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tar


인기도:C(A,B,C), 성공률:보통(낮음,보통,높음), 레벨:2(1~4)

About Star

48개의 삼각형 셀로 이루어진 판이 하나 있다. 각 셀에는 0에서 9까지의 숫자가 적혀있다. 모든 셀은 두 줄 또는 세 줄에 속한다. 각 줄들은 A에서 L까지의 문자로 표시된다. 아래 그림을 보면 9라는 숫자가 들어있는 셀은 D, G, I 줄에 속하며, 7이라는 숫자가 들어있는 줄은 B, I 줄에 속한다.
각 줄에 대해 그 줄에서 가장 큰 수를 구할 수 있다. 위 그림에서는 A 줄에서 가장 큰 수는 5고, B 줄에서 가장 큰 수는 7, H 줄에서 가장 큰 수는 0, J 줄에서 가장 큰 수는 8이다.
http://online-judge.uva.es/p/v101/p10159.gif DeadLink
이 열두 개의 줄에서 각각 가장 큰 수를 읽어 들여서 판 위에 있는 수를 모두 더한 값의 최소 값과 최대 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Input

각 줄마다 열두 개의 숫자가 입력되는데, 각 숫자 사이에는 스페이스가 입력된다. 첫번째 숫자는 A 줄에서 가장 큰 숫자를, 두번째 숫자는 B 줄에서 가장 큰 숫자를, ..., 마지막 숫자는 H 줄에서 가장 큰 숫자를 나타낸다.

Output

입력된 각 줄에 대해 주어진 판에 들어있는 숫자 총합의 최소 값과 최대 값을 출력한다. 이 두 값은 같은 줄에 출력해야 하며, 두 숫자 사이에는 딱 한 개의 스페이스를 출력한다. 풀이가 없는 경우에는 "NO SOLUTION"이라고 출력해야 한다.

Sample Input

5 7 8 9 6 1 9 0 9 8 4 6

Sample Output

40 172

풀이

작성자 사용언어 개발시간 코드
조현태 C++ ? Star/조현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8:06
Processing time 0.012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