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프로그래밍잔치/셋째날후기

공동기록


모여서 전화번호 핸드폰에 있는 문자로 입력받아 번호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짰다. (Telephone 참조)
코드를 작성하고 코멘트를 달았다. 코멘트를 다는 중 '어떻게 하면 코멘트를 적절한 곳에 잘 달 것인가' 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작성한 코멘트를 보며 토론을 했다. 그리고 난 뒤 코멘트를 계속 달기 시작하였다.

요구사항 추가가 되었다. 다시 플밍~

플밍이 끝난 뒤, CommentMixing 을 하기로 했다. CommentMixing 전, 1002 와 영동 Pair 가 CommentMixing 의 시연 예를 보이며 간단하게 설명을 하였다.

자리를 바꿔 CommentMixing 을 했다.

CommentMixing 뒤에 서로의 것을 보며 토론했다.

중간에 1002JuNe Pair 가 CommentMixing 한 결과 모습을 시연했다.


행사가 끝나고 난뒤 선배님들과 후배들의 조촐한 만남이 있었다. 영합반점에서 저녁식사를 한 후(회비로 해결) 토파즈로 뒷풀이. 간단하게 선후배 인사를 한 뒤 서로 이야기를 했다.

아무개 아무개.. 등등은 이러이러한 얘기를 했고

아무개 아무개 아무개 등등은 이러이러한 얘기를 했고..
...
10시 경 해산. 프로그래밍잔치 종료.~

  • 예전에 문제의식만 가지고 해결을 못했던 부분을 해결하게 되어 기쁘다. 재밌는 행사였다. ^^ 선배들 뵈니까 무척 반가웠다. 선배님들 만나면서 여러 질문도 하고 얘기도 들으면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Wiz
  • 음... 전 지금까지 무조건 주석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주석이 적을수록 좋은 코드였다니... 어쨌든 주석을 줄이는 방법이 신기했습니다. 세상에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는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못 뵈던 선배님들을 뵈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31:26
Processing time 0.01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