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태그 다음에 올수 있는 태그로 아래 나오는 Task 들의 묶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존의 Makefile 이라던지 다른 Build 툴을 보면 의존관계(Dependency)라는 것이 있을 것이다. 즉, 배포(distribute)라는 target 을 수행하기 전에 compile 이라는 target 을 먼저 수행해야 하는 의존 관계가 발생할 수 있을 것이다.
target 에서는 이런 의존관계(dependency)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공한다.
<target name="A"/>
<target name="B" depends="A"/>
<target name="C" depends="B"/>
<target name="D" depends="C,B,A"/>
위의 예를 보면 B 는 A 를 의존하고 있고, C 는 B를 D는 C를 의존하고 있다. 처음 시작하는 tag 라 D라고 했을 때, D 는 C에 의존하므로 C 를 실행하러 간다. C 를 보면 B 를 의존하므로 B 를 수행하고 B 는 A를 의존하므로 A 가 수행된다. 즉 이것의 수행 순서는 A,B,C,D 순으로 수행된다.
그리고 D 가 C 에 의존해서 A,B,C 를 수행하고 난 후에 다시 B 에 의존하게 된는데 B는 한번 수행했으므로 다시 실행되지 않는다. 이점을 유의하도록 하자.
target 은 한번만 수행된다.
의존관계외에 target을 수행하기 위해서 조건을 걸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if'"와 "'unless'" 라는 attribute 를 사용해서 할 수 있다. 형식은 다음과 같다.
<target name="build-module-A" if="module-A-present"/>
<target name="build-own-fake-module-A" unless="module-A-pres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