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Py Ide/Exploration


8.12

Vim python box 써보다. VIM 의 해당 기능에 대한 빠른 Integration 은 놀랍기 그지없다. (BRM 이건, python 관련 플러그인이건)

8.11

PyIde/CodeEditor 분석 & wxStyledTextCtrl API 사용방법들 구경.


7.25

Spike Solution 작업. 대강 Screenshot.


BoaConstructor 로 UI 작업하고, 위험하겠지만 어차피 Spike 라 생각하고 Test 없이 지속적으로 리팩토링을 해 나가면서 prototype 을 만들어나갔다. StepwiseRefinement로 진행하니까 코드가 짧은 시간에 읽기 쉽고 빨리 진행되었다.

7.24

Design 을 할때 오버하는 성향이 있는 것 같다. IListener 가 있으면 DIP를 지키는 것이기도 하고, 기존 TestResult 등의 클래스들을 수정하지 않으면서 Listener 들만 추가하는 방식으로 재사용가능하니까 OCP 상으로도 좋겠지만. 과연 당장 필요한 것일까? 그냥 TestResult 를 모델로 들고 있고 View 클래스 하나 더 있는 것으로 문제가 있을까?

7.23

BoaConstructor 를 이용, UI 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약간 익숙해지는게 쉽진 않았는데, 위자드 코드를 이제 이해할만 하다.

7.22

SimpleTestResult Spike. result 결과물 잘 받아진다. Result 에 listener 연결해주면 테스트 실행, 정지, 성공, 실패일때마다 listener 로 메세지를 날린다. 나중에 GUI Runner 쪽에서 listener 를 implements 해주면 될듯.

7.21

unittest 모듈을 프린트하여 Code 분석을 했다. 이전에 cgi 로 test runner 돌아가게끔 만들때 구경을 해서 그런지 별로 어렵지 않았다. (조금 리팩토링이 필요해보기는 코드같긴 하지만.. JUnit 의 경우 Assert 가 따로 클래스로 빠져있는데 PyUnit 의 경우 TestCase 에 전부 implementation 되어서 덩치가 약간 더 크다. 뭐, 별 문제될 부분은 아니긴 하다.

약간만 Refactoring 해서 쓰면 될듯. Runner abstract class 추출하고, TestResult 상속받은 클래스 만들고,. Test Loading 은 TestLoader 그대로 쓰면 될것 같다.

Eric 의 Qt Unittest 모듈이랑, PyUnit Tkinter 코드를 보니, 거의 바로 답이 나와버린 것 같긴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4:08
Processing time 0.01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