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글의 목적 ¶
이봉규 학우의 해외취업 경험을 위주로 먼저 문서를 생성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여러 지피 회원들이 경험한 내용을 적어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해외취업에 대해 도전을 해보겠다는 분도 계시겠지만 굳이 왜 해야 하나 하는 마음도 가질 수 있습니다.
2. 필요한 것 ¶
- 목적
- 결심(=각오)
- 돈
- 주변 설득
또한 배우자가 있다면 배우자와도 잘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나가는 비자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한채로 배우자를 데려갈 수 있다는 식으로 이야기하고 하면 안됩니다.
- 졸업유예 금지
3. 공통 준비사항 ¶
어느 국가를 가더라도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내용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여권
- 영문 이력서
- 테크니컬 리포트(Technical Report)
- 성적증명서
- 최종학력증명서
4. 이력서 ¶
이력서의 기본 양식은 MS Word 시작 시 새로 만들기의 기본 양식에 나오는 이력서 양식과 동일합니다.
- 기본정보
한국 남성의 경우에는 군필 유무를 적어주시면 나중에 인터뷰 때나 비자 심사 때 해당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 사진
- 학력
- 경력
- 수상 경력
- 회사 업무 경력
- 봉사활동 여부
5.1. 미국 ¶
가장 많이 가고싶어하는 1순위 국가입니다. 그리고 가장 가기 힘든 국가입니다.
미국에 취업 비자로 가려고 할 경우에는 우선 미국의 비자 제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의외로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비국의 비자, 취업 루트, 그리고 미국 취업 전략법에 대해서 따로 나눠서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