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CNight2011/김태진

round 0

malloc, 포인터에 대해서 지원누나한테 배웠는데요. a2==*(&a0+sizeof(int 2))라는 걸 배웠지요.
int *a;라고 했다가 printf("%d",a);라고 했을때는 a의 주소값이 출력된다는거도 다시 배웠구요.

round 1

Pointer에 대해서 좀 배웠는데요.
int coord_ptr[][];로 함수선언했을때 오류가 왜 뜨는가,- 사실 배열도 결국 포인터이다.
(ptr[])[]이라고 생각해야 하는 것을 배웠어요.
Struct 에 대해서도 배웠는데요. 이건 여러가지 자료를 한번에 움직일 수 있다는 거였어요.
형태로는
typedef struct{
char name20;
int StuID;
int grade;
clock-t 입학년도;
}STUDENT;
라고 했을때, struct student 김태진; 대신에 STUDENT 김태진; 이라고 별명화? 할 수 있다는거도 알게 되었어요.

round 1.5

진경이의 특강시간!!
2010년 경진대회 문제로 Dynamic, Back Tracking에 대해서 설명해주었어요.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가능성을 따져보는건데요, 어느 시점에서 그 길이 답이되는 길일 가능성이 없어지면 그 경우의 수는 제외한다는 거죠.
혹은 10만개의 선형적 자료 사이에 a~b사이의 값을 모두 합하는 시행을 1만번 한다는 경우, 미리 모든 값의 합을 저장해놓는다는 거예요. 3 4 6 2 인 경우, 다른 곳에 3 7 13 15를 저장해놨다가, a b값이 나오면 그 두값을 빼는 것만으로 바로 쉽게 그 값을 구한다는 거였어요.

round 2

Linked List에 대해서 배웠어요. 형누나들이 돌아가면서 설명해주셨는데요.
순의형과 종하형이 개념적인걸 설명해주셨고(왜 배열말고 이런 번거로운 방법을 쓰느냐! 배열을 쓰면 중간에 있는 값을 삭제하거나 삽입하기 너무 어려워지기때문!) 지원누나가 코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설명해 주셨어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2:41
Processing time 0.01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