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데블스캠프2005/금요일후기

참여한 사람

신입생

김민경 허아영 정수민 남도연 박경태 최경현 송수생 조현태

재학생

황재선 이승한 남상협

수강자 후기

후기 적는 방법 : ThreeFs Fact(사실), Feeling(느낌), 교훈(Find)
을 구분해서 명확히 이야기 해줄래요?

SeeAlso 데블스캠프2004/금요일후기

김민경 : 마지막날, 처음 테트리스 만들기, 그리고... 신기한 채팅창만들기! ... 테트리스는 뭘해야할지 너무 막막했어요~ 채팅창만드는것도 마찬가지? 였지만 흥미로운 내용+ㅁ+ 내일 LT가 매우 걱정되요.ㅠ 이뿌듯함

상협 : 카드게임, 테트리스, 채팅 프로그램, 타자게임 프로그램을 짰다. 현태가 준비를 잘해왔던거 같고, 카드 게임은 재밌었고, 테트리스는 API를 넘 오래간만에 해서 감을 못잡음 ㅠㅜ, 채팅창 만드는것은 신기하고 재밌었다. 교훈은 프로그래밍을 너무 오랬동안 안해서 감을 많이 잃었다. 프로그래밍좀 해야겠다.

허아영 : 카드게임, 테트리스, 네트워크. 모두 짤 실력은 못되었지만, 재미있었다. 공부해서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야 함을 절실히 느낀다.

이동현 : 게임을 이용하여 프로그래밍에 재미를 가지게 한점이 좋았다.

강의자 후기


아쉬웠던 점

난이도를 조절하지 못했다. 생각보다 원카드에 많은 시간을 보내버렸다. 무언가 재미있게 진행하지 못했다.

좋았던 점

의외로 원카드 만들기에 반응이 좋았다. 아마 생활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단순한 룰이어서가 아닐까?
테트리스를 준비했는데, 좋게 생각해 주신점이 좋았다.


개선

좀더 많은 준비에 대한 노력이 필요할 듯 하다.
원카드 만들기는 실제로는 두사람이 서로다른 부분을 짜서 전체적인 시간을 줄이는 것이었는데, 대게 같이짜는 경우가 많았다. 그 점으로 미루어 볼때 설명이 잘 전달되지 않은것 같아서, 원하는 점을 명확히 알려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원카드 만들기에서 약간이나마 헤더파일을 많들어 주는 방법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기본은 어느정도 헤더파일을 많들어 주는것이 좋을 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09-05-27 07:09:19
Processing time 0.08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