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Project Virush/Rule

일반

* 게임 속 시간은 단위 시간을 기준으로 흘러간다.
* 명령을 수행하는데는 현실 세계의 시간이 필요하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게임에 접속해서 명령이 수행될 시간을 예약한다. 그리고 예약한 시간에 자신의 명령이 수행되었는지를 다음 번에 확인하고 새로운 전략을 세운다.
* 생명체가 숙주이며 이차원 공간(지구표면)에 넓게 분포한다.

바이러스

* 숙주 안에서 잠복한다. 이 때는 숙주의 면역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 숙주 안에서 잠복기가 지나면 급격히 증식한다.
* 개체수에 비례하여 특정 조직에 손상을 입힌다.
* 숙주가 감염 유발 행동을 하도록 만들어서 다른 숙주를 만났을 때 감염시키도록 한다.

숙주

* 기본적으로 일정한 방향성 없이 움직인다.
* 번식한다. 즉 새로운 숙주를 탄생시킨다.
* 나이를 먹는다. 나이가 많을 수록 죽을 확률이 높아진다.

면역

  • 숙주는 기본적으로 모든 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는 항체를 어느 정도 갖는다. (이를 기본 항체라고 한다.)
  • 새로운 바이러스가 숙주에 침입했을 때 기본 항체가 바이러스를 잡는다.
  • 기본 항체가 새로운 바이러스를 잡기에 모자라는 경우(바이러스 사살 속도<바이러스 증식 속도), 숙주는 새로운 바이러스임을 알아차리고 이에 특화된 항체를 생산한다. 특화된 항체는 기본 항체보다 바이러스 사살 속도가 빠르다.
  • 한 번 특화된 항체를 생산한 경우 이를 습득 항체라고 하고, 특화된 항체를 생산하는 과정이 빨리 일어난다.

흥미 요소

* 플레이어끼리 암투 - 상대 약점을 이용해서 경쟁한다. 자기 바이러스에 유리하도록 숙주를 조종하거나 상대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이 생기도록 일종의 예방접종용 바이러스(백신)을 퍼트린다.
* 외부의 도움 - 새 바이러스를 외계인 본부에서 지원받는다.
* 지령 - 외계인 본부에서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도움말으로써 지령을 내린다. 모든 플레이어어에게 지령을 내려서 경쟁을 시킬 수도 있다.
----
ProjectVirush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4:06
Processing time 0.01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