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Googling

{{| |}}

1. Google

{{|Google, Inc (NASDAQ: GOOG), is a U.S. public corporation, initially established as a privately-held corporation in 1998, that designed and manages the internet Google search engine. Google's corporate headquarters is at the "Googleplex" in Mountain View, California, and employs over 4,000 workers.|}}
Google, Inc 는 미국의 공공기업이다. 이 기업은 1998년에 개인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다. 이 회사는 구글 인터넷 검색엔진을 설계하고 운영한다. 구글은 Mountain View 에 Googleplex에 본사를 두고 있다. 그리고 4000명 이상의 사원이 있다.

googleplex-mountain-view.jpg
Googleplex

구글사이트에는 대단히 다양한 정보가 존재한다. 현재 8,168,684,336(81억개ㅡ,.ㅡ)개의 페이지를 단 몇초만에 검색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를 가장 합리적인 판단 기준에 의거해서 반환해준다. 이만큼 다양한 페이지가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한다. 단지 몇개의 검색 명령어만을 아는 것 만으로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아주 쉽게 찾을 수 있다.

2. Google 기본 연산자

[ISBN-1931836361]
원래 책의 목적은 이런 검색은 아니지만... 이 책만큼 구글링을 잘할 수 잇는 테크닉을 다룬 책도 없을 것 같다. 얼마전에 한서도 출간되었고, 앞부분만 읽어도 왠만한 검색 테크닉은 알 수 있다.

"keyword" 검색어를 문장단위로 검색한다. 의미가 확장되어서 검색되지 않는다.
-keyword 지정된 키워드를 제거한 결과값을 보여준다.
+keyword 키워드를 반드시 포함한 결과를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stopword로 지정된 것을 검색할 때 이용한다.
filetype 인자로 전달한 확장자를 지닌 문서만을 검색한다.
link 주어진 URL의 링크를 포함한 모든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site 특정 사이트 내의 문서들만을 검색한다.
related 인자로 전달된 사이트와 유사한 사이트를 검색한다.
allintitle 페이지의 제목만을 이용해서 검색한다. 내용에서는 찾지 않는다.
allintext 페이지의 본문을 이용해서 검색한다.
allinurl URL 링크에서 존재하는 문장을 통해서 검색한다.
allinanchor 링크된 글안에서 검색을 한다.

stop word: at, and 와 같은 일반적인 단어들은 검색을 할 경우 그 결과가 너무 많기 때문에 구글에서 제외시킨다. 이런 단어를 추가시켜서 검색하기 위해서는 검색어 앞에 + 를 붙여야한다.
또한 단순한 웹페이지 검색만이 아니라 image, usenet, news 에 대한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3. 예제

검색엔진에서 ~cpp operating system concepts filetype:ppt 를 쳐보자.

4. Google Toy

구글로 만든 장난감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Google/GoogleTalk

5. Related


검색 연산자가 더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 도무지 기억이 안나는 군요. - eternalbleu

SearchEngin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19
Processing time 0.021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