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Poker Hands


인기도:C(A,B,C), 성공률:보통(낮음,보통,높음), 레벨:2(1~4)
Time Limit : 2 seconds, Memory Limit : 32 MB

About PokerHands

포커용 카드는 52개으 카드로 이루어진다. 각 카드는 클럽, 다이아몬드, 하트, 스페이드(입력 데이터에서는 각각 C,D,H,S로 표시)중 한 가지 무늬를 가진다. 또한 각 카드는 2에서 10까지, 그리고 잭, 퀸, 킹, 또는 에이스(2,3,4,5,6,7,8,9,T,J,Q,K,A로 표기)의 값을 갖는다. 점수를 매길 때 위에 열거한 순서대로 등급이 매겨지며 2가 가장 낮고 에이스가 가장 높다. 무늬는 값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포커 패는 다섯 장의 카드로 구성되며 다음과 같은 순서로 등급이 매겨진다.

{{|
하이 카드 : 아래에 있는 것 가운데 어떤 범주에도 속하지 않는 패는 그 중 가장 높은 카드의 값에 따라 등급이 매겨진다. 가장 높은 카드의 값이 같으면 그 다음 카드, 그 다음 카드도 같으면 그 다음 카드, 이런 식으로 등급이 매겨진다.

원 페어 : 다섯 장의 카드 가운데 두 장이 같은 경우. 같은 원 페어끼리 맞붙는 경우에는 더 높은 값을 가지는 원 페어 패에 더 높은 등급이 매겨진다. 값까지 같은 경우에는 나머지 카드의 값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투 페어 : 두 쌍의 카드가 같은 값을 가지는 경우. 투 페어끼리 맞붙는 경우에는 그 중 더 높은 페어의 값에 의해 더 높은 등급이 매겨진다. 두 쌍이 값이 모두 같으면 남은 카드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쓰리 카드 : 다섯 장 가운데 세 장이 같은 값을 가지는 경우. 쓰리 카드끼리 맞붙는 경우에는 세 장의 같은 값을 가지는 카드의 값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스트레이트 : 다섯 장의 카드가 연속적인 값을 가지는 경우. 스트레이트끼리 맞붙을 경우에는 가장 높은 카드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플러쉬 : 다섯 장의 카드의 무늬가 모두 같은 경우. 플러시끼리 맞붙을 경우에는 하이 카드의 규칙에 따라서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풀 하우스 : 세 장의 카드가 같은 값을 가지고 나머지 두 장의 카드가 같은 값을 가지는 경우. 같은 값을 가지는 세 장의 카드의 우열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포카드 : 네 장의 카드가 같은 값을 가지는 경우. 포카드끼리 맞붙는 경우에는 네 장의 같은 값을 가지는 카드의 값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스트레이트 플러시 : 다섯 장의 카드가 무늬가 같으면서 모두 연속적인 값을 가지는 경우. 패에 있는 것 중 가장 높은 카드에 의해 더 높은 패가 결정된다.
|}}

몇 쌍의 포커 패를 비교해서 어느 쪽이 이겼는지 아니면 무승부인지 알아내자.

Input

입력 파일은 여러 줄로 구성되며 각 줄에는 열 장의 카드를 나타내는 값이 들어간다. 앞에 있는 다섯 장의 카드는 "Black"이라는 참가자의 카드고 뒤에 있는 다섯장의 카드는 "White"라는 참가자의 카드다.

output

입력된 각 줄에 대해 다음 중 한 가지가 들어있는 행을 출력한다.(첫번째는 Black이 이기는 경우, 두 번째는 White가 이기는 경우, 세번째는 둘이 비기는 경우)
~cpp 
Black wins.
White wins.
Tie.

Sample Input

~cpp 
2H 3D 5S 9C KD 2C 3H 4S 8C AH
2H 4S 4C 2D 4H 2S 8S AS QS 3S
2H 3D 5S 9C KD 2C 3H 4S 8C KH
2H 3D 5S 9C KD 2D 3H 5C 9S KH

Sample Output

~cpp 
White wins.
Black wins.
Black wins.
Tie.

풀이

작성자 사용언어 개발시간 코드
문보창 C++ . PokerHands/문보창

쓰레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4:00
Processing time 0.024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