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BackLinks search for "2006신입생"

BackLinks of 2006신입생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홈페이지토론
         위키의 장점은 저 자동성 입니다. 페이지를 어떤 목적으로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서 위키페이지의 모습은 거의 무한하게 변화할 수 있죠. 커뮤니티 기능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키의 장점인 저 자동성은 동시에 단점으로 작용하여 고 자동성의 블로그나 댓글 방식의 게시판 싸이월드에 비하여 불편한게 사실이죠. edit를 누르고 댓글을 달고 싶은 위치를 찾고 글을 작성하고 자신의 이름에 대한 링크를 달아야하죠. 그나마 페이지가 짧으면 다행입니다. 그나마도 길면 좌절 이외에 다른 대안이 없죠-_- 대표적으로 이번에 만들어진 [2006신입생]페이지의 방명록이 있습니다.
         위키에 글이 안 올라오는 문제는 위키를 개인을 위한 커뮤니티로 보는지 아닌지에 따라 달리 보입니다. 회원끼리 친밀감을 다질 커뮤니티 기능을 위키가 ''자동''으로 제공하지 않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승한]이 ''엮어가기''로 순화한 ''Thread'' 부분에 글을 쓰는 문화가 일반적이지만, 이는 [2006신입생/방명록]에서 볼 수 있듯이 길어지기 십상입니다.
  • 2006신입생/방명록
         [2006신입생]
Found 2 matching pages out of 7540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2:10
Processing time 0.00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