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The Pragmatic Programmer

[ISBN-020161622X]

책소개

프로그래머는 일련의 도구들(에디터, 객체 관리자, 버전 트래커)을 사용하여 어떤 환경하에서(하드웨어 어셈불리상의 운영시스템) 운용될 수 있는 제품(프로그램)를 만들어내도록 훈련받은 공예가에 비유할 수 있다. 다른 공예작업과 마찬가지로, 컴퓨터 프로그래밍도 대학이나 관련학원에서 가르쳐지지 않는/쉽게 터득할 수 없는 지식과 지혜를 집적하여 완성해 가는 과정을 갖는다.
이 책에서, Andrew Hunt와 David Thomas는 소프트웨어 설계와 코드 작성에서의 각자의 경험 가운데 얻은 많은 유용한 노하우를 요약하여 문서화하고 있다.
이들의 프로그램학은 구체적이며, 그 구현에 이르는 경로는 간결하다. 이들은 예를들어,하나의 텍스트 편집기를 배우게 되면 그것을 모든 것에 활용하라고 독자들에게 조언하고 있다. 또한 권고하고 있는 것은, 심지어 가장 작은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버전트래킹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라는 것이며, 규칙적인 수식구문과 텍스트 처리언어 학습의 장점을 계도하고 있다.
--- yes24에서 발췌

SeeAlso : PPR:ThePragmaticProgrammer
----
번역서(실용주의프로그래머)를 한 번 다 읽었지만 다시 봐야 할 내용이 너무 많이 있다. 다루는 분야가 매우 넓으면서도 각 장은 시간이 지나도 값어치 있을 실용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언제 멈출지 몰라서 그림은 물감 속에서 사라진다프로그래밍을 우연에 맡기면 어떻게 되는가 같이 내가 습관적으로 잘못하고 있는 부분을 짚어주기도 한다. -- (leonardong)
----
꼭 한번 읽어 보고 싶은 책이다. 도서관에서 반납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중. - (namsang)
도서관 책중 한권은 내가 가지고 있는중. 여차하면 이야기하기를..~ --(1002)
저 다 읽었는데 내일 빌려드릴게요. ㅎㅎ -- (leonardong)
오~ 고마워 휘동아 ㅎㅎ - (namsang)
----
책분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21-02-07 05:28:13
Processing time 0.0132 sec