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Code Race

소개

제로페이지에서는 코드레이스를 (밥 먹으러) 가기 전에 즐깁니다.
(핀란드에서는 자기 전에 자일리톨껌을 씹습니다.)

코드 레이스는 팀 단위 실시간 프로그래밍 경진 대회입니다. 온라인게임이나 바둑, 혹은 스포츠 중계를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적용하면 어떨까요? 코드 레이스는 10여팀이 동시에 같은 문제를 두고 프로그래밍을 하고, 이 모습이 실시간으로 벽에 투영되며, 해설자들은 관중과 교감해가며 그들이 두는 코드 한 수 한 수를 해설하는 독특한 행사입니다.

자신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뽐내고 싶거나 혹은 뛰어난 프로그래머들의 모든 것을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프로그래밍도 하나의 엔터테인먼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방식


처음에 해설자들이 시제를 제안합니다. 일종의 무대배경이 됩니다. 그리고 해설자들은 서너번에 걸쳐 요구사항 추가/수정을 합니다. 혹은 각 팀별로 돌아가면서 요구사항 추가/수정의 기회을 가질수도 있습니다. (이때 각 팀은 자기에게는 유리하면서 타 팀에는 불리하도록 요구사항 추가/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각 팀은 현장에서 주어진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모두 구현해야 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살아남은 팀 혹은 최종 점수가 가장 높은 팀이 장원을 하고 그 다음에 해당하는 팀이 아원을 합니다.

대회 진행 중 해설자들은 각 팀에서 수정하는 코드를 끄집어 내서 분석하거나 해설하고, 때로는 실험해보기도 하며 바둑 중계를 연상하는 진행을 할 것입니다.

관중들은 원하는 경우 미리 비워둔 탁자에서 현장 팀을 구성해서 중간에라도 대회 참여가 가능합니다.

기타

이 대회는 신입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위해서 시행될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재학생을 같이 참여시켜 PairProgramming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8-05-15 10:40:56
Processing time 0.10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