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Word Press


1. WordPress

MovableType이 유료화의 길을 걷기 시작한뒤 그 뒤를 바짝ㅤㅉㅗㅈ고 있는 설치형 Blog. 오픈소스로 개발되고 있으며 php 를 기반으로 동작하며, 충실한 플러그인 기능이 인상적이다. 기본적으로 css 를 통한 블로그 디자인이 가능했으며, 현재는 테마기능역시 지원하고 있다.
기본 인코딩으로 utf-8을 채택했기 때문에 technorati 와 같은 메타 블로그 검색엔진에도 연동이 가능하며, 앞으로의 인코딩에도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징적인 강점으로는 mt에 비해서 굉장히 설정이 간편하고, configuration 이 엄청나게 간단하다.
현재 1.5.2버전이 최신버전이며 write 기능에서 기능개선이 이루어진 1.6버전이 개발중이다.

기존에 egloos, tattertools 를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아래의 툴로 간편하게 이주하는 것이 가능하다.
Converter) Upload:wp_converter_egloos_tatter.zip
- 이글루스는 잘 안되던데, kldp 에 있던 그건가요?
- 태터는 100%완변하게 변환이 되던데(심지어 내장 태그까지 처리하셨더라구요;;) ㅡ.ㅡ;; 이글루스는 잘 모르겠네요. 아마 맞는 듯 하네요. http://kldp.net/projects/egloos2wp/ - eternalbleu

2. WP Example

3. Related

http://www.wordpress.com/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블로그 호스팅 사이트. 현재는 초대의 형식으로만 가입이 되는 상태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8:26
Processing time 0.02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