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Complete Tree Labeling


인기도:C(A,B,C), 성공률:보통(낮음,보통,높음), 레벨:2(1~4)

About CompleteTreeLabeling

Inputstandard input
Outputstandard output
Time Limit45 seconds
Memory Limit32 MB

모든 잎(leaf)의 깊이가 같고 모든 내부 노드의 차수(degree)가 k인(즉 분기계수(branching factor)가 k인) 트리를 k진 완전 트리(complete k-ary tree)라고 한다. 그런 트리에 대해서는 노드의 개수를 쉽게 결정할 수 있다.
k진 완전 트리의 깊이와 분기계수가 주어졌을 때 트리의 노드에 번호를 붙일 수 있는 모든 가능한 방법의 수를 결정해야 한다. 이때 각 노드의 레이블은 그 자손의 레이블보다 작아야 한다. 이진 힙 우선 순위 큐 자료 구조가 바로 이런 속성을 가진다(이진 트리이므로 k=2). N개의 노드가 있는 트리에 번호를 붙일 때, 1에서 N까지의 레이블을 붙일 수 있다고 가정하자.

Input

입력 파일은 여러 줄로 구성된다. 각 줄에는 두 개의 정수 k와 d가 들어있다. k>0이며, 이 값은 k진 완전 트리의 분기계수를 나타낸다. d>0며, k진 완전 트리의 깊이를 나타낸다. k X d ≤21인 모든 k와 d에 대해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한다.

Output

입력된 각 줄에 대해 한 줄의 결과를 출력한다. 그 줄에는 위에서 설명한 조건을 만족시키면서 k진 트리에 레이블을 붙이는 경우의 수를 출력한다.

Sample Input

~cpp 
2 2
10 1

Sample Output

~cpp 
80
3628800

풀이

작성자 사용언어 개발시간 코드
조현태 C . CompleteTreeLabeling/조현태
기웅 C++ 1시간 30분 CompleteTreeLabeling/하기웅

쓰레드

으아 너무어려워 ㅠ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2:58
Processing time 0.01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