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Cracking/Reverse Engineering/개발자/Software/

Software 개발자가 알아야 하는 것은 Language, Algorithm만이 아니다. (이 것만 알면 Coder일 뿐이 잖는가?)

기존 배우고 있던 것들과는 별개로 Cracking에 대한 것들을 익혀야한다. (여기서 Cracking은 시스템 전반에 관한 지식을 익혀 그것을 악용 하는 것이다.)

개발자가 만들어 놓은 Software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물론 이런 사람들은 어느정도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 파괴 되고 분석된다.

이렇게 다른 사람들이 삽질 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이 삽질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이것이 과연 보안 개발자나 알아야하는 것들일까? 아니다.

개발자들이 Coding을 할 때 약간의 신경만 써주면 Cracker들에 의해 exploit이 Programming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렇지만, Cracker입장에서는 nProtector 보안 개발자들은 짜증난다. -_-++++)

Jeffrey Richter의 Programming Applications for Microsoft Windows란 책을 추천한다. 현재 4th edition까지 나온 상태이다. 물론 한글판은 없다.
(윈도우즈 시스템 커널이 하는 일등을 배울 수 있으며 그것을 이용해 나쁘게 사용하든 좋게 사용하든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Windows에 Base를 둔 Software 개발자로서는 꼭 읽어야할 책.)

Keyword : Cracking, Reverse Engineering, Packing, Encypher, Encrypt, Encode, Serial, Exploit, Hacking, Jeffrey Ritcher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02
Processing time 0.009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