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수업 내용 정리 ¶
- 고수빈
앞으로의 진행 계획과 몇가지 규칙을 들었다. 첫 수업이라서 C언어의 기본 구조를 간단하게 배웠다. 기초적인 변수와 함수를 정리해주셨다. 매 주 일정한 분량의 숙제가 나와 복습하기 좋을 것 같다.
- 김세진
IDE, 실행 파일을 만드는 과정, 비트에 대해 배웠다. 또한 출력함수 printf, 자료형(정수, 실수, bool), 입력함수 scanf를 배웠다.
- 유준석
OT에서는 새싹교실에 대한 설명과 제로페이지 로그인하는법, 백준 이용하는법등을 알려주셨고, C언어에 활용법이랑 간단한 연산자등을 알려주셨다.
4. 후기 ¶
- 후기 작성 요령 : 후기는 F4(ThreeFs + Future Action Plan)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 Facts, Feelings, Findings, Future Action Plan. 즉, 사실, 느낀 점, 깨달은 점, 앞으로의 계획.
- 김도엽: 다행히 아무 농담에도 잘 웃어줘서 굉장히 편하게 대할 수 있었다. OT와 더불어 C언어 입출력과 변수 진도를 나갔는데 집에와서 숙제로 내줬던 단계별로 풀어보기를 보니까 알려준 것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길래 보충 설명 노션을 작성해줬다. 강의 준비할 때 미리 숙제로 내줄 걸 확인해보고 필요한 걸 가져다 줘야겠다고 생각했다.
- 고수빈: 편안하게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었다. C언어를 오랜만에 하는 것이라 긴장을 많이 하고 갔는데, 다행히도 처음부터 차근차근 가르쳐주셔서 편안하게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었다. 단순히 강의를 듣는다에 그치지 않고 매 주 숙제를 풀며 다시 감을 익히며 배워나가야겠다. 한 학기만에 1학년 진도를 다 나간다고 하셨으니 앞으로 집중을 단단히 해야겠다.
- 김세진: 까먹었던 C 언어 문법을 다시 기억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백준 고양이 문제 해결 방법을 보면서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알게 되기도 했다. 강사님께서 이론을 판서로 정리하며 수업하셔서 내 머릿속에서도 개념이 잘 정리가 되었고, 다음날 기초컴퓨터프로그래밍 수업 내용이 새싹 교실에서 배운 것과 비슷해서 덕분에 이해가 아주 잘 됐다! 이번 수업 땐 듣기만 하고 미처 메모하지 못했는데, 다음 수업 땐 메모를 하며 들어야겠다.
- 유준석: 첫 수업은 OT랑 간단한 C언어를 알려주셨다. 수업 진도 외의 것을 물어도 친절하게 대답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과제를 하는 과정이나 다른 두 부원들의 얘기를 들어보니 아직 나의 코딩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새싹교실에서 조금씩 나의 코딩 실력을 키워야 된다고 느꼈다. 앞으로 새싹교실에 더욱더 매진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