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BackLinks search for "위키요정"

BackLinks of 위키요정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위키정원사 Redirect page
         #redirect 위키요정
  • Yggdrasil/가속된씨플플
          * [Refactoring]은 중간중간에 계속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계속 다르게 진행하면 소스를 통합하기가 매우 힘들어 지죠. NoSmok:문서구조조정 마찬가지 같습니다. [위키요정]에서 말하는 정원일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쓸말이 없다면, 지금 페이지들을 지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차피 차후에 '내가 했다.'라는 것은 자신만이 알면 되지요. --NeoCoin
  • ZeroWiki에서 언어습관
          * 예, 꾸준히 제기되는 문제입니다. 과거 글이 읽히는 것까지 위키라는 시스템이 책임지지는 않지요. 이제 [제로위키]도 2000페이지가 넘었고, 각 페이지당 A4 한장이라고 생각해도, 1000장의 두꺼운 사전이니까요. 휴~, 그 중 우리가 읽고 키울것은 많게 잡아도 20% 내외 일것입니다. (200~300 페이지) 당장 사용하는 것은 10% 정도? 그러나 위키 시스템의 철학적인 면에 대한 학습과 토론의 장이 전무한 상황에서 당연한 결과 같네요. [위키요정]과 NoSmok:문서구조조정 NoSmok:WikiGardening 등의 노력이 적은게 아쉽습니다.
          * [제로위키]는 활동하는 [위키요정]이 적습니다. 예를들어 '''데블스캠프2003/ToyProblems/파일입출력''' 제목의 페이지를 발견해서 '''[파일입출력]'''으로 변경하는 이런 활동입니다. 이런 활동의 가치 인식이 중요합니다.
          * [제로위키]가 태어나고 1년즈음에 이르로 이러한 문제가 본격 제기되었습니다. 새로운 회원들에게 진입 장벽을 낮추기위해 위키의 계층을 도입해 개인화 페이지를 권장하면서 문제가 제기되었지요. 새로 만드는 것은 좋습니다. 허나 이를 지식으로 가공하는 것은 [위키요정]들의 몫입니다. 위키철학을 공유하고 모두 함께 진행하는 해결책이 필요 하겠지요.
          * 이러한 [위키요정]의 사례로, [STL]관련 새로 만든 개인 페이지가 넘쳐나서, 내용이 중복되고 어수선했는데, 전부 정리한 적이 있습니다.
         위의 [위키요정], 위키철학 공유에 대한 문제를 감안해도 앞으로는 새로운 ZeroWikian과 [위키요정]들이 활동하면서 이들이 공유하는 언어습관이 변화할 것을 기대합니다. 99, 00..년의 사용자들의 개인 페이지나 프로젝트 페이지, 게시판에 작성하는 글의 언어습관은 다릅니다.
  • 요정
          정확히 서양의 동화 신화에서 등장하는 요정으로 생각하면 되겠죠. 반지제왕이 나오기 전에 원래 구설 동화랄까요? [위키요정] 이야기 하면서 [요정] 이야기를 써야 할곳을 찾다가 가지고 온거니까요. --NeoCoin
  • 위키요정
         [위키요정], [위키정원사]는 위키를 관리하고 가꾸어 나간다.
         공개된 [위키위키]들은 누구나 [위키요정] 될수있고, 누구나 되기를 권장한다.
         [강희경]은 위키를 처음 접하고 글을 쓰던 그 때, 내가 쓴 글이 form이 일정하지 않다는 이유로 위키요정이 형태를 바꾸어놨을 때 자존심이 상하면서 글 쓰는 것이 꺼려졌었다. --[강희경]
  • 홈페이지토론
          * 제가 쭈욱 지켜보기로 솔직히 제로페이지에 많은 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스터디가 주요 스토리가 되어 유머, 일상다반사 등등의 공부 이외의 내용은 별로 올라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학회인만큼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지요. 이런 상황에서 굳이 커뮤니티를 만들 필요가 있는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 오히려 정보가 분산되고 그것들간의 링크가 되지 않아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지 않을까요. 이러한 단점을 해소하기 위한게 이번 위키의 카페 기능이 아니겠습니까? 제로페이지 위키의 유일한 기능인 '모든카페바뀐글'을 통하여 타회원이 올린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어찌 들릴지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zp 회원은 간단한 위키 문법을 사용하여 글을 수정하는 법은 알지만 전체 구조를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페이지가 임시 페이지로서의 기능이 아닌, 어느때 보아도 그 당시의 상황과 맥락을 알수 있게 작성하는게 필요하다고 보며 역링크와 분류기능, 즉 나중에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끔 링크를 만들어 페이지를 꾸몄으면 합니다. zp 구성원에게 [위키요정] 교육을 시켜서 분류분류를 제대로 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각종 프로젝트, 스터디 경험이 축적되어 나중에라도 그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구조가 되었으면 해요!! 제로페이지에는 컴퓨터 관련 이외의 글에 대해 거의 올라오지 않을 거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현재 저는 제로페이지에서 3군데 다닙니다. 위키, 게시판, 자료실(PDS). 제로페이지 위키에는 프로젝트, 스터디 진행하고 개인위키에 나만의 정보와 컴관련 정보를 기록하여 모두가 공유하고 게시판에서 각종 잡담, 흥미거리를 함께 논하며 자료실에서 유용한 자료를 공유하는 구조로 나아갔으면 합니다.
Found 6 matching pages out of 7540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0:28
Processing time 0.01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