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Shared Source Program

Shared Source Program

소스공유 프로그램(Shared Source Program)을 통해 주요 MS 제품군의 소스에 접근할 수 잇는 권한을 획득한다. 특히 소스공유 프로그램은 현재 한국과 호주 양국 MVP에게만 부여된 권한이다.
국내에서 MVP가 되고 싶다면 본인이 한국MS MVP 웹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담당자에게 접수시키면 된다. 현재 국내에서는 1년에 세번 선발하며, 한국MS 내부 심사 1차례와 두 차례의 MS 본사 심사를 통과해야 최종적으로 MVP 인증을 받을 수 있다.
MVP만의 뉴스그룹에서 창업한 경우도
ZDnet기사부분발췌

리눅스를 정부 프로그램으로 채택하는 국가들이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피스 소스코드 공개를 통해 오픈소스 진영에 적극 맞서고 있다.
MS는 3년 전부터 `소스공유 이니셔티브'(Shared Source Initiative)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업체들과 정부에 윈도 소스코드를 공개해왔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각 국 정부가 오픈 소스 진영으로 전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와 특정 회사가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왔다.

우리가 Shared Source 를 한다면

공대차원 학회 지원 프로그램의 한가지 방법으로 Shared Source Program 이 준비되고 있다고 한다.
돈을내고 라이센스를 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이라 학교측에서도 그전에 컴공의 각 학회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SSP를 활용해 나갈지를 먼저 물어보고 실제로 진을 할 예정인가보다.
우리가 SSP의 혜택을 받게 된다면 무었을 할수 있을까??
빠른 시일안의 대답이 필요하므로 많은 학우들의 많은 이야기가 있기를 바랍니다.

Shared Source Program


Thread

아이디어가 필요하면 사람들이 활발하게 논의하는 kldp 같은곳에 이야기를 꺼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sun
이야기가 나온지 어느정도 지났는데, 어떻게 하기로 했나요?--Leonardong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8:01
Processing time 0.01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