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Operating System Class/Exam2006_2

문제 내용

OS책 7장 - 14장 (13장 제외)
1, 2번 끔찍하게 어려웠다. 중간고사 스타일로 공부했던 모두를 낚았던-_-;
족보도 필요없을 정도로 완벽히 새로운 유형의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1,2번 동기화 문제는 평소에 풀어보는 훈련을 하지 않으면 시험 시간 내에 풀기 정말 힘들다.
그 외에.. raid문제. 01학번 김모군이 "이거 내면 짐승이다"라고 했는 정말로 나왔음-_-; 그 말에 덧붙여 01학번 강모군이 "모니터 내면 짐승이다"라고 했는데 역시 나왔음. 말이 씨가 된다더니 옛말 틀린거 하나도 없다.

고민하는 M모군에게 P모군이 슬쩍 그래도 보는게 좋겠지 했는데 나와버렸음. ㅋㅋㅋ (M모군 열심히 외우고 갔다고 함. ㅋㅋㅋ)

문제

1. Bounded Buffer문제를 세마포어로 푸시오.(코드 작성) 단 버퍼의 사이즈는 7개가 한계이다.
2. 유니크한 우선순위를 갖는 n개의 프로세스 p1, p2, ... pn이 있다. 프린터는 2대가 있다. 이 프로세서들이 각자의 우선순위에 맞게 프린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프린터를 할당해주는 모니터를 작성하시오.
3. 데드락이 발생하는 원인과 해결책을 쓰시오.
4. Log based file system의 정의와 에러 복구 시 어떻게 연동되는지 쓰시오
5. Raid의 정의와, 사용하는 이유, 각 레벨 별 특징을 약술하시오.
6. Paging System에서 여러 가지 주소 맵핑 방법이 있는데 각각을 설명하시오.
7. Threshing 이 일어나는 원인과 시스템이 Threshing을 어떻게 발견하고 처리하는지 쓰시오.

----
OperatingSystemClass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56
Processing time 0.01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