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데블스캠프2009/금요일/SPECIALSeminar/강소현/김수경/송지원

No difference found



1. 소감
2. 아하
3. 계획



강소현
  1. 좀더 자신의 전공에 대해 알게 된것 같다. 오늘 세미나처럼 토론 비슷한 방식의 진행이 학회 or 학교에서 필요한것 같다.

  2. 반복이 중요하단 얘기는 항상 듣는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 실행한 적이 없다ㅠㅠ 다시 되새김질해야겠

  3. 하고 싶은 것을 확실히 해야 할것 같다. 방학을 한지 며칠 됐는데 계획이 없으니까 인생을 많이 허비하는것 같다.


김수경
  1. 아 역시 뭔가 연륜이 있으신 분의 세미나를 듣는건 좋은거 같다. 피곤하고 힘들었는데 오기 잘한거 같다.

  2. 역시 반복에 대한 얘기. 과제를 하면 지치고 지긋지긋해서 보기가 싫은데 다시 봐야겠다는 느낌. 평생 하고 싶은걸 빨리 찾는게 정말 중요한것 같다.

  3. DIY를 다시 시작해야겠다. ACM 문제 간단한거라도 좀 풀어보는걸로 시작하겠다.


송지원
  1. 3학년 되서야 듣는게 후회됐고, 확실히 3학년이라 그런지 확확 꽂힌다.

  2. 과제에 대한 반복은 해야 하고 도움이 되겠지만 두려운건 사실이다. 내가 정말 하고 싶은걸 찾고 있지만 잘 안되는데, 선배님의 답변을 들으며 역시 독서(그게 논문이건 잡지건 교양서적이건)는 중요하다.

  3. 제일 나쁜건 모르는거보다 알면서 안하는건데 후자가 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롤 모델이 될 수 있고 위의 세계에 계신 선배님을 보며 역시 제일 힘든건 자기관리라는걸 느낀다. 단기적으로는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장기적으로는 내가 평생 하고싶은 일을 계속 찾아야겠다. 중기적으로는 선배님이 말씀해주신 목표를 찾지 못했어도 하면 도움되는 것들을 파헤쳐보아야겠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9:07
Processing time 0.02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