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MFC/Control

{{| |}}

1. Control?

하나의 컨트롤은 클래스와 연계될 수도, 안될 수도 있다. 정적 컨트롤의 경우 클래스가 필요없을 것 같지만 CStatic 이라는 클래스를 통해서 모양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버튼 컨트롤들의 경우도 대부분 Dialog 객체를 통해서 처리가 된다. CButton 클래스의 경우에는 컨트롤을 관리하는데있어서 객체가 필요할 경우에 이용하게 된다. 이러한 모든 컨트롤들은 모두 윈도우의 일종이기 때문에 CWnd 에서 상속된 클래스를 이용한다.

2. a kind of control

mfc_control_vc_net.JPG

MFC의 컨트롤들은 대부분 6가지의 종류로 구분된다.
정적 컨트롤 표제, 설명등의 정적 정보를 표현. 장식적 기능
버튼 컨트롤 한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응용프로그램과 통신. 라디오 버튼은 다른 버튼과 그룹으로 묶여서 다중 선택이 불가능하도록 한다.
반면 체크박스는 개별적인 선택이 가능하다.
푸시 버튼은 일반적으로 대화상자를 닫는데 사용된다.
스크롤바 스크롤바는 독립적이며, 대화상자의 안에서 사용됨
리스트 박스 기정의된 항목에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텍스트 이외에도 아이콘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편집 컨트롤 텍스트라인을 입력하고 편집가능하다. 여러줄의 텍스트를 편집하도록 확장 가능.
콤보 박스 리스트 박스의 기능과 텍스트를 수정하는 옵션, 텍스트입력기능을 조합한 것. Save As를 살펴보자.
이외에도 common control 로서 애니메이트 컨트롤, tree 컨트롤, spin button 등의 컨트롤 들이 존재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41
Processing time 0.03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