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elp On Configuration

MoniWikiconfig.php에 있는 설정을 입맛에 맛게 고칠 수 있다. config.php는 MoniWiki본체 프로그램에 의해 include되므로 PHP의 include_path변수로 설정된 어느 디렉토리에 위치할 수도 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MoniWiki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config.php가 있을것이다.

기본 설정

$path

모니위키의 몇몇 플러그인중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환경변수 PATH를 참조하여 외부 프로그램을 호출하게 된다. 이때 PATH의 설정이 제대로 맞지 않아 외부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config.php에서 $path를 고쳐보라.

See also:
  • LatexProcessor
  • VisualTour
  • VimProcessor 혹은 CodeColoringProcessor

RCS

RCS는 모니위키에서 버전관리를 RCS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MoniWikiRCS 페이지 참조.

만약 시스템 차원에서 rcs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rcs를 컴파일해서 사용해보라. 예를 들어 모니위키가 설치된 디렉토리가 moniwiki이고
그 하위에 bin 디렉토리를 새롭게 만든 후에 rcs관련된 실행파일(MoniWikiRCS 페이지 참조)을 moniwiki/bin아래에 복사하고
$path./bin 디렉토리를 추가한다.

$path='/usr/bin:/bin:/usr/local/bin:./bin'; # 유닉스의 기본 실행파일 디렉토리 + ./bin
혹은
$path='/usr/bin:/bin:/usr/local/bin:/home/to_your_public_html/moniwiki/bin'; # 유닉스의 기본 실행파일 디렉토리 + bin의 full path

VimProcessor

윈도우에서 gvim을 사용하여 작동된다. 이 경우 $path설정을 제대로 해주어야 하는데,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식으로 config.php에 설정을 한다.
$path='./bin;c:/windows/command;c:/Program Files/gnuplot;c:/Program Files/vim/vim71'; # for win32

Security 설정

config.php에 $security_class="needtologin";를 추가하면 로그인 하지 않은 사람은 위키 페이지를 고칠 수 없게 된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편집을 하려고 하면 경고 메시지와 함께, 가입을 종용하는 간단한 안내가 나온다.

See also:

대문 및 로고(혹은 배너) 설정

메뉴의 대문(FrontPage)및 로고 그림이 연결하고 있는 페이지는 config.php의 다음 변수를 설정한다.
  • $frontpage='FrontPage';
  • $logo_page=$frontpage;
위의 값은 기본 값이며,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 $logo_string과 $logo_img
$logo_img를 간단히 조정하거나, $logo_string을 통해서 미세한 조정을 할 수 있다.

/!\ wiki.php에 정의되어 있는 WikiDB 클래스를 보면, 우선 하드코딩된 기본 설정이 있고, config.php에서 읽은 설정 사항을 그 위에 덧씌우는 방식이다.

/!\ monisetup.php은 config.php를 변경할 수 있으나, 간단한 변경만 지원하고 세세한 변경은 지원하지 않는다. 최근 1.1.3 버전부터는 여러줄의 config.php 설정을 읽고 수정할 수 있다. 단, monisetup.php를 사용할 경우 코멘트는 모두 제거가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기타 설정 가능한 것

  • $kbd_script='';로 지정하면 HotKeys를 쓰지 않는다.
  • $hr='';로 지정하면, 페이지 상단의 <hr />과 하단의 <hr />이 출력되지 않는다.

메뉴 설정

config.php에서 $menu, $icon, $icon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e also: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23
Processing time 0.02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