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Our Major Lang IsCAndCPlus Plus/errno.h

ERRNO.H

담당: 송수생

Volatile

extern int errno 리턴값으로 에러 획인

Erro code

return 값 메크로 내용
1int EPERM허가되지 않은 작동; 파일의 소유자(또는 다른 자원)나 명령을 수할수 있는 특별한 권리를 가진 프로세스.
2int ENOENT그러한 파일이나 디렉토리 없음: 이것은 이미 존재하고 있을 걸로 예상한 파일이 없는 경우에 일어 나는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에러이다.
3int ESRCH처리가 지정된 처리 ID와 합치되지 않는다.
4int EINTR가로채기 함수 호출;발생한 비동기 신호와 호출의 방해된 종료. 이럴 경우에 당신은 다시 호출을 시도해보라.
5int EIO입출력 에러;언제나 물리적인 입출력 에러에 사용됨.
6int ENXIO그런 장치나 주소가 없음. 시스템이 당신이 파일에서 설정한 장치를 사용하고자 하나 그러한 장치 를 찾을 수 없었다. 이것은 장치파일이 잘못 인스톨되었거나, 물리적인 장치를 빠뜨렸거나 또는 컴 퓨터와 제대로 부합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7int E2BIG인수가 너무 길다;실함수에 의해서 실되는 새로운 프로그램에 주어진 인수가 너무 큰 메모리 공간을 사용할 때.
8int ENOEXEC유효하지 않은 실파일 포맷.
9int EBADF잘못된 파일 기록; 예를 들어,닫혀진 파일을 기록하려고 하든지 쓰기 모드로 열려진 파일을 읽으려 고 하는 경우(그 반대의 경우도)
10int ECHILD자식 프로세스(child process)가 없다. 이 에러는 자식 프로세스를 다루는 오퍼레시션을 사용했는 데 다루기위한 어느 프로세스도 존재하재 않을 때 발생한다.
11int EAGAIN자원을 일시적으로 사용할수 없다.; 그 호출은 나중에 당신이 다시 재시도 할수 있도록 한다. 오 직 분기점에서 이러한 이유로 EAGAIN에러 코드를 리턴한다.
12int ENOMEM이용할 메모리가 없음. 메모리 용량을 다 썼으므로 시스템이 더이상 메모리를 할당할 수 없다.
13int EACCES허용되지 않음;파일이 시도하려는 작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14int EFAULT주소 오류; 유효하지 않은 포인터가 발견됨.
16int EBUSY시스템 자원 사용중; 분배될 수 없는 시스템 자원이 이미 사용중일 때, 예를 들어: 현재 마 운트된 파일시스템의 루트에서 한개의 파일을 지우려 할 때에 이 에러를 만난다.
17int EEXIST파일이 존재: 새로운 파일로 만들겠다고 한 파일이 이미 존재한다.
18int EXDEV파일시스템이 인지할수 없는 영역에 부적당한 링크를 만들려고 시도할 때 이 에러메세지가 나온 다. 이것은 링크를 사용할때만 발생하지만 또, rename으로 파일을 재명명할 때 발생하기도 한다.
19int ENODEV디바이스의 특별한 정렬을 하는 함수에 주어진 디바이스가 잘못된 타입이다.
20int ENOTDIR필요하다고 요청된 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을 때 발생.
21int EISDIR파일이 하나의 디렉토리 이다; 쓰기(writing)위해 이 디렉토리를 열려고 시도할 때 이 에러는 발생 한다.
22int EINVAL적합하지 않은 인수. 이것은 라이브러리 함수에 잘못된 인수를 주는것과 같은 종류의 다양한 문제 를 지적하는데 사용한다.
23int ENFILE지금 현재 프로세스에 너무 많은 파일이 오픈되어서 더 이상 오픈할수 없다. 복제된 기술자가 이 제한에 대하여 셈한다.
24int ENFILE전체 시스템에 열려져있는 너무 많은 개별파일들이 있다. 연결되 채널의 어떤 것이라도 파일 하 나를 여는것과 같이 센다.
25int ENOTTY하나의 보통 파일에서 터미날 모드를 정하려 시도하는것과 같은 부적합한 입출력 제어 오퍼레이션 에 발생.
27int EFBIG파일이 너무 크다; 파일의 크기가 시스템이 허용하는 것 보다 더 크다.
28int ENOSPC디바이스에 공간이 남겨지지 않았다.; 파일에 쓰기 명령을 줬을 때 디스크가 가득차서 공간이 남아 있지 않으면 실패한다.
29int EXPIPE적합하지 않은 탐색 명령.( pipe에서 처럼 )
30int EROFS읽기 전용으로 된 어떤 파일시스템에 무언가를 수정하려고 시도할 때
31int ENLINK너무 많이 연결.; 하나의 단일한 파일의 링크 수가 너무 길다. 리네임은 이미 할수 있는것보다 많은 링크를 가진 한 파일을 리네임하면 이 에러의 원인이 된다.
32int EPIPE부러진 파이프; 다른 파이프의 끝에서 프로세스를 읽는 것은 불가능 하다. 모든 라이브러리 함수 는 SIGPIPE로 일반화된 에러코드를 리턴한다. 이 신호는 만약 처리되지 않거나 막아지지 않으면 그 프로그램을 멈추게 한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이 처리되거나 블록된 SIGPIPE를 갖지 않으면 항상 EPIPE가 보일 것이다.
33int EDOM도메인 에러; 인수의 값이 정의된 함수를 지나 도메인에게 전달되지 않았을 때 수학적 함수에 의해 사용된다.
34int ERANGE범위 에러; 결과 값이 오버플로우나 언더플로우로 인해 표현되지 않을 때 수학적 함수에 의해 사 용된다.
36int EDEADLK교착상태 회피; 시스템 자원의 점유는 교착상태의 결과를 낳는다. 시스템이 모든 상황을 다 알아 챌거라고 보증하지 못한다.
39int ENOLCK유용한 락이 아니다. 이것은 파일 락킹 함수들에 의해 사용된다.
40int ENOSYS함수가 이되지 않았다. 어떤 함수들은 정의된 옵션이나 명령들이 어떤것에서도 지원되지 않는 것이 있다. 만약 요청한 함수에서 이런 에러를 얻는다면 그것들은 지원되지 않는 것이다.
41int ENOTEMPTY빈 디렉토리라고 예상했던 곳이 비어있지 않다. 특별히 이 에러는 당신이 디렉토리를 지우려 시도 할 때 발생한다.
int ENOTBLK어떤 상황에서 주어진 파일에 특별한 블록이 없는 경우. 예를 들면, 보통의 파일을 유닉스 파일 시스 템에 마운트하려 하면 이 에러가 발생한다.
int ETXTBSY현재 사용되고 있는 파일을 다시 읽거나 쓰기위해 오픈하려 시도할 때 발생 ("text fiel busy" 라고 한다.)
int EWOULDBLOCK비블럭화 모드로 정해진 어떤 대상에 블록을 시도하려 하는 오퍼레이션에 대해 발생.
int EINPROGRESS비블록화 모드로 선택된 대상에 일으킨 완전하지 않은 오퍼레이션에 대해 발생. 어떤 함수들은 항 상 블록을 결코 리턴하지 않아야한다.
int EALREADY한 오퍼레이션이 비블럭화 모드의 선택을 가진 대상에 이미 진중이다.
int EALREADY소켓을 요청했을 때 지정된 소켓이 존재하지 않는다.
int EDESTADDRREQ목적 주소가 그것이 필요한 소켓 오퍼레이션에 공급될수 없다.
int EMSGSIZE소켓에 보낸 메시지의 크기가 지원되는 최대 크기보다 크다.
int EPROTOTYPE그 소켓 타입이 요청된 통신 프로토콜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int ENOPROTOOPT당신은 소켓에 의해 사용되어지고 있는 특별한 프로토콜에서 이해할수 없는 소켓옵션을 지정하였다.
int EPROTONOSUPPORT그 소켓 도메인은 요청한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는다. ( 아마도 요청된 프로토콜이 완전히 부 적합하다.)
int ESOCKTNOSUPPORT그 소켓타입을 지원하지 않는다.
int EOPNOTSUPP당신이 요청한 그 오퍼레이션을 지원하지 않는다. 어떤 소켓함수는 소켓의 모든 타입들에서 이해할 수 없고 다른것들은 모든 통신 프로토콜을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다.
int EPFNOSUPPORT당신이 요청한 소켓통신 프로토콜 부류들은 지원하지 않는다.
int EAFNOSUPPORT소켓을 위하여 지정된 주소의 부류들이 지원되지 않는다; 그 주소가 소켓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다.
int EADDRINUSE요청된 소켓주소가 이미 사용중이다.
int EADDRNOTAVAIL요청된 소켓주소가 유용하지 않다.; 예를 들어 소켓이름으로 주려고 시도한 것이 로컬 호스 트 이름과 맞지 않다.
int ENETDOWN소켓 오퍼레이션이 네크웍 다운이 이유가 되어 실패했다.
int ENETUNREACH소켓 오퍼레이션이 호스트가 포함하고 있는 subnet에 도달할수 없어서 실패했다.
int ENETRESET원격 호스트가 파괴되었기 때문에 네트웍 연결을 다시 지정한다.
int ECONNABORTED네트웍 연결이 실패하였다. 네트웍 연결이 단절되었는데 그 이유는 원격 시스템이 재부팅하거나 아 니면 복구할수 없는 프로토콜 위반인 경우처럼 로컬 호스트의 제어를 벗어난 것이 이유이다.
int ENOBUFS입출력 오퍼레이션을 위한 커널의 버퍼들이 모두 사용중이다.
int EISCONN당신은 이미 연결된 소켓을 다시 연결하려 시도하고 있다.
int ENOTCONN그 소켓은 어느것과도 연결할수 없다. 첫째로 데이터의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한 소켓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려 할 때 이 에러가 발생한다.
int ESHUTDOWN그 소켓은 이미 폐쇠되었다.
int ETIMEDOUT정해진 타임아웃을(timeout) 갖은 소켓 오퍼레이션이 정해진 시간 동안 응답을 받지 못했다.
int ECONNREFUSED원격 호스트가 네트웍 연결에 대한 허용을 거절하였다. (특별히 요청된 서비스가 실되지 않기 때 문에)
int ELOOP파일이름을 탐색하려는데 너무 많은 수준의 기호연결(sysbolic links)이 있다. 이것은 종종 기호연결 의 한 주기를 가리킨다.
참고로 sysbolic links는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과 스프레드 시트 등과 같은 프로그램들 사이에서 상호 간의 원활한 데이터 교환을 위해 사용되는 데이터 파일의 형식
int ENANETOOLONG파일 이름이 너무 길거나 호스트 이름이 너무 길다.
int EHOSTDOWN요청된 네트웍 연결을 위한 원격 호스트가 다운이다.
int EHOSTUNREACH요청된 네트웍 연결을 위한 원격 호스트에 도달할수 없다.
int EUSERS파일할당 시스템이 너무 많은 유저로 인해 혼란하다.
int EDQUOT사용자의 디스크 할당이 초과되었다.
int ESTALE맛이간 NFS 파일 핸들. 이것은 파일 시스템이 서버 호스트 상에서 재정열한것에 기인한 것으로 NFS 시스템안의 내부적 혼란을 지적한다.
int ERENOTE이미 NFS 마운트 파일로 지정된 한 파일을 한 원격 파일 시스템이 NFS 마운트로 만들려 시도할 때 발생.
int EBACKGROUNDGNU 시스템에서 어떤 오퍼레이션의 호출자가 터미날의 전면처리 그룹에 없을 때 서버지원 프로토 콜에 이 에러가 리턴된다. 사용자들은 보통 이 에러를 보지 못하는데 왜냐하면 함수들은 SIGTTIN 이나 SIGTTOU신호로 해석하여 읽고 쓰기 때문이다.
int ED경험있는 사용자는 무엇이 잘못인지 알 것이다.
int EGREGIOUS당신이 무엇을 했지?
int EIEIO집에가서 따뜻하고, 신선한 한잔의 우유를 마셔라
int EGRATUITOUS이 에러 코드는 목적이 없다.
-----
OurMajorLangIsCAndCPlusPlus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57
Processing time 0.037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