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Full text search for "이성의기능"

%EC%9D%B4%EC%84%B1%EC%9D%98%EA%B8%B0%EB%8A%A5


Search BackLinks only
Display context of search results
Case-sensitive searching
  • 1002/Journal . . . . 2 matches
         공부라는 것에 대해 머릿속 생각을 정리 할땐 꼭 손에 잡히는 책이 ["이성의기능"] 과 ["화이트헤드과정철학의이해"] 이다. (같은 책만 잡으니까 위험한건지도 모르겠다.) 요 사이 뭔가 머릿속이 허전하다. 뭔가가. 함정이 있는 듯한.
         발표준비할때 책을 3번정도 읽고, 두번을 노트요약정리했다. 나름대로 이해했다고 생각했는데, 중간에 대강 이해한부분에 대해 내 생각을 덧붙여서 이야기하는 우를 범했다. 일단은 텍스트에 충실해야 했는데, 텍스트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글을 100% 완벽하게 해석해서 읽는게 첫 단계이리라. ["이성의기능"] 에서의 김용옥의 자세를 다시 생각해야봐야겠다.
  • BookShelf/Past . . . . 1 match
          1. 이성의기능 - 20060316
  • 이성의기능 . . . . 1 match
         See Also NoSmok:이성의기능 , NoSmok:AlfredNorthWhitehead
  • 화이트헤드과정철학의이해 . . . . 1 match
         계속 화이트헤드에 주목하는 이유라면 (김용옥씨 관점의 화이트헤드해석일지도 모르겠다. ["이성의기능"] 때문이지만.) 점진적 발전과 Refactoring 에서 뭔가 연결고리를 흘핏 봐서랄까나. 잘못하면 뜬구름 잡는 넘이 될지 모르겠지만. 이번에도 역시 접근방법은 '유용성' 과 관련해서. 또 어쩌면 용어 차용해서 써먹기가 될까봐 걱정되지만. 여유를 가지고 몇달 생각날때 틈틈히 읽으려는 책.
Found 4 matching pages out of 7540 total pages (5000 pages are searched)

You can also click here to search title.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Processing time 0.39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