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Help Miscellaneous

그밖에 모니위키 관련 정보


문과답변

문과답변 페이지에서 질문하시거나 http://kldp.net/projects/moniwiki 를 통해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자주있는 질문

MoniWikiFaq / MoniWikiFaq2 에는 예전의 FAQ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은 http://kldp.net/projects/moniwiki 를 통해서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모니위키 관리 및 기능

백업 및 이전

BackupScripts는 모니위키의 이전을 도와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php로 만들어져 있고 GNU tar을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업그레이드 스크립트

UpgradeScript는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기존에 자신이 고친 파일을 보존해주고, 새로 갱신된 파일로 바꿔주는 스크립트입니다. 유닉스 계열만 지원하며, 쉘 스크립트이며 diff, patch, GNU tar 등등의 실파일이 필요합니다.

별명 PageAlias

위키위키는 영어권에서 먼저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다국어나 한글의 설정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페이지 이름을 영어로 만들 것인지 한글로 만들 것인지에 대한 부담을 가지게 되는데, 이러한 부담을 덜고
좀 더 유연한 페이지 이름을 접근하는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페이지 이름의 별명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모니위키 1.1.5부터는 HongGilDong이라는 페이지를 만들어 #title 홍길동이라고 하면 제목이 별명으로 등록되게 됩니다. 또한 다른 별명을 등록하려면 #alias 홍 길 동,홍 길동 등등을 등록하여 띄어쓰기에 상관없이 만들 수도 있으며, 제목 검색도 별명과 함께 검색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한글의 경우 그 띄어쓰기가 일관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모니위키 1.1.5부터는 띄어쓰기에 상관 없이 제목을 검색해주므로 띄어쓰기를 조금 잘못하더라도 손쉽게 페이지를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UrlMappings

특정 URL을 fix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과거의 http://foobar.org였던 링크가 최근에 http://foobar.com으로 바뀌었다면 이를 UrlMappings에 등록해서 자동으로 잘못된 URL 정보를 fix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능은 단지 대치만 해주기 때문에 실제로 페이지 내용이 바뀌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SubscribePlugin

이메일 구독 플러그인

ScrapPlugin

관심가지는 페이지를 북마크하는 기능을 하는 플러그인

RatingPlugin

페이지의 점수를 주는 플러그인

KeywordsPlugin

키워드를 지원하게 해주는 플러그인 - 위키위키의 전통적은 분류방식을 대체하기 위해 지원하는 플러그인입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각각의 기능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3:23
Processing time 0.01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