는 예절과 규칙에 새로운 사용자가 적응하면서 느끼는 어려움일 것입니다. 계속 이렇게 가면, 우리가 다른 나라의 말과 문화를 배우는 것에 비견될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현 ZeroWiki 쓰기를 막아 버리고, 기존 사용자들과 새로운 사용자들과 새로운 위키에서 작업하는 것도 좋을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NeoCoin은 그냥 삭제를 생각했는데, 1002는 처음에는 그냥 모든 Contents 를 앞으로 한두달간 막아 버리고, 새로운 규칙들이 생기면 기존 contents 를 녹여가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야기 중에서 현 ZeroWikiSisterWiki 로 연결한 새로운 위키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ZeroWiki 1789 페이지를 넘어 2000으로 달려가고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좋을꺼 같은데? 어떨까요?


선호는 항상 새로운것, 깔끔한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로운 바닥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http://zeropage.org/one 에서 새 위키를 열고 실험하고 있는 중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1:05
Processing time 0.014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