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PC실관리수칙

PC실관리수칙

  • 이 지침은 정모에서 제안되어 합의를 얻은 사항을 약간의 수정을 거쳐 정리된 것임을 알립니다.
1. PC실 정리와 학회실 정리는 학회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2. PC실 정리는 한학기에 한번 진행하는 전체 정비 및 포맷, 한 학기에 2회이상 진행하는 대청소, 매일 진행하는 정리로 이루어진다.
3. PC 포맷은 방학내에 진행하여야하고, 진행 후 지도교수님 혹은 담당교수님께 보고서를 제출하여야한다.
4. 대청소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점에 진행하며, 모든 컴퓨터의 동작여부를 확인하고 바닥 청소까지 병행한다.
5. PC실 일간 정리
  1. 정리는 정회원 및 학회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의무로 자발적으로 진행하여야 한다.
  2. 정리를 하고 난 후에는 일지에 정리한 내용을 간단히 작성하여야 한다. (보고서 제출시 필요)
  3. 정리에는 프린트 토너 및 작동 체크, 의자 정리 및 파손 체크, PC 종료, 캔등의 쓰레기 버리기를 포함한다.
  4. 특정 사람이 자발적으로 많이 참여한 경우, 월말에 소정의 선물(책 등)이 지급될 수 있다.
6. 학회실은 이용하는 사람 모두가 정리하여야하며, 별도의 당번은 없으나 부회장이 '함께 대청소하기'를 시전할 수 있다.
7. 해당 관리 방식은 11월부터 바로 적용되며, 2주일간 자율적인 정리가 이루어지는 정도에 따라 4번 방침은 바뀔 수 있음.

별첨


1. PC실 관리에 참여해야 하는 사람
  1. ZeroPage 정회원이면서 휴면이 아닌 사람
  2. 준/비회원이나 ZeroPage학회실을 이용하는 사람
    • 은퇴한 회원은 필수로 포함시키지는 않는다.

별첨2. 프린트


1. 프린트 토너가 떨어진 경우 학과사무실에서 교환받을 수 있다.
  1. 토너가 떨어진 것의 기준은 인쇄 시 중간 부분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시점부터를 말하며, 흔들어주면 잘 작동하는 경우도 있으나 곧 잉크가 소진되므로 이 경우 개인의 판단하에 교환하도록 한다.
2. 프린트가 단순히 작동하지 않는 경우 PC 재부팅과 프린트 재부팅이 추천된다.
  1. 이후에도 동작하지 않는 경우 프린터를 컴퓨터와 분리하였다가 다시 연결해보도록 한다.
  2. 이후에도 반응이 없으면 프린트 드라이브를 지웠다 다시 깔고(프린터 연결만 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킬 수 있다) 재부팅한다.
3. 인쇄물이 남아있어 프린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삭제되지 않으면 프린트를 끄고 몇초 후 다시 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에도 차도가 없다면, 2번 프로세스를 따라가는 것이 좋다.

별첨3. 세부 관리방법(애매하다고 생각되는 것들)

  • 현재까지 해오던 방식을 기술하였습니다. 세세한 부분은 대개 임의로 하여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의 물건을 버리지 않는 선에서 해결한다.
    • 두고 간 개인물건들은 한군데 모아두고 있으나 장소는 일정하지 않다. 전자기기 같은 귀중품은 회수한 뒤 동네 게시판에 업로드하고, 우산이나 책같은 것은 지금 현재는 PC실 문 바로 앞 빈 책상 앞에 모아 두었다.
    • 컴퓨터를 종료한 후 모니터는 꺼도 되고, 끄지 않아도 상관없다.(전기세가 걱정되거나 왠지 꺼야할것만 같으면 끄고, 켜진 게 너무 많아 귀찮다면 끄지 않아도 무방함)
    • 관리 일지는 서술할 것이 있으면 문장으로 쓰고, 달리 없으면 명사로만 적으면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58
Processing time 0.03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