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BackLinks search for "ResponsibilityDrivenDesign"

BackLinks of ResponsibilityDrivenDesign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CrcCard
         ResponsibilityDrivenDesign 에서 OOP 를 이야기할때 '객체를 의인화'한다. CrcCard Play는 이를 돕는다. 즐겁게 객체들을 가지고 노는 것이다.
         See Also Moa:CrcCard , ResponsibilityDrivenDesign, [http://c2.com/doc/oopsla89/paper.html aLaboratoryForTeachingObject-OrientedThinking]
  • DelegationPattern
         ["ResponsibilityDrivenDesign"] , ["Refactoring"], ["DelegationPattern"] 을 꾸준히 지켜주면 좋은 코드가 나올 수 있다. (["DesignPattern"] 이 유도되어짐)
  • DesignPatternsAsAPathToConceptualIntegrity
         ResponsibilityDrivenDesign 의 Wirfs-Brock는 system modularization 에 대해 계약 최소화를 들었다.
  • ProjectPrometheus/Journey
          * CRC 세션을 하는 중간에 혼란에 빠졌다. ResponsibilityDrivenDesign 을 잘 알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때 잘 되지 않았다.
          * 박성운씨라면 ["SeparationOfConcerns"] 를 늘 언급하시는 분이니; 디자인 정책과 구현부분에 대한 분리에 대해선 저번 저 논문이 언급되었을때 장점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니까. 이는 ResponsibilityDrivenDesign 과 해당 모듈 이름을 지을때의 추상화 정도가 지켜줄 수 있을 것이란 막연한 생각중.
          * ResponsibilityDrivenDesign.
  • REFACTORING
         ["Refactoring"] 과 TestDrivenDevelopment 는 일종의 메타패턴이다. (여기에 개인적으로 하나 더 추가하고 싶다면 ResponsibilityDrivenDesign) 두개에 충실하면 ["DesignPattern"] 으로 유도되어지는 경우가 꽤 많다.
  • ResponsibilityDrivenDesign
         Object 란 단순히 logic 과 data 묶음 이상이다. Object 는 service-provider 이며, information holder 이며, structurer 이며, coordinator 이며, controller 이며, 바깥 세상을 위한 interfacer 이다. 각각의 Object 들은 자신이 맡은 부분에 대해 알며, 역할을 해 내야 한다. 이러한 ResponsibilityDrivenDesign 은 디자인에 대한 유연한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다른 디자인 방법의 경우 로직과 데이터를 각각 따로 촛점을 맞추게끔 하였다. 이러한 접근은 자칫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실수를 저지르게 한다. RDD는 디자인과 구현, 그리고 책임들에 대한 재디자인에 대한 실천적 조언을 제공한다.
          * Seminar:ResponsibilityDrivenDesign
  • SeparationOfConcerns
          * http://www.acm.org/classics/may96/ - 해당 논문에서 추후 ResponsibilityDrivenDesign 에 해당되는 내용도 같이 있다. (72년 논문이란다.. 72년.;)
  • TellVsAsk
         (ResponsibilityDrivenDesign) 그러한 경우, 당신은 당신에게 객체의 상태를 알리도록 질의문을 작성하는 대신 (주로 getter 들에 해당되리라 생각), class 들이 실행할 수 있는 '''command''' 들을 자연스럽게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 XpQuestion
         각 Practice 를 공부를 하다보면, 저것들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공부해야 할 것들이 더 있음을 알게 된다. (의식적으로 알아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Refactoring 을 잘하기 위해선 OOP 와 해당 언어들을 더 깊이있게 이해할 필요가 있으며 (언어에 대해 깊은 이해가 있으면 똑같은 일에 대해서도 코드를 더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다.) CrcCard 를 하다보면 역시 OOP 와 ResponsibilityDrivenDesign 에 대해 공부하게 될 것이다. Planning 을 하다보면 시간관리책이나 일거리 관리책들을 보게 될 것이다. Pair 를 하다보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방법도 '공부'해야 할 것이다. 이는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같이 병행할 수 있고, 더 중요한 것을 개인적으로 순위를 정해서 공부할 수 있겠다.
Found 9 matching pages out of 7540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7:54
Processing time 0.00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