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정모/2012.5.21 (rev. 1.6)

정모/2012.5.21


1. OMS

2. 데블스 캠프

  • 데블스캠프 연락을 돌렸습니다.

안녕하세요, ??? 선배 맞으신가요?
if(true){
	통화가능?
	자기소개
	데캠
데캠 모르시면 : 
		데블스캠프는 ZeroPage에서 5일간 연속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선후배들이 모여서 다양한 이야기를 하거나..
 	6월 25일부터 29일
	참석가능여부? - 가능,생각중 => 6월초에 다시 연락드리겠다고 말함.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낮(오후2시~10시)에 진행
	목요일~금요일은 밤8시~새벽5시

	오셔서 후배들을 위해 많은 이야기 부탁드리겠습니다. 혹시 세미나를 해주실 수 있다면 	편한시간에 오셔서 부탁드리겠습니다.

3. 스터디&프로젝트

  • 생략

4. 후기

  • 올해 들어서 참가한 ZP 정모 중에서 가장 사람이 적었던 것 같은 정모였습니다 -_-;;; 그런데 생각해보니 다들 이번 컴공 전시회 관련으로 나가서 그런 것 같네요. 그렇게 보면 오히려 ZP에 능력있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니 그건 또 그것 나름대로 나쁘지 않나 싶군요. 태진이 OMS에 사람이 덜 참가한 것은 약간 아쉬웠지만서도. 그리고 데블스 관련 연락을 돌렸는데 이렇다하게 참가를 확답해 주신 선배님이 없는 것은 좀 아쉬웠습니다. 역시 다들 사는 게 바쁘신 거겠죠... - 서민관
    • 제가 OMS할때는 사람이 없는게 전통인듯 싶네요..--; 3번했는데 3번다 대략 소수였거든요. -김태진

5. 의견

5.1. from NeoCoin

그냥 의견입니다. 제가 참여가 불투명해서, 아쉬움에 일단 의견만 붙입니다.
다 아시는 걸꺼에요.

참여인원의 40% 이상이(18~20명정도라고 추정) 아래 방식중 하나의 스피치를 하면 좋겠어요. 자기 소개겸 주제 발표죠.

미리 위의 유형을 미리 준비하기 힘들죠. 은근히 시간 많이 걸리고 보통 30분짜리를 만들어 옵니다. 그럼 아예 데블스 캠프 한 코너로 만드는거죠. 아예 모여서 1시간동안 이걸 준비한 후(10~20장 이미지)에 30분 쉬고 1시간 동안 5분씩 12명이 발표해 버리는 겁니다. 3분이면 20명이 할수 있겠네요. 3,4학년에 있을 수많은 발표 과정을 압축해서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학년 + 고학년 해서 1학년 발표, 둘이서 같이 준비하면 20명이 되겠죠. 주제는 어느거라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 언어 소개, 새 기술 소개, 지난주에 인상깊은 교훈 소개 등등.

혹은 다 아시는. 하거나 미리 주제를 받을수 있으면,

어떤 모임에서 의도하지 않게 Speed geeking 을 하게되었는데, 1.5 시간동안 꽤 재미있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OST에 적용도 좋고 혹은 Speed geeking 을 코딩 작업이 끝난후에 소규모로 서로 코드 리뷰를 하면서 고학년의 의견을 붙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NeoCoin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0:53
Processing time 0.03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