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새싹교실/2020/장조림/김은솔/20.10.03

20.10.03

난이도


수업 난이도 : 어렵지 않았다.

자기 이해도 : 잘 이해했다.


경험했던 일


강사의 태도: 질문을 잘 받아주셔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자신의 태도: 질문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

다른이의 태도 :

오늘 한 일 :

기타 :


배운 내용 정리

**연산자는 C언어에서는 헤더파일이 있어야 쓸 수 있는 함수 형태였는데 파이썬은 연산자로 제공해주어 편리하다.
C언어와 다르게 문자열을 연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외에도 문자열 인덱싱, 슬라이싱이 매우 편리한 것 같다. 문자열이 immutable한 자료형이라 요솟값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리스트, 튜플, 집합, 딕셔너리에 대해 배웠다. 각 자료형들은 자료형을 사용하는 배경에 맞춰 값을 변경하고 싶을 때, 아닐 때를 구분하면서 사용해야 한다. 역시 C언어와는 다르게 다양한 자료형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다.
immutable한 자료형 튜플, mutable한 자료형인 리스트를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딕셔너리의 key에는 immutable한 값을 사용해야 한다. value 부분에는 변하는 값도 사용할 수 있다.
집합 자료형은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특성 때문에 관련 알고리즘 문제를 풀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다. C로 구현할 때에는 코드도 길고 복잡했었는데 파이썬에서는 집합 자료형만 쓰면 자동으로 처리해주니 편리하다.


이해하지 못한 내용


느낀 점 / 건의 사항


각 자료형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되었다. 다음 수업 때에는 수업 시작 시간을 잘 지켜서 참여해야겠다. 만든 깃 레포에는 어떤 것을 올리는지 궁금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16 14:07:46
Processing time 0.01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