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elp On Page Deletion

페이지 지우기

페이지 지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위키의 경우 DeletePage 액션을 통해 페이지를 지우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지운다는 것은 가장 최근의 편집 복사본이 지워진다는 것이며, 페이지의 모든 변경내역은 여전히 남아있게 됩니다.

페이지 복구하기

모니위키 1.1.2 이전에는 수동으로 복구하는 방법이 있었고 모니위키 1.1.3 이후에는 revert액션을 따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동 복구

지워지거나 손상된 페이지를 복구하려면 I를 통해서 페이지 변경내역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단축키로 i를 누르면 변경 내역을 보여줍니다.
위키 관리자에 의해서 완전히 지워지지 않은 이상 변경 내역은 항상 남아있게 됩니다.

raw 혹은 source라고 되어있는 링크를 누르면 텍스트 형식의 위키문법이 브라우져에 보여지게 되며, 이를 그대로 복사한 후에 해당 페이지에서 E 아이콘을 눌러 해당 페이지를 편집하여, 편집 폼에 복사했던 텍스트 내용을 붙여넣기 한 후에 저장합니다.

복구 액션

모니위키 1.1.3부터 지원하는 revert액션을 사용합니다. 단축키로 i를 누르면 변경내역을 보여주며 이때에 revert라는 액션에 대한 링크가 나타납니다. revert 액션에 대한 링크가 나타나지 않으면 ?action=revert&rev=1.100식으로 주소줄에 써넣은 후에 페이지를 불러오면 대화창이 뜨게 됩니다.

복구 액션은 남용이 가능하므로 비밀번호로 제한이 걸린 protected액션이므로 위키에 따라서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일반 사용자가 복구하려면 위의 수동 복구를 참조하여 복구하시면 됩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23
Processing time 0.01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