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BackLinks search for "데블스캠프2019"

BackLinks of 데블스캠프2019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Shaprest++
          * [데블스캠프2019] 관계로 휴강!
  • 권준혁
          * [데블스캠프2019] - 세션 진행 (혹시 Elixir 아십니까? 정.말.갓.언.어.입.니.다 )
  • 김성민
          * [데블스캠프2019] 첫째날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세션 진행
  • 데블스캠프
         [데블스캠프2019]
  • 데블스캠프2019/넷째날
          * [데블스캠프2019/Elastic Stack 알아보기] : 몰랐던 분야인데, 간단하게 용도와 사용법을 소개해줘서 좋은 세션이었던 것 같다. 군더더기없이 깔끔했다.
          * [데블스캠프2019/패턴인식이라고 써놓은 머신러닝 수업 요약] : 중간 라이브코딩에서 버그를잡지못했지만, K-Means Clustering과 Regression의 기초원리에 대해 잘 배운 것 같다.
          * [데블스캠프2019/혹시 Elixir 아십니까? 정.말.갓.언.어.입.니.다.] : Elixir의 기본적인 특징들 그리고 함수형 언어의 특징들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이에 대한 실습시간을 가졌습니다. scala외에 함수형이라고 하는 다른 언어를 배워본 적은 없었는데 이렇게 강의를 들으니 함수형의 공통적인 특징들에 대해 더 잘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Elixir의 모듈 리로드 기능이 참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써먹어볼 일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ㅠㅠ
          * [데블스캠프2019/구글_빅쿼리_소개] : 구글에서 제공하는 빅쿼리의 특성 및 이를 이용해 머신러닝을 이용한 데이터분석도 수행 가능함을 보여주셨습니다. 딥러닝같은 복잡한 수준의 AI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Elastic Stack 알아보기] : 평소에 말로만 듣던 엘라스틱 서치가 정확히 뭔지에 대해 알았고, 내부에서 어떻게 나뉘어지는지 알았고, 인덱싱 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 [데블스캠프2019/패턴인식이라고 써놓은 머신러닝 수업 요약] : 발표 준비하느라 깊게는 못들었는데, 실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건 살짝 아쉽지만 초반 내용 자체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데이터 전처리 금융데이터 분석 시각화] : 왠지 지피에 있으면 잘 들을 수 없는 금융권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이스피싱 관련이라던지 그런 실무에서 어떻게 데이터를 다루는지, 그리고 카테고리 데이터 등 데이터 분류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혹시 Elixir 아십니까? 정.말.갓.언.어.입.니.다.] : 제 발표인데, 중간에 말이 너무 빨라진건 제 고질병인데 이번에도 그런거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준비 시간이 촉박한 걸 생각하면 나름 만족스러웠고, 채팅방 만들어둔게 괜찮았다고 평가합니다. 실습 세션은 제가 앞에 샘플을 띄워놓으면 제가 코드를 쓸 수 없다는 것을 간고해서 제가 앞에서 실행을 못 시키긴게 좀 아쉬웠습니다. 1학년,2학년 에게 간단한 전공 관련 내용을 설명해주면서, 나중에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 전공 지식이 다 내부에서 쓰인다는 사실이 전달되었다면 좋겠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구글 빅쿼리 소개] : 구글에서 저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역시 요즘은 바퀴 만드는 법도 중요하지만 어떤 바퀴를 시중에서 간단히 제공하는지 아는것도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데블스캠프2019], [데블스캠프]
  • 데블스캠프2019/둘째날
          * [데블스캠프2019/Grad_School_and_The_Dark_World] : 딥웹 이야기와 이를 활용해서 보안관련 개발을 하는 선배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 그리고 대학원에 진학할 생각이 있었는데 이를 더 고민해보게 되었다.
          * [데블스캠프2019/로봇공학입문] : 기계를 좋아하는 기계공학과 우준혁형이 공부한 내용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데블스캠프2019/Babel.js로_AST_다뤄보기] : EA에서 일하시는 선배의 이야기를 보면서 나도 코딩에 대한 열정이 생겼다.
          * [데블스캠프2019/Grad_School_and_The_Dark_World] : 다크웹과 비트코인으로 더 익명성이 강조된 다크마켓에서 나쁜사람들을 추적하는 기술이 신기했고 대학원 진학에 대해서 고민해 보게 되었다. 그냥 학사 끝나고 취업생각이었는데 박사도 나쁘지 않은 선택 인거 같다.
          * [데블스캠프2019/로봇공학입문] : 로봇을 공부하면 어떤것을 공부하는지 알 수 있었다. 로봇공학도 수학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라서 공부하기 어려울거 같다.
          * [데블스캠프2019/Model_parallel_in_Pytorch] : 실제로 딥러닝 모델을 구현하면서 마주칠 수 있는 병렬계산 할때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 [데블스캠프2019/탄막패턴의구현] : 아직 내가 따라가이에는 조금 어려웠다. 더 공부해서 따라잡을 수 있게 실력을 길러야겠다.
          * [데블스캠프2019/Babel.js로 AST 다뤄보기] : 내가아는 바벨은 바벨탑 밖에 없는데.... 트랜스 컴파일러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다.
          * [데블스캠프2019/구글 스크립트] : 여러가지 스크립트가 있는것을 알았다. 근데 나는 아웃룩을 쓴다... Microsoft 짱.
          * [데블스캠프2019/마칭 큐브 알고리즘] : 어떤 방식으로 그래픽이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었다.
          * [데블스캠프2019/Grad_School_and_The_Dark_World] : tor의 보안 개념에 대한 설명이나 대학원 진학 시 배우게 되는 것들에 대한 설명이 좋았습니다. 역시 대학원에는 갈 수 있으면 가는게 좋은건가 생각하게 됐습니다. dark web 얘기를 보고 아는 분야가 다양하게 있어야 기술을 적용할 부분이 늘어나는구나 싶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로봇공학입문] : 자유도 개념과 관절의 위치를 계산하는 방식 등 기본적인 개념을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컴공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컴공에서는 생각하기 어려운 이런 참신한 내용도 강의를 하는 사람이 있구나 싶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Model_parallel_in_Pytorch] : Model parallel의 개념과 이를 적용할 때 병목현상이 일어나는 부분 그리고 그 대처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병목현상의 원인에 대해서 얘기해주실 때 코드에 보이는 것과 실제 컴퓨터의 동작은 다른 부분이 있구나 하는걸 느꼈습니다. 문제의 원인을 생각하고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 그리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다르게 접근하는 등의 방식도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탄막패턴의구현] : 오늘 첫 실습 세션이었는데 탄막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수학적 지식 등에 대한 개념의 설명도 충실했고 실습하는데 필요한 코드 베이스도 잘 준비돼있어서 실습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세션은 전체적으로 수학적인 얘기가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코딩을 하는데 그렇게 높은 수준의 수학적 지식이 필요하지는 않다는 부분은 여러모로 도전 의욕을 길러주기는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Babel.js로_AST_다뤄보기] : babel이 어떤 식으로 동작해서 ES6 코드를 ES5 코드로 바꿔주는지 간략한 코드와 동작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옛날에 [NewCompileError] 스터디를 했을 때가 생각났습니다. 역시 뭐든지 다양하게 알아두면 새로운 것을 배울 때도 도움이 되는구나 싶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구글_스크립트] : 코드로 구글의 서비스들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구글에 의존하는 부분이 많은 사람일수록 사용하면 편할거라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전 개인정보를 줘야 하는게 많을 것 같아서 웬만하면 피하고 싶긴 합니다.
          * [데블스캠프2019/마칭_큐브_알고리즘] : 3D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알고리즘 중 하나인 마칭 큐브 알고리즘의 개념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알고리즘이 별로 복잡하지 않았던 것도 있겠지만 이걸 설명해주려고 관련 영상들도 구해오고 하셔서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됐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Grad_School_and_The_Dark_World] : 앞의 회사소개를 듣지 못했지만 다크웹이나 대학원에 가야하는 이유같은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뭔가 제목에서 보고 대학원의 무서움을 배울 줄 알았는데 그 반대라 약간 당황했습니다. 그래도 내용이 재미있어서 좋았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로봇공학입문] : 로봇 공학에 관해 맛보기를 해보았습니다. 내용도 무겁지 않아서 할짝하는데 좋았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Grad_School_and_The_Dark_World] : 최근 인터넷에서 딥 웹에 대한 내용을 본 적이 있었는데, 해당 세션을 통해 딥 웹 내 다크 웹이 구성되어 있는 원리나 현황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술이 항상 긍정적으로만 사용될 수는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셋째날
          * [데블스캠프2019/RNN, LSTM, Transformer, BERT] : 세션의 이름에서는 알수 없었지만 이 세션의 핵심은 rnn도 아니고 lstm도 아니고 attention self-attention 몰랐던 기술 하나 더 알게 되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LTE & 5G] : 사실 통신 분야는 관심분야가 아니라서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덕분에 5G의 기술과 통신기술 대한 이해를 높힐수 있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슈퍼컴퓨팅_기초] : 슈퍼컴퓨터의 개념 및 병렬프로그래밍의 방식 그리고 이를 실제로 C코드로 구현하는 법과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슈퍼컴퓨팅이라고 하면 막연하고 어떤걸 하는지 잘 모르겠는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코드 수준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슈퍼컴퓨터가 아니더라도 병렬처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RNN, LSTM, Transformer, BERT] : 머신러닝, 딥러닝의 기본 개념적인 부분부터 시작해서 BERT, Transformer에 대한 설명까지 이어지는 세션이었습니다. attention 관련해서 얘기하실 때 딥러닝 나오고 RNN 이런 얘기 한지도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진짜 저쪽은 금방금방 바뀌는구나 싶었습니다. 어디나 마찬가지지만 AI 관련해서 일해보려는 사람은 진짜 최신 트렌드 계속 알아봐야 하는 것 같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LTE & 5G] : LTE, 5G의 개념 설명 및 구성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통신사가 사용자에게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지금 5G는 사기라는걸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서버사이드_렌더링] : 서버사이드 렌더링의 개념 그리고 그와 반대되는 클라이언트 사이드 렌더링 및 하이브리드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주셨고 서버사이드 렌더링이 왜 필요한지(SEO 문제) 등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또한 서버사이드 렌더링을 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NEXT.js의 예시도 보여주셨습니다. 프레임워크같은걸 잘 찾아보면 바퀴를 다시 발명할 필요는 없는 경우가 많다는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옛날 데블스부터 웹 관련 세션에 흥미가 많았어서 웹이 많이 줄은 이번에는 반가운 느낌이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소프트웨어_마에스트로_과정_소개, 인문학] : 소마에 지원하는데 필요한 것들 그리고 소마에 선정되면 얻을 수 있는 혜택들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여기저기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구나 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면접관이_알려주는_기술면접_질문_톱아보기] : 면접관의 입장에서 면접자에게 하는 질문들 그리고 그 질문을 하는 의도 및 면접자에게 중요한 것들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초가 탄탄해야 뭐라도 대답할 수 있구나 하는걸 느꼈고 면접관이 같은 질문을 계속하고 있으면 위험신호라는게 중요한 얘기였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들은 내용을 써먹을 일이 있는게 좋을 일일지 써먹을 일이 없는게 좋을 일일지 모르겠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RNN, LSTM, Transformer, BERT] : 머신러닝이 그동안 극복하기 어려웠던 NLP의 단점을 BERT가 SELF-ATTENTION을 통해서 해결했다는 것을 배웠고, SELF-ATTENTION으로 인해서 연산량이 늘어나지만 RNN과 다르게 SELF-ATTENTION은 병렬 연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RNN보다 더 빠르게 연산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LTE & 5G]: LTE, 5G의 특성 등에 대해 간략하지만 적절한 깊이로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질문에 답변을 많이 해줘서 더 좋았네요.
          * [데블스캠프2019/슈퍼컴퓨팅_기초] : 평소 간단히 들을 수 없는 슈퍼컴퓨터에 대한 정리된 내용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실습을 통해서 간단히나마 맛보기를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정말 컴퓨터의 분야는 다양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구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RNN, LSTM, Transformer, BERT] : 머신러닝의 기본적 원리와 최신 메타에 대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론 내용은 역시 관련 지식이 없으면 어렵지만, 차근차근 설명해주신 덕에 어찌저찌 붙잡고 중간까지는 갈 수 있었습니다. 인트로덕션 위주의 세션도 좋지만, 이렇게 깊이 있는 세션을 들을때마다 머리가 쌩쌩 돌아가는 느낌을 받아서 '이게 데블스지' 라는 느낌이 들어서 신났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LTE & 5G] :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통신, 특히 무선통신에 대한 개요 이야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재밌었습니다. 강한 이론 세션 이후에 살짝 편한하게 들을 수 있는 세션이었던것 같습니다.(물론 중간에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머리를 비우고 보기에는 어려웠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서버사이드_렌더링] : 웹 겉햝기 중인 저로써는 다양한 렌더링 방식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고, 검색랭킹에 관련되는 문제 등 간단한 개론으로는 들을 수 없는 실제적인 문제에 대해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같은 링크를 가르키더라도 렌더링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기함을 느껴서 기억에 남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소프트웨어_마에스트로_과정_소개, 인문학] : 소마라는 세계를 살짝 들여다본 느낌이었습니다. 그 안에서 한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기술적인)이 좀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 [데블스캠프2019/면접관이_알려주는_기술면접_질문_톱아보기] : 아무래도 면접자가 되는 일이 많은 제 나이대(경력대)에서 기술면접관에게 궁금한걸 다 물어보거나 질문의 의도를 들을 수 있는 경우는 아주 적기 떄문에 그런점에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새벽이라서 좀 과몰입 해버린것은 제가 반성할 일입니다.
         [데블스캠프2019], [데블스캠프]
  • 데블스캠프2019/첫째날
         === [데블스캠프2019/Docker] - 원준연 ===
         ===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 알고리즘 - 김성민 ===
          * [데블스캠프2019/Docker] : 내용이 어려웠다. 그래도 조금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해주셨다.
          *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 아직 알고리즘을 공부해 보지는 않았는데 앞으로 알고리즘을 공부할때 이 세션을 기억하면서 공부하면 좋을거 같다.
          * [데블스캠프2019/3인협업으로크롬Extention개발해본이야기] : 크롬 익스텐션 개발 연대기를 듣고 나도 앞응로 어떻게 개발을 할지 생각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 [데블스캠프2019/스타트업에서대기업으로+DataEngineer의삶] : 회사를 많이 옮겨 다니는 파란만장 한 삶을 보고 나도 저렇게 할수 있을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 [데블스캠프2019/Docker] : Docker 입문용 설명으로 정말 좋았다. 필요한 개념과 명령어를 설명과 함께 적어 이해하기 쉬웠다.
          *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 그저 빛성민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데블스캠프2019/3인협업으로크롬Extension개발해본이야기 데블스캠프2019/3인 협업으로 크롬 extension 개발해본 이야기] : 크롬 익스텐션 개발 흐름을 알게되었다. 필요한 것을 알게되어 좋았고, 좀 더 전문적인 설명이 있었으면 좋았을것같다.
          * [데블스캠프2019/스타트업에서대기업으로+DataEngineer의삶] : 막학기를 맞이하여 취업과 이직 등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었고, Data engineer 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알 수 있었다.
          * [데블스캠프2019/Docker] : 도커에 대해 설명을 듣고 따로 네이버의 설명도 같이 보면서 이해할 수 있었다. 하지만 1학년의 입장에서 어려운 내용이었다.
          *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 킹성민선배의 알고리즘 공부법과 풀이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로 유익했다. 생각을 하면서 문제를 풀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 [:데블스캠프2019/3인협업으로크롬Extension개발해본이야기 데블스캠프2019/3인 협업으로 크롬 extension 개발해본 이야기] : 나도 크롬 익스텐션을 개발해서 앱스토어에 올려보고 싶다.
          * [데블스캠프2019/스타트업에서대기업으로+DataEngineer의삶] : 데이터 사이언스에 관심이 있었는데 기술이 빨리 바뀌어서 살아남기 힘든 직업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나도 스타트업이랑 대기업을 왔다갔다 할 수 있는 유능한 사람이 되고 싶다.
          * [데블스캠프2019/Docker] : 컨테이너에 대한 개념이 어렵긴 했지만 쉽게 풀어주시려 노력하셨고 실습이 있어서 이해하기 굉장히 좋았었다.
          *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 현재 알고리즘 공부법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셔서 어떻게 알고리즘에 대해 공부해야 될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 [데블스캠프2019/3인협업으로크롬Extention개발해본이야기] :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또한 프로젝트를 할 때 협력을 어떤식으로 해야하는게 좋을지에 관한 이야기가 나중에 많은도움이 될 것같다.
          * [데블스캠프2019/스타트업에서대기업으로+DataEngineer의삶] : 실제 사회에서 어떤일을 하는지 알 수 있었고, 막연하기만 했던 취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 [데블스캠프2019/Approach_to_Algorithms_Problem] : Competitive Programming을 위한 알고리즘 공부법에 대한 세션이였다. 기존 방식의 장단점을 짚어주시고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알고리즘을 효율적으로 잘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좋았다. 알고리즘 풀이 법의 이름을 잊어버리고 문제를 분석한 후에 방법을 떠올려야한다는 것이 인상깊었다.
          * [데블스캠프2019/3인협업으로크롬Extention개발해본이야기] : Chrome extention 이라는 것에 대하여 처음 알게 되어서 흥미로웠다. 또 프로젝트 진행 과정 중 어려웠던 것, 수정한 것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알아 듣기 쉬웠다. 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까지 함께 소개해주셔서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참고해야겠다고 생각하였다.
  • 데블스캠프2020
         [데블스캠프2019], [데블스캠프], [활동지도/2020]
  • 박인서
          * [데블스캠프2019] 참가
  • 신동준
          * [데블스캠프2019] 첫째날, 둘째날, 셋째날 참여
  • 양운천
          * [데블스캠프2019] - '슈퍼컴퓨팅 기초'를 주제로 발표.
  • 우준혁
         || [데블스캠프2019] ||
  • 정우현
  • 활동지도/2019
         [데블스캠프2019]
Found 15 matching pages out of 7540 total pages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16 14:07:49
Processing time 0.01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