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Eclipse Plugin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Eclipse 사용할 때 유용한 Plug-in 정리

eBEJY plugin for Eclipse


JSP 코드 Assistant 인데 정말 엄청 가볍게 느껴지는 Eclipse Plug-in 이다. Highlight 는 기본이고 자동완성 또한 지원한다.

또한 jsp 문법 오류도 잡아준다. WebApp 의 ROOT 를 지정해 줌으로써 설정이 간단히 끝난다. 자체 JSP Compiler 를 이용해서 Servlet 을 생성하므로 Lomboz 보다 훨씬 가볍다.(Lomboz는 JSP Compiler 를 기존의 WAS 것을 가져다 쓴다.)

단 jsp 파일을 servlet 파일로 변경하면서 jsp 파일의 상위폴더를 패키지 명으로 사용하는데 이 때문에 warning 이 발생하는 아주 작은 문제가 있다. :)

현재 My Eclipse 라는 상용 Plug-in 에 포함되어 있다.

Eclipse-FTP-WebDAV Plugin


eclipse.org 사이트에서 추가 플러그인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로컬에서 작업한 파일을 간편하게 서버로 업로드 할 수 있다.

단 Local 프로젝트 구조를 서버와 같게 만들어야 하며, FTP 계정의 홈디렉토리보다 하위 디렉토리는 Mapping 디렉토리로 지정할 수 없다.

Eclipse Platform Extensions


  • 자동 빌드 토글 기능
  • 탐색기 열기 및 파일 실행
  • Gabage Collection
  • Restart Workbench

탐색기 열기가 유용하게 쓰인다. :)

Colorer take5 Library


여러 언어의 소스의 Highlight 해주는 라이브러리인데 여기에 Eclipse Plug-in 도 있습니다. JSP, C/C++, HTML, XML 등등 여러 타입이 지원됩니다. 지원 언어 목록

아래에서 Demo 를 볼 수가 있음.


JDT Tools


여로 툴이 있지만, Eclipse tail 을 가장 유용히 쓰고 있습니다.

Sangam


Eclipse 에서 PairProgramming 을 하게 해 주는 플러그인이다. 전에 SE 랩의 박지훈 선배님께서 이와 비슷한 IDE를 개발하시다가 중단하셨는데. 이클립스와 PP 의 결합이라... 정말 엄청난 파워를 발휘할 것 같다.
누가 테스트해보고 데모 영상좀 올려주세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10
Processing time 0.01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