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callused Hand/physical Exercise

*출처: 한국과학연구원

팔목안쪽 근육 풀어주기

손바닥을 위로 한 채 다른 쪽 손으로 손가락을 가볍게 잡아 당긴다.
5초 동안 잡아 당겼다가 놓기를 3-5회씩 반복한다.

손목 돌리기

두 팔을 쭉 편 후 손가락 끝으로 원을 그리듯이 양쪽방향으로 각각 열 번씩 돌린다.

손가락 근육 풀어주기

양손의 손가락을 힘껏 쫙 편채 2초 정도 가만히 있다가 다시 2초 동안 주먹을 쥐기를 3-5회 반복한다.

온몸 펴기

자리에서 일어나 양 손을 머리위로 치켜 올리고,천장까지 손이 닿도록 힘껏 뻗는다. 다시 손을 한 쪽씩 머리위로 올려서 천장을 향해 힘껏 뻗는다.

등 펴기

손바닥을 앞으로 향한 채 두 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깊은 숨을 들이 쉬면서 천천히 두 손을 끌어 당긴다. 3-5초 동안 이런 자세를 유지하다가 숨을 내쉰다. 3-5회 반복한다.

어깨 돌리기

배영을 하는 것처럼 한 팔을 먼저 뒤로 돌리고 다시 다른 팔을 돌린다. 이런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어깨 으쓱거리기

어깨를 천천히 귀 쪽으로 올렸다가 다시 뒤로 돌려서 내린다. 이런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어깨죽지 죄기

똑바로 서서 머리 뒤로 양손을 깍지낀채 어깨를 힘껏 죈다. 어깨에 힘을 준 상태에서 숨을 깊이 들이마셨다가 다시 내쉬면서 근육의 힘을 푼다.

목 근육 풀기

등을 쭉 폈다가 활처럼 구부린 후, 똑바로 앉아서 고개를 꼿꼿이 세운다. 천천히 오른쪽 귀를 오른쪽 어깨에 대면서 고개를 돌려 앞으로 숙였다가 다시 든다. 이런 동작을 2-3회 반복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1:38
Processing time 0.010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