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elp On Cvs Installation

CVS 최신 모니위키를 통해서 설치하기

CVS라고 하는 것은 모니위키가 개발중인 최신 버전을 말합니다. 모니위키를 최신 개발버전으로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VS로부터 처음 설치하는 경우


CVS에서 가져오기

CVS에서 최신 모니위키 소스를 가져옵니다.

  1. 원하는 설치경로로 옮깁니다. (예를 들어 /home/foobar/public_html)
  2. CVS로부터 소스를 가져옵니다. (이를 checkout이라고 합니다.)
    1. http://kldp.net/projects/moniwiki/src 를 가면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먼저 CVS로 로그인을 합니다. cvs -d :pserver:anonymous@kldp.net:/cvsroot/moniwiki login
      1. 로그인은 단 한번만 하면 됩니다. 한번 로그인 하면 그 정보가 ~/.cvspass파일에 보존됩니다.
    3. CVS로 부터 소스를 가져옵니다. (checkout) cvs -d :pserver:anonymous@kldp.net:/cvsroot/moniwiki checkout moniwiki
      1. 그러면 현재 디렉토리에 moniwiki 디렉토리가 생성되고 그 아래로 소스코드가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번역 메시지 초기화

  • /!\ 이 단계에서는 make 혹은 gmake가 필요합니다. 리눅스 서버 호스팅의 경우 간혹 make 혹은 gmake를 쓸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과정을 건너뛰는 경우에는 한글 메시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모니위키 본체 프로그램에 대한 번역 메시지.
cd moniwiki/locale
sh update-makefile.sh
make
...
...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번역 메시지.
cd moniwiki/local/js/locale # 디렉토리 명칭에 유의하세요.
sh update-makefile.sh
make
...
...

모니위키 초기화 및 초기설정 변경 팁

이후의 설치방법은 HelpOnInstallation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CVS로부터 업데이트하기

moniwiki가 설치된 디렉토리로 가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cvs up # 혹은 cvs up -d
...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자신이 고쳐서 쓰고있는 부분은 대게 잘 보존됩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23
Processing time 0.02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