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정모/2013.11.6


OMS : 9턴 웹게임으로 익히는 루비 - 서지혜 학우
- 다음 OMS 주자 : 김윤환 학우

스터디 공유 :

Nand2Tetris : Hack Machine의 TAL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해봤음. Cpu Simulator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해 봄. 두 수의 곱이 나오는 프로그램과 BLACK을 치면 검은 상자가 화면에 뜨고, WHITE를 치면 화면이 clear되는 프로그램 작성.
한자공 : 팀 2개로 나눠서 저번주부터 프로젝트를 시작했음. 어떻게 할지 정하고, git 사용법을 알려줌. 온라인 보드게임 / 웹에서 이미지를 긁어서 15puzzle을 만들었음.
CleanCode :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전에 스펙을 정했음. 웹을 사용할 것이고, 클라이언트 사이드에서는 angular js를 major하게 사용. 테스트 툴로 karma, 자스민을 이용. 서버 사이드에서는 nginx, httpd. 주말까지 acm을 준비하는 사용자 스토리를 뽑아오기로 정함.
알고리즘 스터디 : 아직 아무것도 안했지만, 의욕이 생겨서 앞으로 할 겁니다.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서지혜 학우IRC에서 Rabierre를 호출하세요.


위키 라이센스 : 다른 위키는 cc같은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 위키는 라이센스가 없어요. 그래서 누가 그냥 가져다 사용해도 위키의 저작권을 주장할 수 없다. 그래서 CC 라이센스를 적용하려고 합니다.

CC 라이센스란?
구체적으로는 CC BY-NC-SA를 적용하려 합니다. 해당 라이센스에 대한 설명은 http://cckorea.org/xe/?mid=ccl 에 있으며 요약하자면 저작권자 표기, 비상업적 이용, 동일 조건 변경 허락을 전제하에 이용을 허가하는 라이선스입니다. 즉 다른사람이 퍼간다면 출처를 zeropage wiki 밝혀 줘야만 한다는 것이지요.

일단 여기서 결정 한 다음에 일주일 정도 졸업하신 선배들의 의견을 받을 생각.(왜냐하면 옛날에 작성된 게시물 같은 경우, 졸업하신 선배님들께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만약에 내가 위키에 적고, 그 내용이 마음에 들어서 내 블로그에 작성을 했는데, 블로그에서 광고를 걸어놨을 경우 어떻게 해야합니까?

- 제로페이저의 경우 영리목적의 이용이 가능하다고 계약을 걸어놓으면 해결 가능할 듯?


일단 라이선스 내용을 알아야 판단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 한 1~2주의 시간을 둬서 라이선스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고 어떤 것을 빼야하는지 말해보자.

다음 주는 현역끼리 이야기 해보고, 2주 뒤는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이야기 해보기로 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0:54
Processing time 0.01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