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Full text search for "채"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채팅원리 . . . . 25 matches
         이 팅프로그램은 다른 여느 팅 프로그램처럼 서버와 클라이언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UserListControl : 사용자의 접속을 관리한다. 팅에 접속하려는 사람이 원하는 ID를 기존의 사용자들과 비교하여, 없으면 팅 접속을 허락하고, 있으면 다른 ID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클라이언트쪽에는 4개의 Thread가 있다. JFrame을 사용한 클래스가 2개 있는데, 하나는 Login때 ID사용 허가를 확인한는 프레임이고, 다른 하나는 팅의 기본 프레임이다. 4개의 Thread는 다음과 같다.
         Login : 현재 팅에 사용중인 ID와 사용하고자 하는 ID를 비교하여, 팅 참가 허가 유무를 확인한다.
         ChatMain : 팅의 주 인터페이스를 관리하는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에서 대부분의 GUI를 관리하고, 팅메세지보여준다. 또한 팅에 접속한 사람들의 ID를 보여준다.
         = 팅의 동작 원리 =
         팅의 동작원리는 실제로 팅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예로 추적하면서 설명하기로 한다.
         하는 ID와 같은 ID가 있는지 없는지 비교한 후 결과를 클라이언트에 돌려준다. 이미 사용중인 ID이면 다른 ID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 사용가능하다면 팅을 시작한다.
         클라이언트가 대기실에 입장하면 내부적으로 클라이언트는 서버쪽에 새 사용자가 접속했다는 메시지를 보낸다. 그러면서, Login 프레임대신 ChatMain 프레임을 보이게 한다. 이제부터 대기실에서 팅이 가능하게 된다. 서버쪽에는 새 사용자가 대기실에 들어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새 사용자가 접속을 시도하면 처음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ID 체크를 하게된다. ID 사용 확인을 한 후에 대기실에 접속을한다. 대기실에 접속하면, 기존에 대기실에 있던 사용자들의 사용자 ID를 보여주는 리스트에 새로 들어오는 사용자의 리스트가 추가되면서, 팅화면에 새로운 사용자가 들어왔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된다.
         == 실질적인 팅 ==
         2명 이상의 사용자가 접속한 상태이므로 실제로 팅이 가능하게 된다. 팅의 내용은 클라이언트의 TextField의 내용을
         DagagramPacket에 미리 기억된 서버쪽의 주소와 포트번호를 추가하여 네트워크로 보낸다. 이 메시지를 서버가 받아서 등록된 모든 클라이언트쪽으로 보내 모든 클라이언트가 메시지를 받아 팅화면에 출력할 수 있게한다.
         == 팅 종료 ==
         팅을 종료할 때는 팅 윈도우의 종료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종료 이벤트가 발생한다. 클라이언트는 팅 종료를 확인하는 옵션 패널을 보여준 후, 서버쪽에 팅을 종료한다는 내용을 보낸다. 이때 보내는 내용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ID를 제거, 자신의 주소를 제거, 사용자 1명의 감소등이다.
  • 권영기/채팅프로그램 . . . . 21 matches
         Describe 권영기/팅프로그램 here
         ["2012/3/30 - 일대일 팅 프로그램 만들기"]
         ["2012/4/3 - 멀티팅 프로그램 만들기"]
         === 2012/3/30 - 일대일 팅 프로그램 만들기 ===
         exit를 치면 팅을 종료합니다.
         client에서 exit를 쳤을 때, "팅이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바로 뜨지 않습니다. server에서 아무거나 입력하면 그제서야 client에서 "팅이 종료되었습니다."가 출력됩니다.
         그리고나서 server는 팅 종료직전에 받았던 메세지를 무한히 출력합니다.
         server에서 exit를 쳤을 때, "팅이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바로 뜨지 않습니다. client에서 아무거나 입력하면 그제서야 server에서 "팅이 종료되었습니다."가 출력됩니다.
         그리고나서 client는 팅 종료직전에 받았던 메세지를 무한히 출력합니다.
          printf("팅이 종료되었습니다.\n");
          printf("팅이 종료되었습니다.\n");
         === 2012/4/3 - 멀티팅 프로그램 만들기 ===
         멀티 팅이 됩니다.
         이전에 작성했던 일대일 팅 프로그램의 소스는 구조적으로 문제가 많았기 때문에 많은 수정이 필요했습니다.
         이제 멀티팅을 완성했는데, 희성이는 계정이 적용된 팅을 만들었군요.. 멘붕
          printf("팅이 종료되었습니다.\n");
          printf("팅이 종료되었습니다.\n");
          printf("팅이 종료되었습니다.\n");
  • VendingMachine/세연/1002 . . . . 16 matches
          cout << "4.음료수를 운다\n";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 ";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
          cout << "음료수를 웠습니다\n";
          cout << "4.음료수를 운다\n";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 ";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
          cout << "음료수를 웠습니다\n";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 ";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
          cout << "음료수를 웠습니다\n";
          cout << "4.음료수를 운다\n";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 ";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
          cout << "음료수를 웠습니다\n";
          << "4.음료수를 운다\n"
  • 프로그래머가알아야할97가지/ActWithPrudence . . . . 11 matches
         이터레이션 초반에 스케줄이 아무리 여유로워 보인다고 해도, 시간 압박을 다소 받는 건 어쩔 수 없다. “제대로 하기”와 “빨리 하기” 중 선택해야 할 경우, 나중에 다시 돌아와서 고칠 수 있다는 전제하에 “빨리 하기”를 선택하고 싶어지기도 한다. 스스로에게나 팀에게 또는 고객에게 이런 약속을 할 때에는 정말로 나중에 고치겠다는 뜻이다. 그러나 십중팔구 다음 이터레이션에서 새로운 문제가 나타나서 거기에 집중하게 되곤 한다. 이렇게 연기된 작업은 기술적 부(Technical Debt)라고 알려져 있으며 이런 일에 익숙해져서는 안 된다. 특별히, 마틴 파울러(Martin Fowler)는 그의 기술적 부 분류 체계에서 이를 의도하지 않은 기술적 부와 헷갈려서는 안 되는 계획적인 기술적 부라고 부른다.
         기술적 부는 대출과 마찬가지다. 그로 인해 단기적인 이익을 얻지만, 전액을 상환하기 전까지는 이자를 지불해야 한다. 이런 코드 내 지름길 때문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코드를 구조조정하기 어려워진다. 이런 지름길은 결함과 안정적이지 못한 테스트 케이스가 자라는 밑거름이 된다. 이를 오래 방치하면 방치할수록 더 나빠진다. 수정을 하려고 할 때 즈음이면 코드를 구조조정하고 수정하기 훨씬 어렵게 만드는 그다지 좋지 않은 설계가 애초의 문제 위에 켜켜이 쌓여 있을 수 있다. 사실상, 다시 돌아가서 고쳐야 할 때는 일이 너무 심각해져서 반드시 고쳐야 할 때뿐이다. 그 때엔 일정이나 위험을 감당할 수 없어 고치기 어려운 경우가 다반사이다.
         데드라인을 맞춘다거나 기능의 단편을 구현하려고 기술적 부를 발생시켜야 할 때가 있다. 이런 입장이 되지 않도록 애써야 하지만, 이런 상황이 반드시 필요하다면 그렇게 하되, 다만 반드시 기술적 부를 추적해서 재빨리 갚아서 급히 끌어내려야 한다. 그렇게 타협하기로 결정하자마자, 이슈 추적 시스템에 과업 카드나 로그를 작성해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음 이터레이션에서 그 부의 상환을 계획한다면, 비용은 최소화 될 것이다. 부를 상환하지 않고 놔두면 이자가 누적되며, 그 이자는 가시적인 비용으로 추적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프로젝트의 기술적 부가 사업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상환에 적절한 우선 순위를 줄 수 있게 된다. 이자를 어떻게 산정하고 추적할 것인가는 각각의 프로젝트에 달려있지만, 반드시 그것들을 추적해야 한다.
         기술적 부를 가능한 한 빨리 상환하라. 그렇지 않는 건 현명하지 못한 처사이다.
  • 1thPCinCAUCSE . . . . 10 matches
          * 점 기준:
          * 팀은 한 문제에 대해 소스코드가 완성되면 디스켓에 담아 점 팀에 제출한다.
          * 점은 그 소스코드를 컴파일해서 수행파일을 만들어 점한다.
          2. 필요 없는 입출력을 하면 틀린 것으로 점.
          4. 점은 자기 컴퓨터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점 팀의 컴퓨터에서 실행한다. 이점을 유의할 것. 즉, 자기 컴퓨터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점 팀 컴퓨터에서는 안 돌아 갈 수 있음.
          5. 점 팀은 점에 필요한 데이터를 파일로 만들어서 가지고 있다가 이를 학생의 수행파일에 파일 redirect를 통하여 수행파일에 입력시킨다.
  • 2thPCinCAUCSE . . . . 10 matches
          * 점 기준:
          * 팀은 한 문제에 대해 소스코드가 완성되면 디스켓에 담아 점 팀에 제출한다.
          * 점은 그 소스코드를 컴파일해서 수행파일을 만들어 점한다.
          2. 필요 없는 입출력을 하면 틀린 것으로 점.
          4. 점은 자기 컴퓨터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점 팀의 컴퓨터에서 실행한다. 이점을 유의할 것. 즉, 자기 컴퓨터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점 팀 컴퓨터에서는 안 돌아 갈 수 있음.
          5. 점 팀은 점에 필요한 데이터를 파일로 만들어서 가지고 있다가 이를 학생의 수행파일에 파일 redirect를 통하여 수행파일에 입력시킨다.
  • 3rdPCinCAUCSE . . . . 10 matches
         점 기준:
         - 팀은 문제에 대해 소스코드가 완성되면 디스켓에 담아 점원에게 제출한다.
         - 점은 그 소스코드를 컴파일해서 수행파일을 만들어 점한다.
         2. 필요 없는 입출력을 하면 틀린 것으로 점. 디버그 메시지 모두 지우세요.
         4. 점은 자기 컴퓨터에서 하는 것이 아니라, 점 컴퓨터에서 실행한다. 즉, 자기 컴퓨터에만 있는 특수한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점 컴퓨터에서는 안 돌아 갈 수 있음.
         5. 점원은 점에 필요한 데이터를 파일로 만들어서 가지고 있다가 파일 redirection을 통하여 수행파일에 입력시킨다.
  • CCNA/2013스터디 . . . . 9 matches
          '''B널''' : '''실제 데이터 전송용''' 널. 개당 64kb의 bandwidth를 가진다.
          '''D널''' : '''signal용''' 널. 16kb의 bandwidth를 가진다.
          - 2B + 1D 널. 128kbps + 16kbps
          3. 수신측 ISDN 스위치와 라우터가 '''D널을 이용해서 시그널링'''.
          4. 발신 쪽과 수신 쪽이 '''종단과 종단(end to end)으로''' '''B널이 연결된다'''. 연결된 널로 데이터 전송.
          - show dialer : ISDN번호, 주소, 연결 지속시간, 현재 사용하는 널, Data Link 상태 등의 정보를 보여줌.
  • DataCommunicationSummaryProject/Chapter5 . . . . 8 matches
          * Direct Upgrades : 이미 존재하고 있는 셀크기와, 널 구조를 지키면서, 패킷 스위칭과 더 나은 모듈레이션을 추가한다. 대부분의 2G는 TDMA이기에 direct upgrades는 2.5G로 간주된다.
          * 5Mhz의 널 대역폭 사용
          * QPSK를 사용하는 W-CDMA는 4Mbps를 이룰수 없다. 가능할라면 하나의 셀에 한명의 사용자가 있어야 하고 널에 간섭이 없어야 한다. 아주 잘나올때, 마이크로셀 내부에서 2Mbps, 외부에서 384kbps 가능하다.
          * 멀티플렉싱은 CDMA. 듀플렉싱은 TDMA(업링크와 다운링크간에 널 공유를 위해) - 스펙트럼 사용에 있어 가장 좋은 효율을 냄.
          * CDMA2000 3xMC - 세개의 널 짬뽕 -> 넓은 대역폭
          * 1Xtreme : 하나의 널만으로 3xMC의 속도 내게 - 제안만 됨
          * 200kHz라는 작은 널 크기 -> CDMA의 무지막지한 너비에 비해 매우 작음 -> D-AMPS 오퍼레이터들에게 매력적.
          * 데이터에만 사용됨(목소리에는 안됨). 많은 컨트롤 널 생략
  • WOWAddOn/2011년프로젝트/초성퀴즈 . . . . 8 matches
         다음 : 팅창과 lua파일을 연동해서 모든 메시지를 처리하는걸 보자.
         팅에 관련해서..
         예제로 들은게 뭐냐하면 도시에서만 2. 거래 널을 사용할수 있는데 밖에 나갔을때 이 널이 활성화되있지만. CHAT_MSG_CHANNEL 이벤트를 더이상 서버에서 보내지 않는다는것이다.
         자 이제 팅 메시지를 다 뽑아버려보자.
         이곳에 가면 커뮤니케이션 이벤트를 볼수 있는데 내가 이번에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는 팅 관련으로 "파티","길드","일반","공격대"로 해당 Chat이 발생할때마다 날아오는 Event를 캣치해서 가져온다.
         이제 팅창에 올라오는 모든 문자를 print해준다.
         해당 해드온을 돌리면 초당 60회씩 Time을 크하는걸 볼수 있다.
  • 새싹교실/2012/세싹 . . . . 8 matches
          * 동시 팅 완성 20명까지 된다구!. 그리고 과제는 토요일 저녁 상태 그대로... 으으아아악 운지! - [김희성]
          * 팅은 그냥 해본거긴한데 여러개의 클라이언트와 동시 접속하는 서버랑, 여러개의 서버에 접속하는 클라이언트는 숙제 아니였나요? - [김희성]
          잠깐 소개했던 thread프로그래밍을 김희성 학생이 thread로 소켓을 짜는 것인줄 알고 팅 프로그래밍을 완성시켰네요. 강사 멘붕
          * socket과 thread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팅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김희성/리눅스계정멀티팅] 완료. 널 추가는 다음에... - [김희성]
          * 팅 코드를 보기 좋게 수정해봅시다. 힌트 - cpp 분할, 함수화
          요즘 갑자기 과제가 늘어서 팅 프로그램에 손을 대지 못했습니다. 시간을 현명하게 써야할 것 같습니다. - [권영기]
  • ProgrammingPartyAfterwords . . . . 7 matches
          ''보통, 전체 모임/파티 동안 한 사람이 참여하는 대화는 전체 발생 대화로 볼 때 극소수에 해당합니다(게다가 동일한 대화에 참여했으면서도 인식하는 것과 기억하는 것에는 개인차가 큽니다). 각자가 나눴던 이야기 같이 사실적인 것들은 모두 다큐먼트모드로 여러사람이 협동을 해서 워나가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집합적 기억이 되는 것이죠 -- 개개인이 갖고있는 기억의 전체 합집합. "내가 있었던 테이블에서는 어쩌구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 저쪽에서는 저쩌구를 이야기 했군! 이야, 재미있는 걸. 저쩌구에 대해 좀 더 써달라고 부탁해야겠다." 그러면 모두가 이득을 볼 것이고, 심지어 그 뒷풀이에 오지 못했던 사람들도 뭔가 얻는 것이 있을 겁니다. --JuNe''
         금요일, 토요일, 토요일 밤 약간 깊숙히 - 이번 심사와 Mentor 역할을 맡은 김창준, 희상, 강석천은 임시 위키를 열고 문제 만들기 작업 관련, Moderator 로서의 역할을 정했다.
          * ZP#1 : 남상협, 강인수, 정희록 + 희상
         먼저 ZP#1팀은 Mentor 희상씨와 함께 요구분석을 시작하였으나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 어떤 형식으로 하여야하는지 서로 명확히 몰랐기 때문에, 아무도 말을 하지 않고 있었다. 희록님이 생각하기에 '이렇게 아무말도 없다면, 시간만 흘러가게 될 것이다. 내가 약간 분위기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자 우리 모두 자기가 생각하는 요구사항을 말해보기로 하자"라고 하였고, 우리는 서로의 요구사항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 때 ZP#2팀은 Mentor 김창준씨가 지켜보는 가운데 바로 요구사항 분석에 들어갔는데, 이를 보던 김창준씨가, "저라면 시간 계획을 먼저 세우겠습니다"라고 말을 해서 그들은 이에 동의하며 시간계획을 먼저 짰다. 20 분 정도를 요구 분석, 다음 20분을 디자인, 그리고 남은 시간엔 구현과 디자인 반복하기로 계획을 세웠다. 구현, 디자인 반복을 하는 방법은 멘터의 조언에 따라 두명이 짝으로 구현, 나머지 한명은 디자인 다듬기로 하였다. 팀원은 긴장한 로 문제에 집중하려 애썼다.
         세 팀의 발표를 모두 듣고 멘터 3명은 각 팀의 소스를 프린트해서 점을 위해 잠시 장소를 옮겼다.
         근데 다들 모두 바쁜가요? 멘터 말고 참가자들도 써넣을 부분이 많을텐데...? 꼭 "잘" 쓸 필요 없습니다. 누군가가 고쳐주겠죠. 기억이 희미해져가기 전에 빨리 워넣읍니시다! --김창준
  • 김희성 . . . . 7 matches
          * 리눅스 서버 이용 멀티
          * [김희성/리눅스멀티팅] (3/25 - 11:32)
          * [김희성/리눅스계정멀티팅] (3/30)
          [김희성/리눅스멀티팅]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이디 생성 및 로그인 방식 팅, 접속시 로그아웃 기간 동안의 기록을 보여줍니다.
          그 외 버그는 앞의 [김희성/리눅스멀티팅]과 같습니다.
          * [김희성/리눅스계정멀티팅2차] (4/7)
  • 새싹교실/2012/ABC반 . . . . 7 matches
         다음 코드 안을 워 넣어서 계산기 프로그램을 완성하세요
         int add(/*워 넣을곳*/){
         /*워 넣을곳*/
         int sub(/*워 넣을곳*/){
         /*워 넣을곳*/
          if(/*워 넣을곳*/){
          if(/*워 넣을곳*/){
  • 프로그래밍파티 . . . . 7 matches
          * 양쪽 대표(?) - 서강대:희상, 중앙대:강석천
         보통, 전체 모임/파티 동안 한 사람이 참여하는 대화는 전체 발생 대화로 볼 때 극소수에 해당합니다(게다가 동일한 대화에 참여했으면서도 인식하는 것과 기억하는 것에는 개인차가 큽니다). 각자가 나눴던 이야기 같이 사실적인 것들은 모두 다큐먼트모드로 여러사람이 협동을 해서 워나가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집합적 기억이 되는 것이죠 -- 개개인이 갖고있는 기억의 전체 합집합. "내가 있었던 테이블에서는 어쩌구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 저쪽에서는 저쩌구를 이야기 했군! 이야, 재미있는 걸. 저쩌구에 대해 좀 더 써달라고 부탁해야겠다." 그러면 모두가 이득을 볼 것이고, 심지어 그 뒷풀이에 오지 못했던 사람들도 뭔가 얻는 것이 있을 겁니다.
         다른 테이블에서 나눴던 대화가 궁금했던 적이 많았는데, 참 중요한 지적인 것 같습니다. --희상
          저도 DesignFest 쪽이 더 끌립니다. ^^ --희상
          토의는 여기에서 하도록 하죠. --희상
          * 희상 -> 중앙대팀 중 하나
          * 희상
  • JavaNetworkProgramming . . . . 6 matches
          *OutputStream 클래스 : OutputStream 클래스는 통신 널로의 관문을 의미한다. 즉, OutputStream으로 데이터를 써넣으면 데이터는 연결된 통신 널로 전송될 것이다.
          *InputStream 클래스 : InputStream 클래스는 통신 널로부터 데이터를 읽어 내는 관문을 의미한다. OutputStream에 의해 통신 널로 쓰여진 데이터는 해당하는 InputStream에 의해 읽혀진다.
          *OutputStreamWriter : 문자 기반의 Writer에서 바이트 기반의 OutputStream 널로의 연결을 지원 문자->OutputstreamWriter->바이트
          *이번장에서 Object를 통신널로 전송할수있는 객체 스트림에 대해 배우고있다 --;
  • 2학기파이선스터디/클라이언트 . . . . 5 matches
          * Login : 현재 팅에 사용중인 ID와 사용하고자 하는 ID를 비교하여, 팅 참가 허가 유무를 확인한다.
          * ChatMain? : 팅의 주 인터페이스를 관리하는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에서 대부분의 GUI를 관리하고, 팅메세지보여준다. 또한 팅에 접속한 사람들의 ID를 보여준다.
  • JAVAStudy_2002 . . . . 5 matches
          *1:1팅 프로그램을 가지고 예제를 완전 분석한다.
          *한달간 목표로하는 다중 팅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나름대로 팅을 다짰음 ^^;; 열라 허접 ~~ --;
          *테스트를 하려면 팅서버를 켜야함
          *[http://zeropage.org/~woodpage/pds/팅.zip 소스]
  • VendingMachine/세연 . . . . 5 matches
          cout << "4.음료수를 운다\n";
         //음료수를 운다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 ";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
          cout << "음료수를 웠습니다\n";
  • html5/communicationAPI . . . . 5 matches
         = 널 메세징 =
          * 널 : 메세지 송,수신을 중개하는 객체, MessageChannel형
          * start() : 포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널 메세징 수행시 각각의 포트에 대해 start()를 호출
          * 널을 이용한 메세지 송신
          * 주의 : 배열안에 null이 포함될 때, 이전에 postMessage()의 인수로 전달된 적이 있는 포트가 포함될 때, 한 널의 포트1과 포트2가 동시에 포함될 때
  • GuiTestingWithMfc . . . . 4 matches
          3. List box 에 Editbox 에 쓴 글이 순서대로 처음부터 워지고
          4. List box 에서의 커서는 워진 글에 위치한다.
          5. List box 에 값이 워지고 난 뒤, Editbox 의 글은 지워진다.
         ==== 4. 'List box 에서의 커서는 워진 글에 위치한다' 에 대한 테스트 ====
  • ProjectAR/CollisionCheck . . . . 4 matches
          일단 히트 판정이 날려면 주인공이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 때 발생하는 무기의 범위는 부꼴이 되겠죠? 그렇게 때문에 오브젝트가 주인공의 위치와 무기의 거리사이에(각도는 제한된 상태) 들어온다면 히트 판정이 나게 되겠죠? 그러므로 정교한 히트 판정이 나기 위해서는 사각형 영역보다 부꼴 형태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적의 충돌을 판정하기 위해서는 적은 최대한 둥근 모습으로 만든다면 해결이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둥그스름한 물체가 땅에 닿는 곳은 원형이 되겠죠? 그 원형을 판단하면 되지 않을까요? 어짜피 그려지는 곳의 머리가 주인공의 무기와 겹치는 동시에 친다면 더 부자연스러울꺼 같네요...
          * 그런데 왜 부꼴이야? 창이라면 푹 찌르니까 사각형 + 사각형이 될테고.. 검도 찌르면 사각형 + 사각형. 베면 사각형 + 부꼴이 되겠구나. 생각외로 복잡하군.
  • SeminarHowToProgramIt . . . . 4 matches
         타학교 학생의 참석을 가능케해주셔서 눈물나게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 --희상
         ||16|| 희상 ||
          * 희상, 김승범
         '''Pipe Team''' 희상, 강석천, 류상민, 김형용
  • VendingMachine/세연/재동 . . . . 4 matches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세요 : ";
          cout << "우길 원하는 음료수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 ";
          cout << "음료수를 웠습니다\n";
          cout << "4.음료수를 운다\n";
  • VoiceChat . . . . 4 matches
         다자간에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같은 장소에서 작업을 하기 힘든 경우 음성팅을 이용하면 그나마 숨통을 틀 수 있다. MSN 메신저를 비롯하여 음성팅을 지원하는 여러 메신저의 경우 1:1 만 지원한다. 아래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자간 음성팅을 무료로 할 수 있다.
          * 거원소프트에서 만들었다. [http://www.cowon.com/product/d_voice/software/jet-voice-chat/download.html 홈페이지], 가입할 필요가 없고. 한 사람이 팅서버 역할을 하고 나머지 가 클라이언트가 된다. 음질도 5k, 32k 선택가능.
  • ZeroPageServer/IRC . . . . 4 matches
         == ZeroPage IRC 널 정보 ==
          * 널: #ZeroPage
         == ZeroPage IRC 널 정책 ==
          * # ZeroPage 널 관리
  • callusedHand/physicalExercise . . . . 4 matches
         손바닥을 위로 한 다른 쪽 손으로 손가락을 가볍게 잡아 당긴다.
         양손의 손가락을 힘껏 쫙 편 2초 정도 가만히 있다가 다시 2초 동안 주먹을 쥐기를 3-5회 반복한다.
         손바닥을 앞으로 향한 두 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깊은 숨을 들이 쉬면서 천천히 두 손을 끌어 당긴다. 3-5초 동안 이런 자세를 유지하다가 숨을 내쉰다. 3-5회 반복한다.
         똑바로 서서 머리 뒤로 양손을 깍지낀 어깨를 힘껏 죈다. 어깨에 힘을 준 상태에서 숨을 깊이 들이마셨다가 다시 내쉬면서 근육의 힘을 푼다.
  • 데블스캠프2005/금요일후기 . . . . 4 matches
         김민경 : 마지막날, 처음 테트리스 만들기, 그리고... 신기한 팅창만들기! ... 테트리스는 뭘해야할지 너무 막막했어요~ 팅창만드는것도 마찬가지? 였지만 흥미로운 내용+ㅁ+ 내일 LT가 매우 걱정되요.ㅠ 이뿌듯함
         [상협] : 카드게임, 테트리스, 팅 프로그램, 타자게임 프로그램을 짰다. 현태가 준비를 잘해왔던거 같고, 카드 게임은 재밌었고, 테트리스는 API를 넘 오래간만에 해서 감을 못잡음 ㅠㅜ, 팅창 만드는것은 신기하고 재밌었다. 교훈은 프로그래밍을 너무 오랬동안 안해서 감을 많이 잃었다. 프로그래밍좀 해야겠다.
  • ACM_ICPC/2012년스터디 . . . . 3 matches
          - 최소 비용 색 문제
          * [권영기] - 지난 번에 같이 풀어본 히스토그램 문제 해답이 그게 아닌가봐요 ㅠㅠ 다시 이야기 해야할 듯 합니다.(역시 점을 해봐야되네요...)
          * DP (21) [http://211.228.163.31/30stair/scv/scv.php?pname=scv SCV자원취]
  • JAVAStudy_2002/진행상황 . . . . 3 matches
          *나름대로 팅을 다짰음 ^^;; 열라 허접 ~~ --;
          *테스트를 하려면 팅서버를 켜야함
          *[http://zeropage.org/~woodpage/pds/팅.zip 소스]
  • KIV봉사활동/예산 . . . . 3 matches
          * 선물 - 기관장, 코디네이터, 부, 하회탈, 미니병풍
          * 전자모기
          * 전자모기 AA건전지타입1+USB충전타입1 = 11520원
  • UnixSocketProgrammingAndWindowsImplementation . . . . 3 matches
         // sin_zero 배열은 항상 0으로 워져 있어야한다.
          // sin_zero를 0으로 운다.
          // bzero라는 함수도 있지만 초기에 0으로 우는 것이 편하다.
  • WIBRO . . . . 3 matches
          *일본애들이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하는 이유는 i-mode(전화 널 중 한 널을 데이터통신용으로 사용)라는 일본 기술을 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가격은 싸지만 느리답니다.(데이터통신시간에 배움)--[강희경]
         와이브로가 와이맥스를 제치고 표준으로 택된 건 좋았는데 아니꼬우신 선진국 나으리들께서 와이브로 왕따시키고 와이파이라는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버리셨음.. 기존의 3G도 4G로 진화해(가고있어)서 와이브로의 입지는 더욱 줄어든 상황이네요. - 2013.03.17 [서지혜]
  • neocoin/Log . . . . 3 matches
          * 4월달에 많이 읽을 생각이었지만, 복병인 중간고사가 나를 괴롭힌다. Green gables of Ann 이 2권 남긴 저 만치로 관심에서 벗어났다. 5월달에 끝내리
          * 4월 한달은 그저 학교 공부에 읽고 싶은 읽은 책을 읽은 정도이다. +알파 에 해당하는 것들을 많이 안했다고 할까. 그나마 책을 읽은 것도 목표 한바를 우지 못해 아쉽다.
          * 각종 도표나 자료에 한국에 대한 희망적인 소식들로 워져 나가는 느낌이다. 대선 막바지에 정권 재창출을 위한 언론에 눈가림일까? 아님 정말로 한국이 흑자를 보는 것인가. 중고등학교때 무역 도표에서 몇년째 적자인 나라가 왜 잘 돌아가는지 의문을 IMF가 답해 주었는데, 진짜 2만불까지 갈수 있을까.
  • 병역문제어떻게해결할것인가 . . . . 3 matches
          * 이 항목이 미래창조과학부(MSIP)주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운영하는 SW 마에스트로와 MOU를 체결한 그 부서의 그 특기병과를 지칭한다면, 지원하기 위해서는 활동량이 많은 제로페이지 회원이어도 지원 자격 요건은 충족할 수 있습니다만, 그건 구색을 맞추기 위한 지원조건이고, 실제로는 MOU 체결한 기관의 지원자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하기 때문에, 비 기관 지원자가 서류를 통과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입대설명회에 나온 간부가 말하길 서류 특별점수가 60점 정도 되는데, MOU 기관은 만점 우고 시작, 아닌 사람은 산더미 만큼 모아와야 울 수 있다고 합니다.)
          * 시추공 관리는 호불호가 나뉘는데 상당한 범위를 매일 돌아다녀야 하므로 힘들 수 있다. 하지만 부족한 운동량을 우는데 도움이 된다.
  • 위키개발2006 . . . . 3 matches
          * 사이트내 실시간 팅 매크로 추가. 아래와 같은 매크로 사용시에 실시간 팅 매크로가 추가 된다. 직접 구현은 안했고, gabbly 거 이용함.
         || 사이트 전체가 아닌 카페별 팅창 넣기 || 남상협 ||
  • 정모/2011.3.14 . . . . 3 matches
          * 최근 6개월 내 피드백 10개를 우면 정회원이 된다.
          * 한 달에 피드백 2개를 못 우면
          * 전 달 경고가 있는 상태에서 다음달에도 피드백 2개를 못 우면 강등.
  • 학술터위키와제로페이지위키링크문제 . . . . 3 matches
         -상협- 이번에 학술터를 위키로 만들어서 활성화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동문서버팀과 정통부가 연계되어서 추진하고자 합니다. 동문서버팀이 위키를 만들어 주면 정통부에서 그 위키에 필요한 기본적인것들을 우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위키가 처음 열릴때 기본적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을만한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에 대해서 제로페이지에서 완료된 페이지들을 링크걸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제로페이지인들의 허용 여부를 알고 보고 싶어서 이렇게 페이지를 개설 하였습니다.
         === 정통부에서 우는 위키의 내용이란? ===
         Q : "정통부에서 그 위키에 필요한 기본적인것들을 우기로 했습니다." 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 1002/Journal . . . . 2 matches
         VPP 로 진행. 한동안 손놓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약간 걱정이 앞섰는데, 응주씨가 Pair 를 잘해주었다. 프로젝트 참여도가 가장 높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할 일에 대해 즉각적으로 해결책을 생각해내는 모습이 정말 대단했다. 2시간동안의 작업을 시간흐른지 모른 즐겁게 진행했다.
         텍스트 해석을 제대로 안할수록 그 모자란 부분을 내 생각으로 우려고 하는 성향이 보인다. 경계가 필요하다. 왜 PowerReading 에서, 모르는 단어에 대해서는 꼬박꼬박 반드시 사전을 찾아보라고 했는지, 저자 - 독자와의 대화하는 입장에서 일단 저자의 생각을 제대로 이해하는게 먼저인지, 오늘 다시 느꼈다. 느낌으로 끝나지 않아야겠다.
  • 2011국제퍼실리테이터연합컨퍼런스공유회 . . . . 2 matches
          1. IAF, IAF에서 하는일 (컨퍼런스 포함) 설명 - 홍미 10분
          1. 3 Most Valuable Learnings - 홍미/조현길 60분
  • 2학기파이선스터디 . . . . 2 matches
          [2학기파이선스터디/팅창]
          [팅원리]
  • AdventuresInMoving:PartIV . . . . 2 matches
         이 트럭은 1킬로미터를 가는 데 1리터의 기름이 필요하다. 기름통은 200리터다. 워털루에서 트럭을 빌릴 때는 기름통이 절반만큼 차 있다. 나중에 대도시에서 차를 반납할 때도 기름은 절반 이상 워 놓아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렌탈 회사에 훨씬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기름 값은 최대한 아끼고 싶지만, 그렇다고 해서 길 위에서 기름이 바닥나서 멈춰서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
         음. 나중에 대도시에서 차를 반납할 때도 기름은 절반 이상 워 놓아야 한다. 여기서 절반 이상이라는 조건에 주의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보창
  • DataCommunicationSummaryProject/Chapter4 . . . . 2 matches
          * 30 KHz 널 사용
          * 25 KHz 널 사용 (이미 넓은 밴드를 다른 데에 줘서 작게 사용)
  • DataCommunicationSummaryProject/Chapter8 . . . . 2 matches
          * SGSN의 유형은 운영자가 타겟으로 삼는 고객이 어떤 종류인지에 따라서 택될것이다.
          * GPRS Backbone이 MSC와 가장 다른 점은 데이터에 더 적합한 패킷 스위칭 방식을 택했다는 점이다.
  • DirectDraw/DDUtil . . . . 2 matches
          컬러키(투명색)를 가진 화면에 출력한다. prc는 사용하지 않는다.
          컬러키를 뺀 화면에 출력한다. 만약 dwFlags에 DDBLTFAST_SRCCOLORKEY를 넣어준다면 ColorKeyBlt와 같은 효과를 낸다. [[BR]]
  • EightQueenProblem . . . . 2 matches
         이 문제를 프로그래밍을 해서 풀어보세요. 어느 언어를 사용하든 상관없습니다. 가장 자신있는 언어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맞는 결과를 구했다면 다음 칸을 워주세요. 비교적 간단한 문제이지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중에 자신의 실력과 사용하는 도구, 프로그래밍 과정, 디자인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될 것입니다. 모든 후배들에게 꼭 한번 시도해 볼 것을 권합니다. 이 경험에 대해 스스로 분석해 보고, 남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차이를 살피고(AnalyzeMary), 또 토론하면서 '''아주 많은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이제까지의 프로그래밍 경험에서보다 더 많은 것을 말이죠. 사실 이 실험의 진정한 가치는 문제 자체보다 이 문제가 가능케 하는 자기 관찰/반성과, 타인과의 논의에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김창준
         만약 위의 칸을 우셨다면 EightQueenProblem2를 보세요. (절대 문제 풀기 이전에 보면 안됨)
  • EightQueenProblemDiscussion . . . . 2 matches
         일단 구석에서부터 워나가면 실패한다.. (7개까지는 되지만.. 여덟개는 되지 않는다) 뭔가 다른방법을 찾아 보아야겠다.
         두번째.. 가장 작은 자리수를 워나가면 실패한다 (역시 7개까지 되지만.. 여덟개는 되지 않는다.) 역시 다른방법을 찾아야겠다.
  • GoodExams . . . . 2 matches
         "갑의 종류 8가지를 나열하라"와 같은 문제는 점하기 편리하다. 하지만 이런 류의 지식은 시험 자체를 위한 지식에 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더욱 큰 문제는 대부분의 시험이 이런 식으로 이루어진다면 학생들의 평소 공부도 그런 쪽으로 향방이 정해진다는 점이다. 고등학교식으로, 생소한 단어가 출현하면 밑줄부터 긋고 그 말을, 간혹 사전적 정의와 함께, 외우는데 전력을 기울인다.
         좋은 질문은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그 사람이 깊이 생각할 기회를 주며, 자신의 현 단계 이해에서 한 계단 더 나아갈 구체적 안내자의 역할을 하며, 학습자의 사고 방식이나 습관 등에서 약점과 문제점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 학습자를 더욱 똑똑하게, 더 깊이 이해하게 도와주는 질문인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점하기도, 출제하기도 쉬운 일은 아니다.
  • HowToStudyDesignPatterns . . . . 2 matches
         패턴도 마찬가지인데, 대부분 그 패턴의 필요성을 체감하지 못한 그냥 도식적 구조를 외우기에만 주력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사실 그렇게 되면 어떤 경우에 이 패턴이 필요하고 어떤 경우에는 사용하면 안되는지 등을 알기 힘듭니다. 설령 책에 나온 가이드를 암기했더라도요. 자신의 삶 속에서 문제의식이 구체적으로 실제 경험으로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갖고 있는 지식이라는 것은 한가지 표현양상(representation)으로만 이뤄져 있지 않습니다. "사과"라는 대상을 음식으로도, 그림의 대상으로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제 패턴이 적용된 "다양한 경우"를 접하도록 하라는 것이 이런 겁니다. 동일 대상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라는 것이죠. 자바로 구현된 코드도 보고, C++로 된 것도 보고, 스몰토크로 된 것도 봐야 합니다. 설령 "오로지 자바족"(전 이런 사람들을 Javarian이라고 부릅니다. Java와 barbarian을 합성해서 만든 조어지요. 이런 "하나만 열나리 공부하는 것"의 병폐에 대해서는 존 블리스사이즈가 C++ Report에 쓴 Diversify라는 기사를 읽어보세요 http://www.research.ibm.com/people/v/vlis/pubs/gurus-99.pdf) 이라고 할지라도요. 그래야 비로소 자바로도 "상황에 맞는" 제대로 된 패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패턴은 그 구현(implementation)보다 의도(intent)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잊지 말고, 설명을 위한 방편으로 용된 한가지 도식에 자신의 사고를 구속하는
  • Java/ModeSelectionPerformanceTest . . . . 2 matches
         이 방법은 Mode 추가시 그냥 Ex''ModeName'' 식으로 추가해주면 된다. 그러면서 Mode 조건 분기 부분이 변하지 않는다. Reflection으로 table lookup 우는 부분이나 Mode 조건 분기 부분을 아에 상위 클래스로 추출할 수 있다. 퍼포먼스면에서는 의외로 앞에서 수동으로 map 을 우는 방법과 같다. 유연성과 퍼포먼스 두가지가 적절히 어울어지는 방법이다.
  • JavaScript/2011년스터디 . . . . 2 matches
          * 데이터를 지운 후에 새로 추가하게되면 제일 아래쪽부터 차올라가는게 아니라 없어진 위치에 우고 새로 워나갑니다. 이 부분때문에 index의 필요성이 더 커졌습니다.
  • JavaStudy2003/두번째과제/곽세환 . . . . 2 matches
          //발자국이 가득 워졌니?
          아직 상속을 읽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모르는 것이지요^^. private 과 protected 는 상속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똑같이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상속이 이루어진다면 의미는 틀려지죠. 만약 '''자동차''' 라는 객체가 있다고 봅시다. 그런데 이것은 굉장히 추상적인 개념이지요. 이 '''자동차''' 의 하위 개념인 '''트럭''' 과 '''버스''' 와 '''승용차''' 를 '''자동차'''에서 상속받아 만들었다고 합시다. 그랬을 때 '''자동차''' 가 가지는 어떠한 상태는 '''트럭''' 과 '''버스''' 와 '''승용차'''도 역시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protected 로 선언해 주면 그 상태를 상속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외부에서 접근은 불가능하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public 은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한번 직접 코드로 만들어보세요. 어떻게 다른지 험하는게 가장 이해가 쉬울겁니다.
  • MFCStudy_2001 . . . . 2 matches
         [상민]:시원 섭섭하네. 뭐 암튼 말말말은 팅 형식으로 가자 더 좋은 레이아웃 있으면 누가 추천해줘 그리고 2월 3일까지 줘 저기 위에 울꺼 줘[[BR]]
  • OurMajorLangIsCAndCPlusPlus/errno.h . . . . 2 matches
         ||4||int EINTR||가로기 함수 호출;발생한 비동기 신호와 호출의 방해된 종료. 이럴 경우에 당신은 다시 호출을 시도해보라.||
         ||24||int ENFILE||전체 시스템에 열려져있는 너무 많은 개별파일들이 있다. 연결되 널의 어떤 것이라도 파일 하 나를 여는것과 같이 센다.||
  • PairProgramming . . . . 2 matches
          * Junior 의 위치에서 바라본 학습 효과 - 이전에 상경이형이 팅 프로그램 만드는 법을 직접 보여줬을때가 생각이 난다. (그때 '자. 15분동안 하나 만들어줄께~' 하면서 후다다닥 MFC로 서버/클라이언트 예제를 바로 보여주던 모습은 잊혀지지 않는다;) Junior 의 입장에서 Expert 행동 하나하나는 Check Point 이다. 좋은 습관과 프로그래밍 스타일, 디버깅하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넷미팅, VNC 등의 개발 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음성팅 등으로 Virtual PairProgramming을 할 수 있다. (오.. 좋아진 세상~) 단,PairProgramming 에 비해 아쉬운점들이 있다. (관련 책들을 찾아서 보여주지 못한다는 것 등등) 나중에는 PC카메라와 스캐너 등등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
  • PatternOrientedSoftwareArchitecture . . . . 2 matches
          * 각각 분리된 알고리즘을 용하는 용하는 것은 잠재적인 평형 관계를 유도한다.
  • ProjectPrometheus/Journey . . . . 2 matches
         ["ProjectPrometheus"] 작업 수기. ["ThreeFs"] 에 따라. 그날의 한일과 느낀점, 교훈 등을 생각해보는 시간가지기. 순간을 집하고 민감할 수 있도록.
          * 말로 걸러지고 글로 걸러지고 하루 지나서 기억력으로 걸러진 데이터는 '손실' 이겠지. 위의 '......' 부분은 그때 이야기했었던 자세한 대화내용이 기억이 안나서 그냥 저렇게 쓴 것일 뿐인데. 오해했다고 생각한다면 그 부족한 기억을 워주면 안되나. --["1002"]
  • ScheduledWalk/석천 . . . . 2 matches
         위까진 프로그램의 트리중 1차 레벨이겠고, 이를 조금씩 재정의해나갔습니다. 컴파일 에러는 거의 뭐 무시를..~ 어차피 뼈대이므로. 컴파일 에러나 무한루프 등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엔 일단 void 형으로 리턴값을 적거나 return false; 식으로 워넣습니다. 일단은 뼈를 잡는게 더 중요하므로.
         전체 MoveNext 에 대해서 Test Case를 작성합니다. 그러면서 필요한 인자들을 생각해내고, 워갑니다. MoveNext 에서 필요한 인자들은 GetMoveVector 와 MoveRoach, IncrementBoardBlockCount 에서 필요한 인자들의 총 집합이 됩니다.
  • WhenJuniorsAsk . . . . 2 matches
          ''자신만의 문제의식이라는 것은 개인이 각자 자신의 삶 속에서, 그 지역성과 구체성 속에서 느낄 때 가장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강연이건 당연히 권위자가 해주면 더 좋겠죠. 하지만 누가되었건 그 사람이 나의 문제의식을 대신 워주는 것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선배님의 생각은 아직 (신입생들에게 들려주려는) 강연을 듣기에는 때가 이르다는 생각이신 것 같습니다만, 그렇다면 강연을 하실 수 있는 널은 열어 놓으신 것입니까? 다시 말씀드린다면, 분위기를 봐서 언제정도에 (학생회측에서 요청이 없더라도) 강연을 하려는 계획이 있다는 말씀이십니까? 이렇게 묻는 것은 말꼬리 잡는 말이기도 하지만, 김창준 선배님의 강연을 들었을 때, 상당히 느끼는 바가 많았으며, 이런 선배님과 친분이 있으시고 학생회에서 섭외했을 정도의 선배님이 신입생들에게 강연을 해주었다면, 그 선배님의 생각과는 달리 신입생들에게 상당한 느낌이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믿음 때문입니다. --정희록
  • ZeroPageHistory . . . . 2 matches
          * 07년은 서버 날라갔던거 때문에 위키 및 홈피에 흔적이 없고 스터디들이 생각나지 않는다ㅠ 기억나시는 분들 워주시길.. - [지원]
          * 시기를 모르는 스터디/프로젝트는 여기에 워주세요
  • ZeroPage_200_OK/note . . . . 2 matches
          * 저의 주관적인 부분이 많이 들어 갈수 있으므로 부족하다 생각되는 부분은 워주세요.
          * 강의 노트는 같이 만들어 나가는 것이므로 모두들 함께 워나갑시다.
  • ZeroPagers . . . . 2 matches
         [DeleteMe]) 링크는 알아서 워주세요.
          * [현서]
  • ZeroPage성년식/거의모든ZP의역사 . . . . 2 matches
          * 07년은 서버 날라갔던거 때문에 위키 및 홈피에 흔적이 없고 스터디들이 생각나지 않는다ㅠ 기억나시는 분들 워주시길.. - [지원]
          * 시기를 모르는 스터디/프로젝트는 여기에 워주세요
  • html5/canvas . . . . 2 matches
          * 색으로 운 사각형을 그릴 수 있다.
          * 패스 내부를 운다.
  • 김동준/원맨쇼Report/08김홍기 . . . . 2 matches
          # 널링 - 특정한 스킬을 유지하기 위한 동작 <움직이면 캔슬>
          # 스턴을 이용해 널링을 깰 수 있음.
  • 논문번역/2012년스터디/이민석 . . . . 2 matches
         단일 저자식 실험은 Senior 데이터베이스에서 훈련에 282줄, 검정에 141줄을 써서 수행했는데, 글자 수준에서 검정 집합의 바이그램 perplexity는 15.3이다. 베이스라인 시스템의 오류율 13.3%는 바이그램 언어 모형을 택하여 12.1%로 감소했다. LDA 변환한 특징 공간의 차원이 12로 내려갔지만 오류율은 그다지 커지지 않았다. 단일 저자 시스템의 단어 오류율(표 2)은 어휘 없이 28.5%, 1.5k 어휘가 있으면 10.5%다. 이 결과들은 우리가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literature(문학 작품은 아닌 것 같다)에서 얻은 오류율과 비교되긴 하지만, 훈련 집합과 검정 집합의 크기가 달라 비교하긴 어렵다. [17]에서 오류율은 글자의 경우 28.3%, 어휘 없는 단어의 경우 84.1%, 1.3k 어휘가 있는 단어의 경우 16.5%다. [15]의 보고에서 단어 오류율은 어휘가 있는 경우 6.6%, 어휘 free인 경우 41.1%다. [9]에서 최고의 어휘 기반 단어 오류율은 15.0%다.
         다저자 필기 인식 작업의 경우 IAM 데이터베이스의 하위집합 c03에서 훈련에 440줄, 검정에 109줄을 사용하였다. 이 줄들은 글씨체가 확연히 다른 저자 여섯이서 작성하였다. 이 작업에서 LDA(12차원으로 경감)를 쓴 글자 오류율 14.2%는 이서체 모형(각 소문자에 이서체 6개)을 추가로 사용하여 13.3%로 더 크게 감소했다. 바이그램 언어 모형을 택한 결과 오류율은 11.1%로 더욱 감소했다(검정 집합 perplexity는 12.0). 어휘 없는 단어 오류율은 39.0%로, 단어 421개(구두점 포함)를 포함한 어휘를 적용하여 오류율은 13.9%로 줄어들었는데 [11]에 나온 20.5%와 많이 비교된다.
  • 로고캐릭터공모 . . . . 2 matches
          제로페이지에서는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대외적인 홍보 활동 및 각종 행사에 사용할 공식적인 로고와 캐릭터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본 공모에 작품이 택되신 분께는 작은 상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택된 작품에 대한 소유권 및 권리는 제로페이지에 귀속됨
  • 새싹교실/2011/무전취식/레벨11 . . . . 2 matches
         서원태 : 처음으로 중앙도서관 가서 책을 대출함, '이기적 유전자'책이었는데 이해를 못했음. 그래서 독후감을 써야되는데. 글씨 8pt로 해야되서 도저히 끝까지 분량을 울수가 없어서. 반장 우고 교수님한테 메일 보냈는데 12시 지나고 답장이옴. '홈피에 올리셈' 시간 지나기 전에 빨리 올려놓고 잤는데 시간내에 됬는지 모르겠음.
  • 새싹교실/2012/AClass/4회차 . . . . 2 matches
         -원형 큐로 기본 큐와 마찬가지로 첫 번째 데이터가 추가되는 순간 큐의 처음과 끝부분이 그 데이터를 가리키게 된다. 처음을 F 끝부분을 가리키는 것을 R이라하면 꽉찬 경우나 텅빈경우에 F가 R의 한칸 앞을 가리키는 것은 같기 때문에 F,R의 위치만을 가지고 꽉 찬경우와 텅 빈 경우를 구분할 수 가 없다. 따라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많겠지만 그 중 하나는 배열을 꽉 우지 않고 배열의 길이가 N이라면 N-1만큼만 워 졌을 때 꽉 찬 것으로 간주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저장 공간 하나를 낭비하게 된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문제 하나가 해결이 되는 셈이다.
  • 새싹교실/2012/startLine . . . . 2 matches
          * 함수와 구조체 문법에 대한 복습과 '함수형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다루었다. 복습은 시험이 끝나고 잊어버렸을 테니까 한 것이고 중요한 것은 뒤쪽에서 했던 함수형 프로그래밍 부분이다. 전체적인 내용은 프로그램을 의미단위(함수)로 쪼개는 의사코드를 적고 함수의 껍데기를 만든 후에 내용물을 워 나가는 방식이었다. 개인적으로 내 새싹에서 꼭 다루고 싶었던 내용의 절반에 해당하는 부분이라 고민을 많이 했는데, 그래도 전하기는 잘 전한 것 같다. 다음으로는 가르쳐야 할 나머지 절반인 설계에 대한 실습을 좀 해 봐야 할 것 같다. - [서민관]
          p.name이 쓰레기 값으로 워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strcat을 사용하면 p.name의 뒷부분(p.name[99]의 뒷부분)에 "홍길동" 내용이 붙습니다.
  • 새싹교실/2012/열반/120319 . . . . 2 matches
          * [유빈]
          * [유빈] : 교수님한테 못물어보는거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 새싹교실/2012/열반/120402 . . . . 2 matches
          * 유빈
          * 별찍기, do while, while을 배웠습니다. 제가 짠 함수가 맞아서 기뻤습니다^o^ -[유빈]
  • 새싹교실/2013/라이히스아우토반/3회차 . . . . 2 matches
          // 뭐가 필요할까요? 직접 워 넣어 봅시다.
          NulbI = (/*여기는 직접 워 보자.*/)*3.14;
  • 시간관리인생관리/요약 . . . . 2 matches
          * 당신의 시간을 '쉬운'일로 우지 말라. 도전적인 일이 당신의 목표들을 달성하게 만든다.
          * 당신은 심지어 그에 맞는 복장을 하고, 도서관에 가서 휴대폰을 꺼놓은 완전히 몰두 할수도 있다.
  • 알고리즘2주숙제 . . . . 2 matches
         세로가 3 가로가 n(2의 배수)인 상자가 있다. 여기에 크가가 2*1인 레고를 울려고 한다. 가로가 n일때 빈칸 없이 가득울수 있는 모양의 개수를 클로즈폼으로 구하시오.(Generating Function으로 구하시오)
  • 우리홈만들기 . . . . 2 matches
          * DeleteMe) 헉 요즘은, 자네는 언제 출간된 책을 보는거야. 한 2~3년 전? 그리고 개인페이지에 뭐좀 워 넣어라 --;; --상민
          * 1월 9일 : 실은 아무일도 하지 않았다. -_-; [[BR]] 내가 고등학교때 썼던 글들로 홈페이지를 우리라는 계획은 예전부터 있었고 달라진거라면 뭐가있을려나... 다시 글이 쓰고 싶어져서 추가가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다는 것 정도..--;
  • 이영호/미니프로젝트#1 . . . . 2 matches
         // 자동으로 #linux 널까지 접속 됨.
         // 각파일로 나눈 차후 널로의 privmsg와 process call을 mirc처럼 분리해서 넣어야함.
  • 재미있게공부하기 . . . . 2 matches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꼭 자신을 혹독하게 찍질하며 공부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재미있는 것부터 하기''와 비슷하게 특정 부분을 고르고 그 놈을 집중 공략해서 공부하는 방법이다. 이 때 가능하면 여러개의 자료를 총 동원한다. 예를 들어 논리의 진리표를 공부한다면, 논리학 개론서 수십권을 옆에 쌓아놓고 인덱스를 보고 진리표 부분만 찾아읽는다. 설명의 차이를 비교, 관찰하라(부수적으로 좋은 책을 빨리 알아는 공력이 쌓인다). 대가는 어떤 식으로 설명하는지, 우리나라 번역서는 얼마나 개판인지 등을 살피다 보면 어느새 자신감이 붙고(최소한 진리표에 대해서 만큼은 빠싹해진다) 재미가 생긴다. see also HowToReadIt의 ''같은 주제 읽기''
  • 정모/2007.4.3 . . . . 2 matches
          - 의견3 : 분과제도를 택하면 프로젝트 하는사람 모의기도 편리하고 더 효율적으
         전달하는 형식을
  • 정모/2011.3.28 . . . . 2 matches
          * 새싹 돌아보기 도중 나왔던 윤종하 게임 세미나! 정확히 언제 하실지 궁금해졌습니다 ㅋㅋ 다음 주 부터 ZP에 관심 있는 새내기들도 참여한다던데, 이제 ICE BRAKING의 진가를 발휘할 때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모두 알 수 있는 용어들로 워졌으면 합니다. OMS에서 처음과 두번째 동영상은 TV 광고에서도 많이 봤던 류였지만, 세번째의 사람 전체 행동을 인식해서 컨트롤러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과 네번째 동영상에서 컨트롤러를 활용해 화이트보드에 글씨를 쓰거나 3D 형태로 보이게 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특히, 로봇같은 경우는 오른쪽으로 가라고 하는 손가락질을 인식해서 이동하는게..정말 능력자가 많은 듯 싶습니다. 책 읽기 모임은 원래 격주로 하는데 시험이 3주밖에 안남아 다음주에 진행하고, 중간고사가 끝날 때까지 쉴까 고민중입니다. 어느 새 3월이 다 갔네요! 시간 참 빠르군요 ㅠㅠ - [강소현]
          * 키워드 전기수는 공식적으로 폐기되었습니다....... 슬프군요. 빨리 새싹을 진행해야지 이거 원....... 키넥트는 정말 가지고 싶어요. 저는 언제 테드같은 곳에 나가볼까요? 회비는 횡령하고 두 배로 워넣으면 되나요? 여러분 이거 다 농담인 거 아시죠? 마에스트로에 꼭 들고 싶어요. 졸리네요....... - [황현]
  • 정모/2012.4.9 . . . . 2 matches
          * 드디어 학회실 정리를 했습니다. ..뭐 완전히 된거도 아니고 아직 잡다한 물건도 없지만 그런거야 점점 워나가고 정리해나가면 되지 않을까요. ㅎㅎㅎ 1월부터 계속 준비해오던 것 중 하나가 드디어 결실을 맺어 다행이에요. 이제 수요일까지 써야하는 Friendship 지원서만 써내면 제 공약(?)중 하나인 ZP학회실 확보 + ZP부자페이지 만들기 를 실천하게 되는군요.!! ㅋㅋ - [김태진]
          * 생일 축하송 + 뭔가 어긋난 선물 + OMS를 준비하느라 바쁘진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오늘의 주인공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제가 주인공이 된것 같아 기뻣고요. 저는 밥상에 수저만 올려놓았을 뿐입니다. 다음시간에는 비슷한 주제로 나가겠습니다. 제가 하는 주제는 항상 코딩이나 기술에 관한 OMS가 아니죠. 다른사람들이 다 하니까요. 여튼. 6피정리. 그날 헌혈하고 간만에 뜀박질하며 물건을 날랐더니 한 5시간 몸살이 걸렸었습니다. 집에 가자마자 미역국 퍼먹고 따뜻하게 푹자니 좀낫네요. 학회실 관리는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6층 동아리방은 중요한 자리니까요=ㅂ=. 여튼 앞으로 준비한대로 동아리방을 차곡차곡 워나갔으면 좋겠네요. - [김준석]
  • 조영준 . . . . 2 matches
          * [조영준/다대다팅]
          * [조영준/다대다팅]
  • 지금그때2006/선전문 . . . . 2 matches
         1부. <a href="http://165.194.17.5/zero/?url=zeropage&title=%B3%AA%B8%A6%B8%B8%B5%E7%C3%A5%C0%E5"> <b> 나를 만든 책장 </b> </a> 우기
         1부. <a href="http://165.194.17.5/zero/?url=zeropage&title=%B3%AA%B8%A6%B8%B8%B5%E7%C3%A5%C0%E5"> <b> 나를 만든 책장 </b> </a> 우기
  • 채근담 . . . . 2 matches
         = 근담 =
          * 사실 위에 링크 걸린 책으로 읽지는 않았다. 비싼 관계로.. -_-, 좀 저렴한 걸로 어차피 같은 근담이니 읽었다.
  • 책거꾸로읽기 . . . . 2 matches
         식을 많이 한다.
         인도에서 IIT는 명예와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IIT 출신이라는 꼬리표만 붙으면 마이크로소프트, IBM, 인텔 같은 세계적 IT 회사의 용 담당자들이 서로 모셔갈려구 달려든다. 이런 대단한 인재들의 몸값은 얼마나 될까? 처음에는 월급 2만 루피(50만원)만 주면 만족한덴다.
  • 콤비반장의메모 . . . . 2 matches
         메모리를 mp3 버퍼.. (e.g. 32kByte) 를 더블 버퍼로 잡아서, 네트워크로 더블 버퍼링 시스템으로, 네트웍으로 받은 자료로 다음 버퍼를 우고.. 이런 형식으로 버퍼를 운 다음에, 플러그 인 형식으로 배포하는건 어떨까요. 머.. 이건 winamp 에만 한정되겠지요. - [zennith]
  • 큐와 스택/문원명 . . . . 2 matches
          // 각 Pointer들은 의미 없는 값들로 워져 있습니다.(컴파일러 의존)
          // 하나의 Pointer입니다. 그 영역에 임의로 문자를 우는 것이므로
  • 프로그래머의편식 . . . . 2 matches
         많은 사람들이 작은 명인의 단계에서 더 이상 발전을 하지 못한 진정한 명인이 되지 못한다. 작은 명인은 화려한 수상 경력도 있고 심사위원을 맡기도 하고 많은 추종자가 따르지만 진정한 명인이 되지 못한다. 그 이유는 그들이 닫혀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제 새로운 지식으로 향한 문을 걸어 잠근 어떠한 새로운 경험도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 그들에게는 더 이상의 발전과 진보는 없다.''
  • 형노 . . . . 2 matches
          * 이 페이지 우기
         아~ 그나저나 이 페이지는 또 언제 어떻게 우려나..;;;;
  • 1002/TPOCP . . . . 1 match
          파킨슨의 법칙 : 일거리는 할당된 시간을 울만큼 늘어난다.
  • 2학기파이선스터디/채팅창 . . . . 1 match
         팅 화면이 나오는 창을 만드는 소스 - 각 팀마다 만들기
  • 3DAlca . . . . 1 match
         || 9.15 || 알카로이드 네트워크 기초 부분 해봄. 서버는 JAVA 클라이언트는 API 로 설정. 중앙 서버가 연결만 해주는 방식 택 ||
  • 3n 1/이도현 . . . . 1 match
         처음으로 점로봇에게서 Accepted라는 감격적인 메시지를 안겨준 문제.
  • 3학년강의교재/2002 . . . . 1 match
         빠진 부분을 워주셔요~ 아. 그리고 석천이형. 제가 실수로 로그아웃을 안하고 쓰는 바람에..^^; 다시 로그아웃 해놨어용.. - 임인택
  • 5인용C++스터디/소켓프로그래밍 . . . . 1 match
         1:1 팅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발표 준비를 할 것.
  • AOI . . . . 1 match
          * http://online-judge.uva.es/problemset/ <-- 여기에서 로봇이 실시간으로 답이 맞았는지 점도 해준답니다. 푸신분들은 한번 해 보세요 - 보창
  • AcceleratedC++/Chapter11 . . . . 1 match
         || uninitialized_fill || 첫번째와 두번째 인자의 공간을 T로 운다. ||
  • AcceleratedC++/Chapter3 . . . . 1 match
         // 유효숫자는 3자리가 되고, 일반적으로 소숫점 앞의(정수부분의) 2자리, 소수보분의 1자리로 워지게 된다.
  • ArtificialIntelligenceClass . . . . 1 match
          * 문제 상황을 제시후 ........기억이 안남.. 누구 다른분이 워주길..
  • AssemblyStudy . . . . 1 match
         == 용어 정리(누구든 워주세요. 페이지를 새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
  • BasicJAVA2005 . . . . 1 match
          ex> 메신저, 팅, 보드게임 ...?
  • BookShelf . . . . 1 match
         [꼴찌에게보내는갈] - 20070120
  • BookTemplate . . . . 1 match
         DeleteMe when you fill in this page (이 페이지를 워 넣을 때 삭제해 주세요)
  • C++Study_2003 . . . . 1 match
          *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번엔 담임이 주로 가르치는 방법이 아닌 학생이 중심이 되어 공부하고 발표하는식은 어떨까요? 처음 몇번은 담임이 세미나를 하는 식으로 하고.. 다음부터는 학생이 주제별로 준비를 해서 발표하고.. 부족한 부분은 담임에 워주는 방식.. --[상규]
  • CVS/길동씨의CVS사용기ForLocal . . . . 1 match
         cvs_SetForLocal.bat 내용 (한글부분은 워넣어 주세요.)
  • CVS/길동씨의CVS사용기ForRemote . . . . 1 match
         cvs_set_remote.bat 내용 (한글부분은 워넣어 주세요.)
  • CleanCode . . . . 1 match
          * 남규 C 코드 리뷰. 아직 점되지 않은 과제물이라 코드는 나중에..?
  • ComputerGraphicsClass/Exam2004_2 . . . . 1 match
         다음 수식과 같이 세 항으로 표현된 단순 조명 모델에서 빈 칸을 우고, 각 항을 설명하시오. (특히 광원과 시점의 위치가 각 항이 어떻게 달라지는가를 수식으로 설명하시오)
  • ComputerNetworkClass/Report2006/BuildingWebServer . . . . 1 match
         데블스 캠프에서 만들어도 좋겠네요. 충분히 흥미잇는 주제가 될 듯합니다. 팅 서버도 좋겠지만...
  • CppStudy_2002_1/과제1 . . . . 1 match
          * 문제4번 : 잔해 남는거는 memset(char *,울문자,크기)
  • DPSCChapter2 . . . . 1 match
         Validation. 스캔되고 입력되어진 form들은 각 필드들에 대해 일관성보증과 모든 폼이 완전히 워졌는지에 대한 보증을 위해 검증작업을 거친다. 불완전하거나 적절치 못한 입력은 시스템에 의해 reject되고, 재확인을 위해 요구자에게 도로 보내진다.
  • DiceRoller . . . . 1 match
          * 팅이 가능하다.ㅡ.ㅡa
  • DoubleBuffering . . . . 1 match
         ["zennith"] : 뜬금없는 소리이고, 고루한 이야기 입니다만, PCI 란 기술이 처음 소개되었을때 꽤 미래지향적인 기술로 각광받았던 것이 PCI bus mastering 이란 기술인데.. 무엇인고 하니, pci 널로 연결되어있는 기기들끼리 서로의 메모리에 DMA 를 할 수 있었던 것이었죠. 대표적으로 이 기술이 사용된 예(라기보단 제가 알고있는 단 하나의 예)는 TV수신카드에서 사용되는 것이었는데요. TV 어플리케이션에서 TV 가 표시될 부분의 region 을 정해놓으면 TV 수신카드에서 그부분에 해당하는 비디오카드 메모리로 직접 쏴주는.. 그런 기술이었는데.. 더블버퍼링을 보니 갑자기 그 생각이 나는군요. 음.. 요즈음은 다들 agp 를 써서.. 저 pci bus mastering 이란 기술이 아직도 살아남아있는건지.. 잘 모르겠군요.
  • Doublets/황재선 . . . . 1 match
          * Sample Input은 동작하는데 모든 경우에 되는지는 모르겠다.. 점 사이트가 SE5.0을 지원하면 올려봐야지..
  • EffectiveC++ . . . . 1 match
          * 가능한 경우 항상 멤버 초기화 리스트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const와 레퍼런스 변수들에 대한[[BR]]요구 조건을 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멤버 변수들에 대한 비효율적인 초기화도 줄일수 있다.''
  • EightQueenProblem2 . . . . 1 match
         EightQueenProblem에서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작성 후에 다음 칸을 워주세요.
  • EightQueenProblemSecondTryDiscussion . . . . 1 match
         디자인하면서, 가장 의문이 들었던 부분이 출력과 관계된 부분이었습니다. EightQueenProblem 자체가 출력이 필요한 문제인지, 아닌지로 시작된 고민에.. 결국 '출력이 필요하다' 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어, 출력을 원할경우, 인자로 출력 소스를 넘겨주면 지시한 곳으로 출력하고, 부가적으로 output format을 지원하는 방식을 택하였습니다.
  • Ellysavet . . . . 1 match
         --곧 웁니다. ^^;
  • EmbeddedSystemClass . . . . 1 match
         Linux, WinCE. Nucleus/uCOS-II RTOS운영체제 택.
  • EnglishSpeaking/2011년스터디 . . . . 1 match
          * [김수경] - 오늘 처음으로 심슨 대사를 따라해봤습니다. 지원언니께서 네명이 같이 연습할만한 장면들을 미리 골라두셨는데 막상 오늘 온 사람이 두명이라 다른 장면을 연습했습니다. 40초도 안 되는 짧은 대화인데 참 어렵더라구요. 한 문장씩 듣고 따라하고, 받아쓰기도 하고, 외워서 해보는 등 한 장면을 가지고 여러번 연습한 것은 매우 좋았습니다. ''You tell me that all the time.''이나 ''Let me be honest with you.''가 어려운 문장은 아니지만 막상 말하려면 딱 생각이 안 났을 것 같은데 오늘 이후로는 좀 더 유려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매주 진행하면 이런 표현들이 늘어나겠죠 ㅋㅋㅋ
  • Expat . . . . 1 match
         파이선의 기본 XML 파서로 택되어 이용되고 있다. 정직 형님의 강력 추천에도 불구 MS 계열의 개발자는 좀 꺼리는 듯 하다. ㅡ.ㅡ;; (사람은 익숙해지면 못버린다. ㅋㅋ)
  • ExploringWorld/20040308-시간여행 . . . . 1 match
         지하철에서 세환이와 오늘을 제목을 정한다면, 어떨까 라는 고민을 했다. '워밍업 데이'? '시작한날'? 하지만 이런 무미건조한 단어를 쓰기에 오늘을 따뜻하게 표현하고 싶었다. 그리고 집에와 Zp서버의 과거를 주로 이야기한 '시간여행'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오늘을 한마디로 설명하기에 충분한 날이다. 그러나 크게 후회되는 점이 있다. 얼마전 나의 여행기에 '잘못된 이야기'에 대한 반성을 쓰고 실천 사항을 적었는데 오늘 후배님들 앞에서 실천하지 않았다. 결과, 다시 한번 아까운 시간을 두서없는 이야기로 우는 우를 반복하였다. 다음주에는 반드시 이야기를 위한 '계획'을 세워 가치있고 압축적으로 시간을 써야겠다. --NeoCoin
  • ExploringWorld/20040412-세상읽기 . . . . 1 match
         웃기게도, NeoCoin 의 어쩌면 왜곡된 세상읽기 이야기로 오늘을 웠다.
  • ExtremeBear/VideoShop . . . . 1 match
          * ["ExtremeBear/VideoShop/20021114"] 이건 언제 워질려나...? --["상규"]
  • FrontPage . . . . 1 match
          * 서버 이전으로 ZeroWiki 동작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Mattermost ~devops 널에 제보바랍니다.
  • GUIProgramming . . . . 1 match
         모티프를 대하는 최신 툴킷의 하나이다. Qt와 함께 많이 활성화 되었으며 최초 개발은 Gimp를 위해서 만들어진 툴킷이었다. Qt와 다르게 GPL을 준수하는 완전하 오픈 소스 툴킷이다.
  • Gof/Mediator . . . . 1 match
         ListBox, EntryField, Button은 특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위한 DialogDirector의 subclass들이다. ListBox는 현재 선택을 위해서 GetSelection연산자를 제공한다. 그리고 EntryField의 SetText 연산자는 새로운 text로 field를 운다.
  • GofStructureDiagramConsideredHarmful . . . . 1 match
         아.. 눈치를 셨나요? 이 글도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읽어야 하는 글중 하나입니다. :) -- 이선우
  • HelpOnInstallation . . . . 1 match
          * 윈도우즈 사용자라면 퍼미션이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간단히 {{{data}}}디렉토리를 통로 복사해서 보존하면 될것이다.
  • HelpOnInstallation/MultipleUser . . . . 1 match
         이 경우 대부분의 php파일이 설치되지 않은로 각 사용자가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모니위키의 php취약점이 발견되었을 경우 관리자가 설치된 [모니위키]만을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일부 카피된 파일 및 php 이외에 웹상에 직접 노출되는 지역 파일은 사용자가 직접 업데이트해야 하겠지요.
  • HelpOnPageCreation . . . . 1 match
         새롭게 페이지를 만드는 경우도 일반 페이지를 편집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고칠 수 있습니다. 편집 폼에 내용을 운 후에 최초 저장을 하면 페이지가 진짜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한번 만들어진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지울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FootNote(페이지 지우기는 모니위키 설정을 통해 변경가능합니다. 또한 모니위키에서는 페이지를 지우더라도 변경 역사까지 지우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언제든지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키 페이지를 처음 만들 때에 위키 페이지 이름을 잘 만드는 것이 낫겠지요.[[FootNote(모니위키에서는 페이지이름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며, 페이지이름에 대한 별명을 만드는 방식도 지원합니다)]]
  • InWonderland . . . . 1 match
         철민아 작업은 {{{~cpp EC_AliceCardHome001.zip}}} 이걸로 하고 월요일 저녁 5시까지 해줘. 난 함수 내부 우고 프리젠테이션 만들고 있으마. --재동
  • JTDStudy . . . . 1 match
         DeleteMe) 과제 풀이에 따라 별이 하나씩 워집니다^^ - [상욱]
  • Java/문서/참조 . . . . 1 match
         팅 UI를 짜려고 여러가지를 하다가 대화명을 입력하였을 경우에 그 대화명을 저장하려고 String 형태의 대화명을 전달인자로 사용하려고 하였는데 되지 않았다. 그래서 MSN을 통해서 상민이 형에게 그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상민이형이 MSN으로 몇십분에 걸쳐서 알려 주었다.(감사~) 이 문서에 나와 있는 내용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와 같이 잘 모르는 분도 또한 있을거 같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상민이 형이 알려준 내용을 간추려 보았다.
  • JavaStudy2003 . . . . 1 match
          * 얼른 세번째 수업 페이지를 워 주십시오 -_-+ -[상욱]
  • JavaStudy2004/클래스상속 . . . . 1 match
          인스턴스 변수의 경우 클래스에 새로운 변수를 만들었다면, 현재 클래스의 변수와 상위클래스에서 정의된 모든 변수를 가질수 있다. 따라서 모든 클래스들의 조합으로 현재의 객체를 위한 템플릿을 형성하게되고 필요한 정보를 우는 것이다.
  • JollyJumpers/임인택 . . . . 1 match
          public void test임시플래그우기() {
  • KIV봉사활동/준비물 . . . . 1 match
          * 된장찌개 - 된장, 야, 다시멸치, 맛선생??
  • LC-Display . . . . 1 match
         입력 파일에서 지정한 숫자를 수평 방향은 '-'기호를, 수직 방향은 '|'를 이용해서 LCD 디스플레이 형태로 출력한다. 각 숫자는 정확하게 s+2개의 열, 2s+3개의 행으로 구성된다. 마지막 숫자를 포함한 모든 숫자를 이루는 공백을 스페이스로 워야 한다. 두 개의 숫자 사이에는 정확하게 한 열의 공백이 있어야 한다.
  • Leonardong . . . . 1 match
         위키는 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씁니다. 과거 기록은 [PersonalHistory]에 남아있습니다. 그 밖에는 [인상깊은영화]라든지 [BookShelf] 를 워나갑니다. 가끔 [Memo]를 적기도 하는데, 이제는 [(zeropage)IdeaPool]에 적는 편이 낫겠네요.
  • Linux/배포판 . . . . 1 match
         국내의 배포판은 대부분 레드햇의 패키지 방식인 RPM(Redhat Package Manager)를 용한다. RPM의 경우 단일 패키지르 중심으로하는 경향이 강하고 의존성에 상당히 관대한 패키지 방식으로 알려져있다. ''(데비안유저인 관계로 잘모른다.)'' 알려진 바로는 느슨한 패키지 의존성때문에 처음에는 편하지만 나중에 엉켜있는 패키지를 관리하기가 좀 까다롭다는 의견도 많다. 레드햇 리눅스는 현재 공개방식으로 배포되지 않는다. 기업용 혹은 웍스테이션을 위한 돈주고 파는 버전만 존재한다. 대신에 레드햇사는 페도라라는 리눅스 배포판을 지원하고 있으며, 레드햇의 사이트를 통해서 배포가 이루어진다. 대부분의 패키지가 CD안에 통합되어 있으며, 대략 최신 패키지 들이 패키징되어있다. (050626 현재 페도라4가 얼마전에 발표되었다 4+1CD) 페도라 리눅스는 레드햇의 불안정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고, 실제로 최신의 패키지들로 묶어서 내놓고 잇다. 페도라에서 얻어진 피드백을 통해서 레드햇에 반영하고 이로부터 안정적인 리눅스 서버 OS를 발표한다. ''ps) 의존성? 리눅스의 각패키지는 각기 다른 프로젝트로 진행되어 만들어진 것들을 다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각기 독립적인 패키지 만으로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어 경우가 있는제 이런 경우 의존성이 있다고 말한다.''
  • MFC/RasterOperation . . . . 1 match
         상기에서 보듯 원래의 배경 색으로 다시 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Mario . . . . 1 match
          * 마리오 덕후는 마리오의 목숨을 최대한으로 가지고 쿠퍼를 잡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덕후는 게임을 너무 여러번 했더니 각 Stage에서 목숨을 얻거나 잃는 갯수가 항상 일정합니다. 또, 이 덕후는 모든 지름길을 다 알고 있어 원한다면 굴뚝을 통해 마리오를 한 Stage를 건너뛰게 할 수 있습니다.(1탄->3탄, 3->5탄 등, 횟수제한 없음) 이 덕후는 가장 많은 목숨을 얻은 로 게임을 끝내고 싶어합니다.(마지막 쿠퍼가 나오는 Stage는 꼭 들러야합니다) 이때, 이 덕후는 몇 개의 목숨으로 게임을 끝낼 수 있을까요?
  • MineSweeper/곽세환 . . . . 1 match
         VC++에선 컴파일에러 안 났는데 문제점하는곳에선 에러
  • MockObjects . . . . 1 match
         || Expectation || 소위 말하는 '기대값' 을 위해 미리 Mock Object에 예정된 값들을 워넣기 위한 클래스들. MockObject는 자신의 구현을 위한 자료구조체로서 Expectation 클래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
  • MoreEffectiveC++/Efficiency . . . . 1 match
         C++에 알맞는 lazy evaluation은 없다. 그러한 기술은 어떠한 프로그래밍 언어에도 적용 될수 있다. 그리고 몇몇 언어들-APL, 몇몇 특성화된 Lisp, 가상적으로 데이터 흐름을 나타내는 모든 언어들-는 언어의 한 중요한 부분이다. 그렇지만 주요 프로그래밍, C++같은 언어들은 eager evaluation를 기본으로 용한다. C++에서는 사용자가 lazy evaluation의 적용을 위해 매우 적합하다. 왜냐하면 캡슐화는 클라이언트들을 꼭 알지 못해도 lazy evaluation의 적용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 MoreEffectiveC++/Techniques1of3 . . . . 1 match
         자 위의 이유로 이번 아이디어도 쓰레기통으로 들어갈 참이다. 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용해서 C++에서는 abstract base class를 제공할수 있다. 여기서는 abstract mixin base class라고 표현한다.
  • MoreEffectiveC++/Techniques2of3 . . . . 1 match
         다차원 배열과 같은 인스턴스를 만드는 프록시의 사용은 일반적이다. 하지만 프록시 클래스들은 일반 배열보다 유연하지 못하다. Item 5에서 예를 들어 보면 어떻게 프록시 클래스들이 의도하지 않은 생성자의 사용을 막을수 있는지 방법을 보여준다. 하지만 프록시 클래스의 다로운 사용이 가장 잘알려진 것은 마로 operator[]에서 write와 read를 구분하는 것이다.
  • NeoCoin/Server . . . . 1 match
         wnc 앨리어스 생성 bitchx에서 /wnc <녈> 하면 새로운 창이 생기면서
  • NotToolsButConcepts . . . . 1 match
         가족오락관에서 보면 여러명이 일렬로 서서, 맨 끝의 한 사람에게만 속담이나 사자 성어를 하나 보여주고, 그걸 몸짓으로 차례로 전달해서 마지막 사람이 맞추는 게임이 있습니다. 최초 몸짓을 하는 사람의 의도를 이해하지 않고 그 모션을 그대로 이용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 내면적 의미를 꿰뚫고 있지 못하다면, 비록 아무리 잘 관찰을 했다고 해도 나는 분명 모션의 일부를 왜곡하거나 빠트린 전달을 하겠지요. 그러나 이용을 계속 하다보면 우연히(그러나 꽤 오랜 시간 후에) 그 의도를 깨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우리는 "의도적으로" 그 사람의 의도를 들여다 보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 그 사람의 사고를 거슬러 올라가기도 하는 등 여러 방법을 동원해서 말이죠. 그렇게 되면 우리는 똑같은 사자 성어에 대해 훨씬 더 우아하고 더 단순하며 명료하게 다듬은 모션을, 혹은 전혀 다른 모션을 새로이 창조해서 다음 사람에게 전달할 수도 있지 않겠습니까?
  • OpenGL스터디 . . . . 1 match
          * bitfield는 눈치 셧듯이 바이너리 비트필드 값에 대한 타입이다. 앞서 말한 openGL의 내부는 상태에 대한 기계상태의 변화로 이루어 진다고 했는데 이게 나중에 상태에 대한 묶음을 표현하고 상태묶음을 그때그때 편리하게 변화할때 쓰인다.
  • OperatingSystem . . . . 1 match
         [[임인택]]이 점점 워나갈 예정 : 신경계, 뇌, 이성...-_-a
  • PC실관리 . . . . 1 match
         아니다. 가끔 햇볕이 좋은 날 창문을 열고 에어컨을 OFF 시킨 송풍 팬을 2, 3단으로 작동한다. 더해서 매트 밑에 신문지를 넣어두면 냄새와 습기 제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PracticeNewProgrammingLanguage . . . . 1 match
         5. 팅 서버, 클라이언트 : 최소 10인 이상의 동시 접속을 유지할 수 있는 서버 및 클라이언트를 작성함.
  • PrimaryArithmetic/sun . . . . 1 match
         문제 풀이를 위해서 별다른 알고리즘이 아닌 현실에서의 덧셈 방법을 사용했고, 코드량이 별로 되지 않음에도 1시간이 걸린것은 도중에 msn으로 친구과 팅을 하며 했기 때문이다. 본인이 느끼기에는 msn을 얼마 하지 않았던것 같은데 실제로는 시간이 꽤 지나있는걸 보면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원리에 따라 시간이 흐름을 알 수 있다. 직장인의 경우 이것을 좀 더 일반화 해보면, '왠지 오늘 하루 일하기 싫다'라고 느껴지고, 휴가를 쓸 수 없을땐 근무중에 메신저를 하면 시간이 금방 감을 알 수 있겠다.
  • ProgrammingLanguageClass . . . . 1 match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은 사고와 표현의 방식을 하나 더 배우는 것이다. 따라서, 설사 해당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할 기회가 별로 없다고 해도, 판이한 언어를 하나 더 배우는 것은 가치있는 일이다. 동시에 무슨 언어를 배우느냐, 어떤 신택스를 익히느냐는 것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언어는 변하고 사멸하고 신생하며, 유행도 바뀐다. 그보다 그런 언어 저변에 깔려있는 다양한 패러다임을 접하고 충분히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게 가능하려면 구체적인 언어라는 널을 통하지 않을 수가 없다.
  • ProgrammingLanguageClass/2006/EndTermExamination . . . . 1 match
         b) 언어 개발자들이 Static-Chain 에 비해서 display 기법을 택하게 되는 이유를 제시하시오.
  • ProgrammingLanguageClass/Report2002_2 . . . . 1 match
          * 결과물은 주어진 것들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순서대로 제출하라. 점은 아마 테스트 프로그램의 품질이 많은 영향을 미칠것이다.
  • ProjectEazy . . . . 1 match
          와 너무 똑똑하다. 외국인하고 팅하는 기분. --[강희경]
  • ProjectPrometheus/CookBook . . . . 1 match
         다음은 Python 을 이용, Cookie, GET/POST 변수들을 운뒤 해당 사이트의 결과물을 인쇄하는 소스.
  • ProjectSemiPhotoshop . . . . 1 match
          * ["경태"] : 회닉 중임다. 한마디로 찬란한 광를 숨기고 구름 뒤에 숨어있는.. 짧게 말해 ZP기생충.. >.<
  • ProjectVirush/Idea . . . . 1 match
         조건에 따라 뭉치고 흩어지는 면역제와 유사한 방식이 좋을꺼 같슴미다.
  • ProjectZephyrus/ClientJourney . . . . 1 match
         중반 어느정도 대부분의 목표 코드가 나와서 나머지를 워넣는 과정에 대해서는 Solo 로 영서에게 시켰는데, 아직까진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듯 싶다. 자꾸 해당 부분을 플밍하려는데에서 같은 부분이 구현된 소스코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꾸 책을 찾아보려고 한다. 자신감의 차이였을까. 해당 부분에 대해 꼭 코드를 외워서 플밍하려 하지 않았으면 한다. '하려는 일' -> '각 언어별 구현 방법 순서 잡아보기' -> '구현' 의 과정을 거치거나, 해당 부분에 대해서 응용할 수 있는 이전에 만들어진 코드 (책의 코드 말고 현재 '작성된' 코드)를 들춰보고 생각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BR]]
  • RandomWalk2 . . . . 1 match
         최초의 요구사항을 "새로 접했다"고 가정하고, 그리고 기존에 얻었던 "통찰"만을 간직한 , (최초 요구사항에 대해서만) 이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라. (차후의 요구사항 변경에 대한 고려는 하지 말라.)
  • RefactoringDiscussion . . . . 1 match
         ps. 현실에서 정말 모든 상태 공간/기계가 고대로 유지되는 리팩토링은 없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Extract a Method 조차도 모든 경우에 동일한 행동 유지를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1+2가 2+1과 같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의미있는 정도 내에서 충분히 서로 같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 물론 필요에 따라 양자를 구분할 수도 있어야겠지만, 산수 답안 점시에 1+2, 2+1 중 어느 것에 점수를 줄 지 고민할 필요는 없겠죠.
  • Ruby/2011년스터디/김수경 . . . . 1 match
          * 빈칸우기
  • RubyLanguage/Container . . . . 1 match
          * 배열은 자동확장되며 중간의 공백은 nil로 워진다.
  • STLErrorDecryptor . . . . 1 match
         이러한 현상은 이펙티브 STL의 항목 49에서도 다루어진 이야기입니다. 원저자는 "많이 읽어서 익숙해져라"라는 결론을 내리고 있지만, 이 문제를 도구적으로 해결한 방법도 있다는 언급도 하고 있었죠. 여기서 이야기하는 [http://www.bdsoft.com/tools/stlfilt.html STL 에러 해독기](이하 해독기)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 도구는 VC 컴파일러가 출력하는 에러 메시지를 가로어 STL에 관련된 부분을 적절하게 필터링해 줍니다.
  • SharedSourceProgram . . . . 1 match
         리눅스를 정부 프로그램으로 택하는 국가들이 세계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피스 소스코드 공개를 통해 오픈소스 진영에 적극 맞서고 있다.
  • SimpleDelegation . . . . 1 match
         // 팅방에서 나가기 위해 호출되어야 할 메소드
  • SmallTalk/강좌FromHitel/Index . . . . 1 match
          | > 3. 객체로 워진 세상
  • SmallTalk/강좌FromHitel/차례 . . . . 1 match
          | > 3. 객체로 워진 세상
  • SmallTalk_Index . . . . 1 match
          | > 3. 객체로 워진 세상
  • SmithNumbers/이도현 . . . . 1 match
         아직 미완성된 코드 입니다. 점로봇 통과할 때까지는 ~~
  • SpiralArray/임인택 . . . . 1 match
         이 식으로 간단한 수열을 만들 수 있고, 이 수열로 배열의 인덱스를 바꿔가며 값을 워나간다.
  • TCP/IP 네트워크 관리 / TCP/IP의 개요 . . . . 1 match
          *1983 - 군사용 표준(MIL STD)로 TCP/IP 프로토콜 택.
  • TestDrivenDevelopmentBetweenTeams . . . . 1 match
         일단 각 팀들끼리 TDD 를 하면서 팀들간의 대화를 통해서 일종의 공통 interface 를 빼낼 수 있다. 일단은 일종의 MockObject 로 가짜값을 워서 테스트를 통과시킨뒤, 실제 Object 가 구현되면, 천천히 하나씩 실제 Object 의 interface 를 끼워가면서 테스트를 통과하는지를 확인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실제 Object 로 MockObject 를 대체시킨다.
  • ToyProblems . . . . 1 match
          5. 희상
  • TwistingTheTriad . . . . 1 match
         C++ 시스템의 Taligent 로부터 유래. Dolphin Smalltalk 의 UI Framework. 논문에서는 'Widget' 과 'MVC' 대신 MVP 를 택한 이유 등을 다룬다고 한다. 그리고 MVC 3 요소를 rotating (or twisting)함으로서 현재 존재하는 다른 Smalltalk 환경보다 쓰기 쉽고 더 유연한 'Observer' based framework 를 만들 것을 보여줄 것이다.
  • UDK/2012년스터디 . . . . 1 match
          * 이걸로 뭔가 부족하다면 여기에 집, 등산(?), 수영, 낚시, 집짓기, 벌목, 동물 조련, 레프팅, 스카이다이빙(?) 등등,,, 뭐 괜찮은 컨텐츠를 추가하면 될 것 같구요. - [박도건]
  • UseCase . . . . 1 match
         그는 UseCase와 UML의 UseCase Diagram은 다른 것이라고 말하며, UseCase를 기록할 때 단순히 NoSmok:IndexCards 에 해당 UseCase의 이름만 기록해 두고, 나머지는 구두로 의견교환을 할 것을 추천한다. 그렇게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구현 내용이 점점 중요해지면 그 구체적인 내용을 카드의 여백에 워넣으라고 한다.
  • Velocity . . . . 1 match
          // 해당 모델에 데이터를 우는 부분
  • ViImproved/설명서 . . . . 1 match
          :q!↓ 파일변경 내용을 무시한 vi종료 및 시스템으로
  • WordPress . . . . 1 match
         기본 인코딩으로 utf-8을 택했기 때문에 technorati 와 같은 메타 블로그 검색엔진에도 연동이 가능하며, 앞으로의 인코딩에도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 Yggdrasil/가속된씨플플/1장 . . . . 1 match
         std::string name2(3, '!');//이것도 생성자. 두번째 인자를 첫번째 인자만큼 워서 string객체를 초기화. 즉 memset()함수와 비슷한 기능
  • ZP도서관 . . . . 1 match
         || 전문가와함께하는XML Camp ||김미 외 ||마이트Press||["혀뉘"]||한서||
  • ZeroPage/임원/회의/2011-02-13 . . . . 1 match
          * 피드백 갯수를 일정개수 이상 워야한다.
  • ZeroPageEvents . . . . 1 match
         || 4.11. 2002 || ["SeminarHowToProgramIt"] || . || 세미나 & 진행 : ["JuNe"][[BR]] 참가 : 이선우, ["woodpage"], ["물푸"], ["1002"], ["상협"], ["[Lovely]boy^_^"], ["neocoin"], ["구근"], ["comein2"], ["zennith"], ["fnwinter"], ["신재동"], ["창섭"], ["snowflower"], ["이덕준"], 희상, 임차섭, 김형용, 김승범, 서지원, 홍성두 [[BR]] 참관: ["최태호"], ["nautes"], ["JihwanPark"], 최유환, 이한주, 김정준, 김용기 ||
  • ZeroPage성년식/후기 . . . . 1 match
          * 감히 20주년 행사의 기획단을 맡아 걱정도 많이 하고 설레기도 했습니다. 가장 걱정되었던건 회원들의 참여였고, 많이 오실 거란걸 알게된 후 걱정했던건 귀한 시간 내서 와주시는 선배님들께 의미있는 성년식을 만들 수 있을까 였습니다. 사실 성년식 전날 5시가 되어서야 잠이 들었어요. 역사 세션 발표준비를 몰아쳐서 해서도 있었지만[!?] 너무 설렜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상민 선배의 번개 세미나부터 시작해서 기획단 학우들, 회장님, 부회장님, 재학생들, 선배님들께서 좋은 시간으로 워주셔서 너무 좋았던 성년식이었습니다. 지금 그때 시간에도 말했지만 이런 선후배간의 연결고리가 쭉 이어져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꼭 30주년이 아니더라도 기회가 되면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 ZeroPager인것 같고 창준 선배와 상민 선배의 이야기에서도 느꼈지만 많은 분들께서 ZeroPage 안에서 행복했던 순간들은 역시 아는것, 배운것, 느낀것을 공유하는 시간들(받던, 주던)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ZP 안에서 너무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 16기 [송지원]
  • ZeroWiki/제안 . . . . 1 match
          1. 오래된 제안들을 카테고리에 묶어 아래로 내린 보관한다.(지금처럼)
  • ZeroWiki에서 언어습관 . . . . 1 match
         요즘 제로위키 글을 읽다보면, 전자라서 읽다가 그만두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심하게, '글쓴이가 글이 남에게 읽힐때의 고민이 전무하다' 라고 표현할까요? 읽다 보면, 기존에 쓰여진 글들이 매우 딱딱한 문장이 아님에도 팅과 같은 글들이 밑에 있어서, 딱딱하게 보입니다. 기말고사 시험지에 써있는 낙서, 생각의 흔적들이랄까요? 묘하게 배치된 글들을 보면서, 시간과 공간의 경험이 서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글들이 융화되기가 참 힘들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NeoCoin
  • [Lovely]boy^_^/Diary/2-2-9 . . . . 1 match
          * 하루종일 기침하고 재기 하다가 시간 다 갔다. 그냥 푹 쉬었다.
  • callusedHand/books . . . . 1 match
          저는 개발자의 필요에 의해 소프트웨어 개발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작 엔드 유저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이 적다는 말에 반대합니다. 개발자도 사용자입니다. 개발자는 컴퓨터를 개발의 도구로만 보지 않습니다. 팅방에서 시시콜콜한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입장에서 개발의 필요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필요와 동 떨어진, 컴퓨터 과학에 치우친 개발이라고 해도 이것은 컴퓨터 산업에 힘을 실어주기 마련입니다. 미분, 적분과 같은 실생활과 관계가 없을 것 같은 이론이 오늘날 여러 산업 분야에 큰 토대가 되고 있지 않습니까?
  • html5/outline . . . . 1 match
          * 내부는 어떻게 워야 하는지 규정 되어 있지 않음. 흔히 ul, li 로 구성.
  • iPhoneProgramming/2012년프로젝트 . . . . 1 match
          * 좋은 진행 방식을 찾지 못한 쫑남.
  • 강성현 . . . . 1 match
          * Spring과 Java EE 개발에 대해 잘 모르는 로 진행해서 이해도가 낮았음
  • 강의실홍보 . . . . 1 match
          * 해보지 않았다. AnswerMe 워주세요.
  • 강희경/메모장 . . . . 1 match
         가능성: 앞으로 워나갈 공간을 비워둠
  • 권영기 . . . . 1 match
          * [권영기/팅프로그램]
  • 그래픽스세미나/1주차 . . . . 1 match
          * 그림의 안쪽을 쉽게 울 수 있으나, 계단현상이 발생한다.
  • 김수경 . . . . 1 match
          * 초기멤버 : 이재성, 최가희, 준병, 이호일, 이성준, 박준호.
  • 김희성/리눅스계정멀티채팅 . . . . 1 match
         서버를 기반으로한 로그인 시스템의 다중 팅. 아이디로 재접속시 퇴장 시점부터 재접속까지의 대화 기록을 보여준다.
  • 김희성/리눅스계정멀티채팅2차 . . . . 1 match
          * 리눅스 멀티
  • 김희성/리눅스멀티채팅 . . . . 1 match
         서버를 기반으로한 다중 팅 코드
  • 당신의큰돌은무엇입니까 . . . . 1 match
         그는 이번엔 테이블 밑에서 모래주머니를 꺼냈습니다. 모래를 항아리에 넣어 주먹만한 돌과 자갈 사이의 빈틈을 운 후에 물었습니다. “ 이 항아리가 가득 찼습니까?”
  • 데블스캠프 . . . . 1 match
         부족한 수면을 워갔던 것 같다.(이게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알지만) 그래도
  • 데블스캠프2002/Afterwords . . . . 1 match
          * 야식이 다롭지 못했다. 센스가 부족했다. -["zennith"]
  • 데블스캠프2002/날적이 . . . . 1 match
         장점 : 구현이 명확하다. 구현할때 Scenario 순서에 따라 미리 생각해두었던 Class 들을 하나하나 워나가면 되니까.
  • 데블스캠프2004/금요일 . . . . 1 match
          -> int 전달인자가 순서대로 워진 원을 그리는 '왼쪽위 x좌표', '왼쪽위 y좌표', '원의 너비', '원의 높이' 를 가리킨다
  • 데블스캠프2005/FLASH키워드정리 . . . . 1 match
          //TODO. 이곳에 할일을 우시오
  • 데블스캠프2005/게임만들기/제작과정예제 . . . . 1 match
         n칸 띄우고, n칸만큼 블럭을 우는 식으로,
  • 데블스캠프2006/월요일후기 . . . . 1 match
         허아영, 김민경, 이규완, 장재니, 조현태, 이선호, 남상협, 김건영,송수생 - 워주세요.
  • 데블스캠프2009/월요일후기 . . . . 1 match
          * [김준석] - 과거 06년도 데블스 캠프때 서버 할당받아서 svn잠깐 써보고 그다음에 전혀 써보지않았던 svn... 다시쓰기가 난감 할정도는 아니었지만 까는거에서 에러나면 어떻게 하는거야? 뭐여튼 nForge로 할당받아서 프로젝트 하나하나 올리면 되겠는데 문제는 이게 제로페이지 공용이라서 과연 학생들이 학업중 팀프로젝트때도 쓸려나.. 사용법을 가르쳐주는것 만으로 충분하긴 한데.. Zeropage내의 프로젝트는 얼마 되지 않는데;; 외부프로젝트라도.. 몇개나 올라올지는 모르겠지만 일단봐야지. 한 4~5개만 나와도 엄청난 프로젝트 갯수를 우는 거겠군.. 프로젝트 진행중 중요한건 여러명의 개발자가 사용한 프로그램이기에 주석과 구조 그리고 변수건 함수건간에 서로 알아보기 쉽게 암묵적인 규약이라도 있어야된다는거 하긴 혼자할때는 그런거 필요없지만 SVN을 통해 올리는 프로젝트는 그렇게 해야 참고하고 구경하러온 학우들에게 도움이 될테니까. 특별히 코드레이스는 엄청나게 신경쓰면서 열심히 해봤는데 마지막에 올릴때 그것의 미인증이 인터넷을 막는 바람에 못올린것에 전산센터는 좀 반성해야되! 그리고 아쉬운점은 코드레이스는 좀더 늦게하고 제로페이지에 참가한 학우들에게 알고리즘이나 객체, 구조 함수에대해서 좀더 알려주고 조금 더 생각할 문제를 풀었으면 재밌었을텐데.. 난 printf()만 나오는 그리는 문제에는 잼병이란 말이다! 그렇다고 머리를 잘쓰는건 아니지만. 뭐.. 그렇듯 코드로 짜는건 빠른 손가락만 움직이면 되지만 푸는건 머리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코드레이스때 특정함수를 쓰게해서 DBMS나 라이브러리 북을 찾아보는 연습하는것도 좋았을텐데... 뒤에서 원그리고 있는데 앞에서 로보코드하고있을때는 안습. 끝나고 포트2 강추.
  • 데블스캠프2010/Prolog . . . . 1 match
         1.색깔이 다른 5 의 집이 일렬로 있다.
  • 데블스캠프2011/다섯째날/후기 . . . . 1 match
          * turtle를 보면서 이것 저것 파이선에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누구처럼 노가다는 안시켜서 좋았네요. (그러고 보니 그 누구도 파이선을 가지고 했었네;;) 여하튼 파이선으로 팅 프로그램을 소스 복사(-_-) 해서 써 보니 재미있었습니다. 자바로도 그런거 했던 게 기억나네요. 전반적으로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신 세미나였습니다. 재미있게 3시간이 지나간 것 같네요. 다만, 하라고 하셨던 것이 잘 구현이 안 되었던 것 같아 그런 거 빼곤요. 그리고 와이어샤크는.. 보면서 음..... 이런게 있구나 하고 넘어가서인지 좀 더 많이 써 봐야 할 듯 싶네요a
  • 데블스캠프2012/둘째날/후기 . . . . 1 match
          * [김준석] - 웹서비스는 학교에서 배울수 없기에 강의주제로 잡았었는데 거기에 배우는 Skill 트리나 개발자로서 '1년후에나 쓸모있는 마소'를 읽는법을 가르쳐주셔서 좋았습니다. 현재 하시는일 잘되시길바라고 부족한 제 세미나를 워주셔서 감사합니다.
  • 독서는나의운명 . . . . 1 match
          * 내가 추천하는 책은 - [자유로부터의도피], [이기적인유전자] 이 두개는 토론하기에 좋을 만한 책(내가 강추 하는 책..), [근담] 도 좋음.. 만약 이걸로 주제를 선정한다면 나도 다시 읽을 생각..., 태백산맥은 양이 너무 많아서 너무 빡신데 -_-. 토론 하는 시간은 정모 끝나고 나서가 좋을듯.. 만약 술자리가 있다면 독서 멤버들끼리 따로 모여서 얘기해도 될듯.. - 상협
  • 등수놀이 . . . . 1 match
          - '남들보다 조금 먼저 읽어봤다, 그래서 남들이 모르는 것을 나는 지금 알고 있다'라는 일종의 자만심이 아닐지.. 평소 순위권에 들고 싶은 욕망을 우기 위해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 [재선]
  • 땅콩이보육프로젝트2005 . . . . 1 match
          * [http://www.aawoo.com/ 와우닷컴] 국내 최초라고 하는 영어 팅 로봇
  • 말없이고치기 . . . . 1 match
         이 방법은 특히 WikiMaster들이 많이 행한다. OriginalWiki의 WardCunningham 경우는 "이건 이래야 한다"는 식의 말을 특정인에게 직접 하는 일은 별로 없고, 대신 그 규칙을 어긴 글이 있을 때마다 일일이 찾아가서 단순히 그 오류만 고쳐준다 -- 말하지 않고 스스로 행함으로써 "보여주는 것"이다(NoSmok:LeadershipByShowing). 그러면 당사자는 이를 알아지 못하고 처음 몇 번은 계속 실수를 할 수 있지만 어느 순간에 스스로 깨닫고 학습( NoSmok:동의에의한교육 )하게 된다.
  • 봄과프로젝트 . . . . 1 match
         '''참가자를 워 주세요.'''
  • 사랑방 . . . . 1 match
         {{{~cpp 사랑 (舍廊) 집의 안와 떨어져, 바깥주인이 거처하며 손님을 접대하는 곳. 외당. 외실. }}}
  • 상협/100문100답 . . . . 1 match
         18.좋아하는 소*..*..*━☞
  • 상협/Diary/8월 . . . . 1 match
         ||["비행기게임"] || 각 적기들 객화, 앤드 에너지 개념 넣기 || 진행중 ㅠㅜ|| 생각만큼 쉽게 안되넹.. -_-; ||
  • 상협/삽질일지/2002 . . . . 1 match
          * 이번 삽질은 정말 중대한 삽질이었다. 1학기 평점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는 삽질이었다. 1학기 중간고사 대용으로 내는 자바 프로젝트에서 소켓 부문을 맡은 친구가 알수 없는 에러때문에 엄청난 삽질을 해서 더이상 나아갈수 없다고 했었다. 메신저에서 통신이 안되다니.. ㅡㅡ;; 그 에러는 "No Such Method Found" 에러다. 그러한 Method가 분명히 있는데도 불구하고 안되었다. 나는 황당했다. 그 친구가 자바는 많이 안했어도 MFC랑 C++을 잘해서 소켓을 맡았는데... 나도 그 에러를 같이 찾기 위해서 삽질을 하였다. 소스도 길고 내가 짠것도 아니어서 정말 못 찾을거 같았다. 그 소스는 특성학 모든 클래스가 딱 서버, 클라이언트 두 파일 안에 들어 있었다. 그래서 난 그 클래스들을 각자 파일로 분리해 보기로 했다. 잘 안풀리니깐 한번 정리나 해보면 뭐좀 어떻게 될까 싶은 마음에 그렇게 했다. 그렇게 정리를 하다 문득.. ㅡㅡ;; 같은 이름의 클래스를 서버, 클라이언트에서 각자 다르게 정의해서 사용하는 소스를 발견... ㅡㅡ;;, 그 친구는 아직 자바에 익숙하지 않아서 이런 실수를 했나 보다.. 나도 만약 소스를 클래스별로 파일로 만들 생각을 안했으면 그 에러의 원인을 발견하지 못했을 것이다. 휴. 큰일날 뻔 했넹.. 앞으로는 "No Such Method Found"같은 에러때문에 고생할일은 절대 없기를.. ㅡㅡ;
  • 새싹교실/2011/무전취식/레벨6 . . . . 1 match
          * 어쩐지 저는 이 반도 아닌데 육피에 거주하다보니 (그리고 우리반 새싹은 거의 질문형식이다보니) 다른 이런저런 새싹을 보게되고 끼네요. 덕분에 ICE Breaking에 제 이름이..- 사실 지금 후기를 쓰는것도 피드백 갯수를 우려는 속셈...응? 배열은 C시간에도 이제 막 배우고 있는건데 여기는 제대로 연습안했다간 망하기 쉬운곳이라더군요. 삽질열심히 해야겠어요. -[김태진]
  • 새싹교실/2012/열반/120326 . . . . 1 match
          * 유빈
  • 새싹교실/2012/열반/120409 . . . . 1 match
          * 유빈
  • 새싹교실/2012/열반/120507 . . . . 1 match
          * 유빈
  • 새싹교실/2012/열반/120514 . . . . 1 match
          * 유빈
  • 새싹교실/2012/절반/중간고사전 . . . . 1 match
          * 교수님 커리큘럼이 궁금하네요. 제어문까지 진도 나갔다길래 변수, 자료형, 전처리기 당연히 했을 줄 알았는데 그런 내용은 아직 안 다룬 것 같더라구요? 제가 파악을 못한건지-_-; 처음부터 새로 가르칠 생각이 아니라 교수님 수업을 바탕으로 모르는 것을 워주는 것이 목표라 수업 커리큘럼을 알고싶은데 올해 커리큘럼은 어디서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봉봉 교수님때는 봉봉 교수님 페이지에서 강의자료를 받아서 볼 수 있었는데…
  • 새싹교실/2012/주먹밥/이소라때리기게임 . . . . 1 match
          printf("%s가 %s를 힐해줍니다. 피가 : %d 만큼 워졌습니다!\n",who->name,who->name,temp);
  • 새싹교실/2012/탈락 . . . . 1 match
          * 강사님 컨텐츠 내용을 조금 더 워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가르쳤는데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요. - [김준석]
  • 새싹교실/2013 . . . . 1 match
         || 06 || [새싹교실/2013/케로로반] || [김민재] || [김도형], [이강진], [민상천], [박원] || 1회차 || 매주 월 17시, 수 14시 30분 ||
  • 새싹교실/2013/라이히스아우토반 . . . . 1 match
         ~~아무도 후기를 쓰지 않은 한달이 흘렀다. 망했다~~
  • 새싹교실/2013/케로로반 . . . . 1 match
          [박원], [이강진], [민상천], [김도형]
  • 새싹배움터05 . . . . 1 match
          * 이번에 세미나 및 프로젝트를 할때는 과거에 비슷한 주제로 했던 문서들을 적극 활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보통 세미나,스터디를 하면 뭐든 새로 만들었는데 그것보다 과거에 했던 것중에서 좋은것들을 잘 모아 편집하고 추가로 필요한 내용들을 넣는것입니다. 그렇게 하여 한가지 주제에 대한 완성도 높고 양질의 문서들을 만들어 나가서, 세미나, 프로젝트가 그 순간에만 활용되고 끝나기 보다는 과거의 것을 정제 하고 과거 했던 비슷한것들을 할 시간에 더 양질의 내용을 워 나가서 계속 활용하였으면 합니다. -[상협]
  • 생각하는프로그래밍 . . . . 1 match
         1장 본문을 다 읽고 연습문제를 보았는데, 연필로 조그맣게 체크가 되어 있었다. 누가 풀어본 것인지 몰라도 나도 한 번 풀어봐야겠다는 의욕이 솟구쳤다. (아직도 그 연필 자국이 남아있을 것이다.) 하지만 2장도 못 보고 반납기한이 다가오니까, 빨리 다 읽고 싶은데 이걸 언제 다 읽냐는 조바심이 났다. 그렇게 번역서와 원서 사이에서 갈등하다가 결국 번역서를 샀다.
  • 서지혜 . . . . 1 match
          * 사이냅 소프트의 신입사원 용 테스트 프로그램을 해볼 예정
  • 시간관리하기 . . . . 1 match
         눈이 동그래진 학생들은 "글쎄요" 라고 대답했고, 그는 "좋습니다" 하더니, 다시 테이블 밑에서 모래주머니를 꺼냈습니다. 모래를 항아리에 넣어, 주먹만한 돌과 자갈사이의 빈틈을 가득 운 후에 다시 물었습니다.
  • 쓰레드에관한잡담 . . . . 1 match
         pthread_mutex_lock을 변수 앞에 걸어주면 arg는 0으로 워지게된다.
  • 여섯색깔모자 . . . . 1 match
         Green - 초록은 풀, 소의 색으로 풍성하고 풍부한 성장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녹색 모자는 창조성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의미합니다.
  • 영어와친해지기 . . . . 1 match
         하지만 현실은 아주 우울한 것 같습니다(이에대한 예가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DevilsCamp에서 제가 발표할 내용의 슬라이드를 어설픈 영어와 한글 버전으로 제작해 놓고 영문 버전만을 발표전에 새내기와 2학년들에게 보여준 , 발표자료가 어떤 것 같냐고 물어봤더니, 질문을 받은 학생들 모두가 상당히 부담스럽다고 대답하였습니다). 이는 아마 우리나라의 잘못된 영어교육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잘못된 것은 비단 영어 뿐만이 아니지만). 저는 영어를 잘하는것은 아닙니다만 영어에 대한 부담감 같은 것들은 그리 크게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점을 제가 생각하는 제 몇 안되는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엉어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 우리가나아갈방향 . . . . 1 match
         ZP는 인력 Pool 이고, 모임의 장으로서의 역할만이라도 충실할 수 있다면. 학교가 그 역할을 제대로 못해주고 술자리로도 그 허전함을 울 수 없을때 ZP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해줄 수 있다면. 그것을 ZP의 정체성으로 정의해도 좋지 않을까. 홈 브루 컴퓨터 클럽을 꿈꿀 수 있을지도.--석천 [[BR]]
  • 우주변화의원리 . . . . 1 match
          * 서론 : 이책은 작년 2학기때쯤에 산거 같다. 그때 과외 교재 사러 갔다가 책이나 하나 살까 하는 생각을 했다.(평소에 그냥 이유없이 책 사는 경우는 한번도 없었던거 같다. ㅡㅡ;;) 그때 눈에 띈게 이책이다. 내가 원래 철학이나 동양 사상에 관심이 평소부터 있었는데 이 책을 보니 웬지 모르게 그냥 끌려서 사게 되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책을 사놓고 한 40쪽 정도 읽고 나서는 한번도 안읽었다. 지금까지 ㅠㅜ. 그런데 다시 읽게된 동기는 www.no-smok.net 에서 창준 선배님이 이책을 추천하는 글을 보고 나서, 괜찮은 책인가 보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읽어 보아야 하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책은 읽는데 이기적인 유전자보다 더 오래 걸릴거 같다. 그래서 아예 하루에 1~2페이지씩 읽고 그 읽은거에 따른 감상을 여기에 몇자씩 적어 나가야 겠다. 그게 더 확실할거 같다. 이제부터 워 나가야지.~
  • 위시리스트/130511 . . . . 1 match
          * (5.1널 스피커도 있으니 지피실을 가끔 영화관으로 씁시다!)
  • 위키QnA . . . . 1 match
         Q: 어디에 글을 올려야 될지 고민하던 중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위키를 쓰다가 얼마전부터 느끼기 시작한 점인데요. 이것이 문제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위키의 Recent Changes를 통해 바뀐 글중 관심있는 글들을 봅니다. 변경되었다고 해서 글을 읽어보지만 쉽게 무엇이 변경되었는지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흐른 뒤에나 읽어보게 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무튼 제가 느끼기에 제가 읽지 않은 부분을 쉽게 알 수 있으면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미 안다고 생각한 글을 다시 읽어도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 세세한 변화는 눈치기 힘든듯 합니다.--["Benghun"]
  • 위키설명회2005/PPT준비 . . . . 1 match
         
  • 이승한/자전거여행 . . . . 1 match
          아침해 뜨고 바로 출발하면 3-4시 정도면 하루 목표거리 울수 있다고 함.
  • 이영호/64bit컴퓨터와그에따른공부방향 . . . . 1 match
         음. 아쉽게도 그런 용도로 Assembly를 평가 한게 아닙니다. 우수하고 못하다의 평가는 여기서도 나오는군요. 한가지만 파면 성공한다와 같은 맥락이랄까요... 저는 미래의 직장보다도 현재의 지식욕을 우고 싶을 뿐입니다. 누구보다도 이것에 대해 많이 알고 싶고 또한 그렇게 되길 바랄뿐입니다. 과연 Java나 Python등을 공부하다보면 컴퓨터에 대한 가장 기초적인 지식들을 얻기 쉬울까요? 그렇기 때문에 Assembly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을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지식욕이 아니더래도 현직에 계시는 프로그래머분들께 컴퓨터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고 프로그램만 짤 줄 아는 신참 직원들은 항상 한계에 다다르면 좌절한다라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한번쯤은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Assembly > C++을 평가한 것은 이런 맥락입니다. 컴퓨터에 대한 기초가 있느냐 없느냐. Assembly를 만지고 C++을 만진 사람의 경우는 모르겠지만 C++만 만지고 Assembly를 공부하지 않은 사람의 한계는 언젠가는 드러나게 되죠.
  • 임베디드방향과가능성/정보 . . . . 1 match
         부풀려진 시장과 기술, 장미빛 환상으로라도 발목을 붙잡으려는 의도가 너무 빤히 보이니 문제죠. 당근과 찍이 병행되어야 하거늘 당근같지도 않는 당근을 내밀고 반대할때의 냉정함이란.. 나중에 어떤 꼴 날지 두고 볼 일입니다.
  • 전시회 . . . . 1 match
          * 화상 팅 프로그램의 접속 불가.
  • 정모/2002.10.30 . . . . 1 match
          * 부족한 내용을 워주세요. --["neocoin"]
  • 정모/2002.5.30 . . . . 1 match
         하지만, 스스로 문제를 먼저 해결해보도록 하는 것은 초반에 확실히 장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자기 스스로 문제자체를 인식하고 느끼지 못한 상태에서는 어떠한 '인상적인 대단한 내용' 도 일반 흘러가는 TV널과 다를 바가 없게 된다고 생각.
  • 정모/2003.11.17 . . . . 1 match
          * 파이선: 주제가 바뀜: 팅프로그램 만들기로.
  • 정모/2004.7.26 . . . . 1 match
          * 택된 이벤트
  • 정모/2004.9.14 . . . . 1 match
          * 없는사람 워놓으세요
  • 정모/2005.12.15 . . . . 1 match
          - [나를만든책장] 을 워보기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묻어 버리기는 아까운 아이디어죠! (게다가 책장 대용으로 제로페이지 사물함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 [Leonardong]
  • 정모/2011.3.2 . . . . 1 match
          * 정모 방식이 피드백을 하는 것으로 갯수를 워야 정회원이 유지된다고 들었습니다. 커피 포인트 도장을 찍는 것 같아, 다 모으면 정회원 혜택! 이라는 것이 더 와닿습니다. 새싹 교실 강사 지원을 했는데, 매주 2시간 씩 8회 이상 수업하는 것과 printf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확인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제가 잘 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되도록 중간고사 전후로 끝내는 내에서 열심히 진도를 나가보겠습니다ㅠㅠ 그리고 책읽기 모임! 장소 이번에도 카페 같은 곳으로 잡는건가요?ㅁ? 월요일 5시로 정했지만 6피의 서랍장 있는 쪽 책상에서 시험기간만 아니면 조용히 대화해도 괜찮지만..음 토모카나 기숙사 쪽의 카페를 애용하는 것도 괜찮고, 과방이나 다른 빈 강의실을 잡는 것도 괜찮을 듯 싶어요. - [강소현]
  • 정모/2011.3.21 . . . . 1 match
          1. 키워드 전기수가 생각처럼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아마 첫 시도라 그렇겠죠? 현이가 낸 아이디어가 매우 좋아서 지난 한 주간 이 활동을 굉장히 기대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글을 못 쓴다는 사실을 망각한 기대만 했어요… 다음주엔 더 재미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간제한이나 키워드 수 등 방식을 고민해보겠습니다:)
  • 정모/2011.7.25 . . . . 1 match
          * OMS 뭐 할까 계속 고민하다 + 아이튠즈에 음반 1400장 커버 아트와 씨름(-_-) + 이것 저것 으로 주제를 못 정하다가 그냥 7개월동안 하고 있는 생식에 대해서 이야기 할까 해서 완전 급하게 만든 ppt로 발표했네요 -_-;; 죄송.. 그래도 일상생활 속에서 이렇게라도 운동 해야지 하면서 해 왔던 것도 이야기 하는 거라 크게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네요. 한달.. 아 두달 회고를 하면서 보니 그래도 데블스 캠프가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코드 레이스를 다시금 해 볼 수 있어 기대되네요. - [권순의]
  • 정모/2011.7.4 . . . . 1 match
          * 택된 분께는 문화상품권을 !!
  • 정모/2012.1.27 . . . . 1 match
          * 인수인계를 위해 적을 글에 포함하려고 했는데 일단 여기에 아주 간단한 내용만 적겠습니다. 하려는 말의 핵심은 작년에 했던 것을 그대로 따를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입니다. 굳이 선생님을 여럿 모으고 각 선생님마다 반을 할당하는 방식을 고수하지 않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작년에 새싹교실을 준비할때는 강연자가 바뀌는 오픈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할까 하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 아이디어가 택되지 않은 이유랑 나는 안해놓고 이제와서 그 말을 꺼내는 이유는 다른 곳에 천천히 쓰겠지만.... - [김수경]
  • 정모/2012.10.15 . . . . 1 match
         ZeroPage의 IRC 팅방을 만들었음. [ZeroPageServer/IRC]
  • 정모/2012.2.10 . . . . 1 match
          *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먼지나서 짜증나지만 학회실 얻을 생각과 이젠 좀 PC실이 PC실답게 돌아가겠구나 하는 생각에 좀 기쁘네요. 그나저나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을 잊은 피자랑 족발을 미친듯이 먹었습니다^_T 기승전리눅스 OMS도 잘 들었구요. OMS 들으니 서버로 뭔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두고 장식만 해두고있는 CentOS 책도 좀 다시 들춰봐야겠습니다. - [김수경]
  • 정모/2012.2.3 . . . . 1 match
          * 새싹 교실도 그렇고 앞으로 결정해야 할 모든 사항에 있어 정답은 없습니다. 각각의 선택지에 장단점이 있죠. 작년같은 경우 [:ZeroPage/임원/회의 회의]를 통해 한 해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우리가 추구해야 할 가치는 무엇인가를 함께 공유한 뒤 그 가치에 맞는 선택지를 고르려고 애썼던 것 같습니다. 정모에 모인 회원들과 회의를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사실 사람 수가 많아질수록 이래저래 말만 많아지고 목표는 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던져놓으면 그렇게 말이 많은 주제라도 임원들끼리 결정했을땐 그냥 따르게 되는 경우도 많구요. 꼭 모든 회원의 의견이 필요하다 싶은 중대한 사항이 아니라면 임원들이 결정하는 쪽이 여러면에서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시간을 효율적으로 쓴다는 점에서도 그렇고, 활동들이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ZeroPage의 목표를 따라가느냐 하는 측면에 있어서도 그렇습니다.) 아무쪼록 올해는 올해의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에 충실한 활동들로 한 해를 워나갈 수 있기 바랍니다. - [김수경]
  • 정모/2012.3.19 . . . . 1 match
          * 참가자 이름을 몰라서 13명 못적었어요ㅜㅜ 좀 워주세요 - [김수경]
  • 정모/2012.5.14 . . . . 1 match
          * 팅서버 만들기 프로젝트
  • 정모/2012.9.24 . . . . 1 match
          * 동아리 지원 택시(처음 지원하는 사업 선정시) - 지원금의 5%
  • 정모/2013.4.8 . . . . 1 match
          * 이로써 오늘도 [김태진]의 진행욕구는 워졌습니다.
  • 제13회 한국게임컨퍼런스 후기 . . . . 1 match
          * 두 번째 들은 세션은 자기 회사의 프로그램? API를 이용해 서버를 만들고 팅을 하고 뭐 이런 이야기를 예시를 통해 보여주었다. 그냥 가져다 쓰면 되요 라는 말과 함께 이것 저것 예시를 보여주었는데, 결국 자기 회사 홍보였다.
  • 제로페이지의문제점 . . . . 1 match
         다루는 분야가 넓었던 이유는, 주로 외부에서 '볼 수 있는' 정보가 위키이고, 이 위키의 컨텐츠를 워나갔던 사람들이 주로 Generalist 스타일이여서 그렇게 보인 것이였을것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깊이있는 정보는 부족하며, 사람들끼리의 스터디그룹 or 프로젝트 또한 그 수가 많지 않은 형편이다. 또한 컨텐츠를 스스로 만들고 정리하려는 사람들은 여전히 부족하다.
  • 조영준/다대다채팅 . . . . 1 match
          * 원래 있던 일대일 팅 프로그램을 개조.
  • 조현태/놀이 . . . . 1 match
         [조현태/놀이/팅서버]
  • 조현태/놀이/채팅서버 . . . . 1 match
         == [조현태/놀이/팅서버] ==
  • 좋은글귀s . . . . 1 match
          "우리가 애플에 있는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컴퓨터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함이다. 우리는 현재 가장 우수한 일부 제품을 가졌다. 그렇지만 그것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다. 우리는 훨씬 더 우수한 제품들을 만들 방법을 알려고 매일 일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것이 우리를 찍질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좋은 제품을 만들려 애쓰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할 때 우리는 편히 잠자리에 들 수 있을 것이다." - 제프리 크루이상크의 '애플의 방식' 중에서 (더난, 67p)
  • 지금그때/OpeningQuestion . . . . 1 match
         운동, 산책, 배 우기.
  • 책분류Template . . . . 1 match
         DeleteMe when you fill in this page (이 페이지를 워 넣을 때 삭제해 주세요)
  • 토이/삼각형만들기/김남훈 . . . . 1 match
         첫번째와 두번째는 너무 쉽다. 버퍼만 만들면 거기에 별표만 우면 되니까. 오히려 makeBuffer 함수가 신경써야 할 부분. C 에서는 문자열의 끝을 신경써줘야 하니까.
  • 튜터링/2013/Assembly . . . . 1 match
          1. 각 배열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다음의 실행결과가 나오도록 괄호를 우시오.
  • 페이지제목띄어쓰기토론 . . . . 1 match
          아, 이제야 띄어쓰기에 대한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알았습니다. 위키의 철학을 모른 접근하다 보니, 단순히 띄어쓰기 자체에만 이야기를 한것 같습니다. 위에서 제가 한 이야기가 "띄어쓰기 자체가 붙여쓰기보다 나쁘다"라고 선배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느껴지셨다면 사과드립니다. 그런 의도는 아니었고, 단순히 띄어쓰기를 왜 조심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가 가지 않아 거듭 질문드렸던거였습니다. 전 본 논의를 더 개진하기 전에 위키의 철학을 더 살펴봐야 본 뜻을 살려서 이야기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 이선우
  • 프로그래머의길 . . . . 1 match
          만약 자신이 만들어낸 이론이 우수하다고 생각된다면 약간의 고집으로 자신의 의견을 관철시킬 수 있는 자세가 이들에게 필요하다. 다른 팀원의 사고를 자신의 이론으로 집중시키고, 그 이론의 타당성을 타진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 고집이아집으로 바뀌지 않은 시점에거 차협점을 찾아야 할 것이다. 만약 자신의 이론이 택되지 않더라도 실망하지는 말자. 다만 이러한 것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만 버리지 않는다면 언젠가 자신의 이론이 옳다는 사실을 남들이 인정해 줄것이다.
  • 프로그래밍잔치/첫째날후기 . . . . 1 match
          * 우선 위키에 글을 올릴 수 있는 용기를 만땅(?) 울 수 있었다. 앞으론 '세여니'의 글들을 많이 볼 수 있지 않을까나??
  • 회비 . . . . 1 match
          급기야 회비 통장이 마이너스가 났군요. 저번에 위키설명회 2005에서 남은 만원을 넣어야 넣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요새 극심한 생활고에;; 내일은 워 넣어야 겠네요. 휘동형한테 만원도 갚고요 ㅠ.ㅠ - 이승한
Found 284 matching pages out of 7555 total pages (5000 pages are searched)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Processing time 0.07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