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ACE

ADAPTIVE Communication Environment. 플랫폼 독립적인 네트워킹 프레임워크. JavaVirtualMachine 을 사용하여 플랫폼 독립적인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하는 것 처럼 플랫폼에 상관없이 안정적이면서도 고성능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레임워크이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버클리 소켓 API 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이기종간 프로그래밍을 하기는 어렵다. 이는 플랫폼간 이식성이 결여되어있고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식성 높고 안정적인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이식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이전의 성능을 완전하게 보장받을 수도 없다. 또한 이식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하게 소켓 API 만을 사용한다하더라도, 개발자가 조심하지 않는 이상 소켓 API 는 개발중에 문제점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 이는 소켓 API 가 개발중에 일어날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방지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수년간 개발되어온 프레임워크가 ACE 이다. 임인택은 간단한 서버를 작성할때 조차도 Java를 많이 선호하였는데, ACE 를 알게되면서는 ACE 로 서버를 작성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다.

관련서적

[ISBN-0201604647] [ISBN-0201795256]
AceProgrammersGuide
한서도 나와있기는 한데 번역이 깔끔하지 않다. 곽용재씨가 감수했다고 해서 약간 믿었는데. 하지만 원서보는것 보단 빠르게 읽을 수 있을듯..

관련페이지

관련 링크

= thread=
ACE 참 좋조... 단지 너무 방대해서 -.-;; 쓰기 편하자고 만들었는데 오히려 그 방대함이 지나쳐서 안쓰는;; - eternalbleu
----
프로그래밍분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2:20
Processing time 0.02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