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정모/2007.3.13

제로페이지 회의록(3월 13일 화요일)

회 의

참여자 : 18명 ( 김정현, 조현태, 이장길, 윤영준, 이원희, 김준석, 허아영, 이차형, 송수생, 이선호, 임영동, 변형진, 노수민, 문원명, 김민경, 김남훈, 강인수, 고준영)

* 오늘우리가 정해야 할일들..
- 설명회, 편성일, 준비방법, 발표자, 새싹운영, 설명회분량, 세미나 장소, 시간, 전체시간.
* 공개 설명회및 세미나 개최

* 비공개로 새싹 스터디
- 문제점 : 선생님수가 부족할수도....
* 설명회
- 모집방법 : 오프라인 OR 온라인
- 날짜는 : 22일 목요일 7시
- 알릴내용 :
@ 정모공지를 알림 : => 회장님
@ ZP소개 : PPT만들기, 발표준비 => 김정현님
@ 세미나(C언어) :
- 조금만 준비해 가고 애들이 모르는 내용을 피드백 받아서 가르쳐주는 식으로 흥미유발, ZeroPager를 고수로 인식하도록 만듬
- 강의실에서 하는 세미나가 너무 비효율적이었던 기억이 있어서 PC실을 빌려보는건 어떨까요? => 세미나 참여 인원이 너무 많거나 PC실 빌리기가 너무 힘들어요. =>
- 세미나는 준비하는 사람과 조사하는 사람( 1학년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조사)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1학년들의 수준과 필요한점들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합니다.
- 첫 세미나인 만큼 코딩까지의 진도는 너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첫 시간인 만큼 프로그램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식에 주안점을 두었으면 합니다.
=>=>=> - 세미나 준비하실분 => 준형, 형진, 김정현, 송수생, 조현태
@ 홍보방법 논의
- 해야할 일 : 동문서버에 개시, 대자보, 홍보지(A4용지에 작성해서 붙이고 다님),
- 강의실마다 돌면서 홍보하며 다님(얼굴 알려진 06이 주도적으로~~)
- 인원 : 차형, 영준, 원희, 지원, 형진, 준형, 준석 ..등등 가능한 모든 06인원들

* 준회원을 정모에 참여하도록 할 것인가??(정모 분위기 및 여러가지 사항으로 준회원이 참여하면 준회원만 너무 지루해할 수 있음)
- 정모도 무조건 공개로 하는건 어떨까?(올사람은 오라고... 견학형식으로.)
=> 준회원에게는 연락을 돌리지 않음. 열의를 가진 사람만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

* PL강의 교수님이 제로페이지 2기 회원이시므로 현 제로페이지의 정예맴버들이 교수님을 찾아가서 과거 제로페이지의 정보를 입수하고, 현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하자!!

* 제로페이지에 변화를 주자!! ==> 자기 역할!!!
- 지피 안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나씩 갖자( 4학년은 제외)
- 자기 역할이란 무엇인가 : 지금까지는 제로페이지가 정모참여를 하냐 안하냐에 따라서 정회원 준회원이 나뉘어 졌는데 이러면 제로페이지에 각 회원들이 강 건너 불구경 하듯이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 주 관심사별로 나누어 보는건 어떨까?
- 제로페이지가 하는 일 : 칠피관리, 연락, 지금그때, 스터디, 세미나, 프로젝트, 홈페이지 관리, MT, 소풍, 출품, 정보공유, 대외활동, 나를 만든 책장, 서버관리, 데블스 캠프, 회계, 강의실 빌리기.
- 하는일을 정리 => 1. 대외활동(출품)
  1. 운영(칠피관리중이큼, 연락, 회계, 강의실, 서버관리, 홈페이지관리)
  2. 학술활동( : 프로젝트 관리,
  3. 친목활동(MT, 소풍, :

- 쟁점 = 정모가 간략해진다.(자신이 맡은 분야를 준비해 오므로)
= 결속력이 낮아진다.
= 구지 나눌 필요가 있을까?
= 하는 사람은 일을 많이 하고 안하는 사람은 일을 너무 안해버리는 결과가 더 심해질 것 같습니다.
= 개인적으로 바쁜일이 있어서 참여를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 그렇다고 잘라버리는 결과가 초래하면 너무하다고 생각합니다.
= 단순히 나눈다고해서 책임감이 생기는건 아니다.
= 한 부서의 사람들이 모두 나가버리면 각개격파 당하는 사태가 초래할수도 있다.
= 정모 모이고 각 부서별 모이고 하면 표면적으로 모이는 횟수가 줄어드는거 같지만 그렇지않고 오히려 더 많이 모이게 된다.
= 소모적인 토론을 하는 날과 세미나 하는 날을 나누어서 진행하는건 어떻까(확실한 주제의 회의)? -> 소모적인 토론을 하는 날이면 사람들의 참여가 저조해져서 소모적인 토론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 소모적인 의견을 하는 시간을 정해놓고 시간이 지나면 아직 말하고 싶은 사람들만 따로 모여 대화를 하거나 홈페이지에 자신의 의견을 올리는 식으로 해보자.
= 칠피관리는? , 누가 칠피 게시판 관리를 할것인가? 공유지의 비극을 극복해보자.., 현재 회의만 봐도 너무 비효율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작은 문제로 너무 오랜 시간동안 토론하고 있다.
= 형진 : 담당자를 정하자!!
= 선호 : 필요한 분야가 있다면 담당자를 더 뽑자.!!
- 철문 담당자를 정하는 것 어떨까요?
= 재학생 한명에다가 신입생들을 끼워서 하는건 어떨까요?
= 담당자는 학번이 높으신분이 하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일을 시키기.

* 찜질방 같은곳에서 한번 모이자!!
- 말나온김에 날짜를 한번 정해보자.
* 오늘 회의 내용 간략정리
- 설명회
- 담당자의 필요성
- 긴회의 -> 시간제한, 다수결, 회의 안건에 따른 부가 시간을 정하자. 이야기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미리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회장에게 말을 해준다.
* 이번 주말에 한가하신분
- 노수민, 김남훈, 김정현, 이장길, 고준영.
* 정모시간에 했으면 하는 일
- 회의, 회장이 노래하기, 코드레이스, 회장이 옷벗기, 학술회의, 놀러가기,

정 모

Break time!!!

윤영준(06) : 원희 차형이와 개강파티에서 있었던 에피소드 얘기를 함.
노수민(03) : 이번에 복학했습니다..
송수생(05) : 저는 05학번 송수생입니다. 월급날이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다가오면 한턱쏠까요?

* 회장말씀(김정현)
- 마녀사냥 행위를 한번 긍정적으로 승화시켜볼까 해서 이렇게 아무나 찍어서 발표하는 기회를 가져 봤습니다.
DeleteMe) 좀 오타가 많은 것 같아서 조금 수정했어요^^; - 상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0:49
Processing time 0.017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