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Artificial Intelligence Class

인공지능 수업
----

2005년

교재 [ISBN-0137903952]
교수 : 박재화 교수님
강의자료
Upload:namsang:AI - Prentice Hall - Artificial Intelligence - A Modern Approach - 1995.pdf

2005년 전..

주대상 : 4학년

교수 : 박사준 교수님
주교재 :
[ISBN-8988397886]
인공지능 개념및 응용

강의내용 : '지식' 표현방법, 탐색에 의한 문제해결 방법 등

실습 : 팀 프로젝트로 othello Game AI 작성.

예상 시험 문제

참조자료

----
지금 인공지능 수업이 피곤하고 졸린 이유는 뭘까. 교수님은 학생들의 feedback 을 끌어내려고 하지만, 끌어내기 위한 방법 자체를 잘 모르신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다. 수업 내용의 경우도 책의 수준을 벗어나지 못한다. (시간상 조명상 더 졸립기까지 하다. 또는 교수님이 책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시지 못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되었다.) 차라리 좀 더 구체적인 예제를 만들고, 이에 대한 해결법의 진행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신다면 어떨까.
PPT 화일 프로젝션 & 읽기는 3시간짜리 연강 수업에는 정말로!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는 수업.
동감..단지 책읽기나 영어해석이라면 집에가서 혼자서도 할수 있는일.
----
요새 궁리하는건, othello team 들끼리 OpenSpaceTechnology 로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다양한 주제들이 나올 수 있을것 같은데.. 작게는 책에서의 knowledge representation 부분을 어떻게 실제 코드로 구현할 것인가부터 시작해서, minimax 나 alpha-beta Cutoff 의 실제 구현 모습, 알고리즘을 좀 더 빠르고 쉬우면서 정확하게 구현하는 방법 (나라면 당연히 스크립트 언어로 먼저 Prototyping 해보기) 등. 이에 대해서 교수님까지 참여하셔서 실제 우리가 당면한 컨텍스트에서부터 시작해서 끌어올려주시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해보곤 한다.
실제로 AI 프로그래밍을 해보면서 이경우에는 지금 나와있는 어떤 방법과 어떤 방법을 어떠한 식으로 적용해 보는게 좋고, 아니면 더 나은 대안을 찾아보고 이런식이 재밌을거 같다.
우리끼리라도 해볼까? :) -- (1002)
우리끼리라도 해볼수 있으면 좋긴 할텐데여 ㅎ - (namsang)
우리끼리라도 재밌을꺼 같아요~ - 조현태

족보

2005/2학기

박제화 교수님

  • A* 서치와 빔 서치 로 실제 문제 푸는것 1문제
  • 문제 상황을 제시후 ........기억이 안남.. 누구 다른분이 채워주길..
  • Logical Language(Lisp) 와 Procedure Language(C, C++) 의 차이점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Logical Language가 유리한 이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2:32
Processing time 0.01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